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5분요리

아빠표 단호박 해물찜, 컨벡스 적외선 오븐으로 간단하게


컨벡스 적외선 오븐을 이용한 아빠표 단호박 해물찜을 만들었습니다.
평소에도 가끔이지만 요리를 만들기도 하는데 컨벡스 적외선 오븐 L9282 와 함께하니 시간도 절약되고 요리가 더 쉬워졌어요..^^

사실 가끔 요리를 하면서 오븐기가 있으면 했는데 위드 블로그에서 진행한 컨벡스 적외선 오븐 L9282 체험단에 선정되어 이제 오븐기를 이용해서 더 맛있는 요리를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컨벡스 적외선 오븐 L9282 가 집에 오자마자 박스를 뜯고 설명서를 읽고 나서 간단하게 계란도 구워보고 깨찰빵도 만들어 보고 단호박 해물찜 등 몇가지 요리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요리 소개에 앞서 먼저 컨벡스 적외선 오븐 L9282 소개부터 먼저 해 보겠습니다.
혹시 제품명에 L9282 라는 숫자가 있죠. 눈치 채신분 계신가요?
눈치 채셨다면 당신은 센스쟁이..^^
9282(구이빨리) 적외선 LIGHT로 구이를 빨리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 오븐 상단 열선 : 근적외선 할로겐 라이트 / 근적외선 발생
근적외선이란? 발연체의 온도가 1800도~2200도인 상태에서 발생하는 태양 복사열에 가장 가까운 적외선 파장으로 공기를 데우지 않고, 대상물에 열이 바로 전달되는 단파장의 광선을 말합니다. 근적외선 할로겐등에서 발생하는 근적외선 파장이 음식물의 표피 내부로 깊숙히 침두하여 내부에서부터 빠르고 맛있게 조리됩니다.

▣ 오븐 하단 열선 : 원적외선 세라믹 히터 / 원적외선 발생
예열시간이 짧고, 방열이 용이한 원적외선 세라믹 히터에서 발생되는 복사열은 원적외선을 만들어 내고, 오븐 내부의 공기를 데워 음식믈의 표면에서 부터 빠르게 죄리한다.

▣ 컨벡션 기능
컨벡션은 오븐 내부에 있는 팬이 돌면서 강제로 열을 순환시켜 오븐내부에 열을 고르게 전달하는 기능입니다.
건강 빵, 쿠키, 구이, 그릴요리 등 여러가지 오븐요리에 무엇보다도 유용한 기능입니다.




계란은 참 많은 요리에 부재료로 사용되기도 하는데 일단 계란을 물없이 컨벡션 기능으로 구워보았습니다.

1. 계란을 준비합니다.
2. 호일을 싸서  오븐에 계란을 살포시 넣습니다.
3. 컨벡션 기능으로 200도에서 30분간 싸우나를 시켜줍니다.
4. 30분 후 땡하는 소리와 함께 맛있게 먹어주면 됩니다. 참~ 쉽죠~^^






오븐하면 일단 맛있는 빵이나 쿠키 그리고 피자를 제일 먼저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머핀을 만들려고 하니 머핀 컵도 사야되고 해서 일단 마트에서 파는 깨찰빵 재료를 사서 쫀뜩한 깨찰빵을 만들었다죠..

1. 우유70ml(종이컵의 2/3정도)에 싱싱한 계란 하나 투하한다음 잘 섞어주세요
2. 다음에 깨찰빵 재료를 넣어서 역시 반죽을 한다음에,
3. 180도로 설정온도를 맞추고 30~40분 정도 싸우나를 시켜주면 맛있는 깨찰빵이 완성된다지요.. 이것도 참~ 쉽죠~^^








호박 두껑을 만들고 호박속 호박씨를 꺼낸후 야채와 해산물을 듬뿍 넣은 단호박 해물찜을 만들었습니다.
아이들 건강간식으로 좋고 시원한 생맥주에도 잘 어울리는 요리입니다.

재료로는 단호박 1개와 양파 피망 그리고 넣고 싶은 야채류와 깐새우, 물오징어 등등 역시 넣고 싶은 해물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1. 먼저 호박씨를 뺀 단호박을 전자렌지에 넣어서 강한열로 8분정도 돌려줍니다.
2. 호박이 전자렌지에서 싸우나를 즐기고 있을동안 준비한 야채와 해산물을 각종양면(고추장,설탕,맛술,케첩)등 취향대로 후라이펜에다 살짝 뽁아줍니다.


 








지금까지 컨벡스 적외선 오븐 L9282 구이빨리 와 함께 아빠 블로그 플투의 요리였습니다.
다음 요리는 좀 더 업 그레이드 된 요리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View on의 손가락을 꾹~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