본문 바로가기

사진동호회 The SSB

[5월출사지] 서울 도심에서 즐기는 한옥마을 문화체험 나들이 남산골 한옥마을 | Weekly SHOT Project 7번째 출사



+

[Weekly SHOT Project 7번째 출사 | 남산골 한옥마을]


사진과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페이스북 모임인 The SSB 그룹에서 매주 진행하는 Weekly SHOT Project 출사지인 남산골 한옥마을로의 출사를 다녀습니다. 남산골 한옥마을은 전통 가옥의 아름다운 모습 및 전통혼례와 민속놀이등 다양한 행사로 관광객 및 가족단위 나들이로 많이 찾는곳 중 한곳으로 아름다운 우리의 전통가옥을 배경으로 사진찍기에도 손색이 없으며,  남산골 한옥마을을 둘러본뒤 한옥마을 후문으로 이어진 남산 산책로를 통해 남산 N서울타워까지 출사코스 뿐만 아니라 5월데이트 코스로도 아주 멋진 곳입니다.  


Weekly SHOT Project 7번째 출사 또한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시작하여 남산 순환산책로를 따라 남산 N서울타워가지 출사코스를 잡았는데 푸르름이 짙어지는 5월 이때가 남산이 최고로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거 같아요. 마침 다가오는 일요일인 5월10일에는 남산100만인인 산책 행사가 진행되니 아름다운 남산에서 가족과 함께 남산으로의 산책을 추천해 봅니다.


※ 관련글 클릭 ▶▶ 2015 남산 100만 산책 관련 포스팅






Weekly SHOT Project 출사는 사진과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페이스북 The SSB 공개그룹에 가입 후 Weekly SHOT Project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버튼 누르고 참여하면 됩니다. 


※ 페이스북 The SSB 그룹 바로가기 클릭






한복으로 갈아입은 외국 관광객과 모란꽃의 조화가 참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일전에 왔을때 이곳에서 외국사람들이 한국식 전통혼례를 치루는 모습을 봤는데, 우리 전통혼례를 외국사람이 치루는 모습을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하고 그렇더군요..^^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는 언제든 한국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해보며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되고 있는데 관심있으신 분은 남산골 한옥마을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유익한 정보를 얻어실 수 있습니다.











Weekly SHOT Project 남산골 한옥마을 출사를 함께한 The SSB 회원님들..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바라본 남산과 N서울타워



























Weekly SHOT Project 남산골 한옥마을 출사를 함께한 The SSB 회원님들..







이곳은 남산골 한옥마을 내에 있는 옥인동 윤씨 가옥입니다. 이 집은 대략 1910년대에 지었다고 알려진 옥인동 47-133번지 가옥을 그대로 본떠서 새로 지었다고 합니다.  남산골 한옥마을에 있는 한옥의 배경은 남산골 한옥마을 홈페이지에 가시면 정확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남산골 한옥마을 홈페이지에는 상설프로그램 안내와 체험 및 교육 일정을 확인 할 수 있으니 남산골 한옥마을에 방문하시기 전에 홈페이지를 먼저 둘러보고 일정을 잡으셔도 좋을듯 합니다.






이곳은 천우각이라 하여 조선시대에는 흐르는 계곡과 천우각이 있어서 여름철 피서를 겸한 놀이터를 이름 있던 곳이라고 하는데 남산 N서울타워와 함께 멋진 뷰를 보여주고 있네요..^^







이웃마을 도령이 담장넘어 훔쳐보는 컨셉으로 담아본 사진...ㅎㅎ






이곳은 남산골 한옥마을 내에 있는 서울천년 타임캡슐로 들어가는 길목입니다.  서울천년 타임캡슐은 서울 정도 600년을 맞이하여 서울의 모습과 시민들의 생활을 대표하는 문물 600점을 캡슐에 담아서 매장해 놓은 곳으로, 서울 정도 1000년이 되는 2394년 11월 29일에 개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남산골 한옥마을에서의 Weekly SHOT Project 출사를 뒤로하고 남산골 한옥마을 후문을 통해 남산으로 이동을 합니다. 남산 순환 산책로와 남산 N서울타워에서의 출사 사진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하도록 할께요...^^


참, 그리고 사진과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페이스북 The SSB 그룹의 8번째 Weekly SHOT Project 출사는 5월16일 오후 3시에 청보리와 왕따나무가 유명한 "올림픽공원"에서 진행합니다...^^


※ 페이스북 The SSB 그룹 바로가기 클릭



 


본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꾹~ 눌러주세요

공감은 글쓰는데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