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맛집

[방화동맛집] 보쌈과 족발을 한꺼번에 해결하는 팔부자 대가보쌈



[강서맛집] 보쌈과 족발을 한꺼번에 해결하는 팔부자 대가보쌈

강서맛집/공항맛집/팔부자 대가보쌈/보쌈맛집


김포공항에 복합쇼핑몰 롯데몰이 생기면서 유동인구가 예전에 비해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다죠

김포공항 롯데몰은 저희집에서 가깝기도 하거니와 복합쇼핑몰의 편리함 때문에 자주 드나더는 편인데

갈때마다 편리함속에 불편함이 한가지가 늘 있었는데 바로 식사문제였었죠

쇼핑을 하러 오는건지 밥먹어로 오는건지 헷갈릴 정도로 식당가는 늘 발디딜틈 없이 인산인해를 이루고

그러다 보니 서비스의 질은 자연스럽게 낮아지고 그렇게 되더군요..


그래서 김포공항 롯데몰에서의 식사보다는 밖으로 나와서 주로 해결을 하곤 했는데

최근에 김포공항 입구 송정역 4번출구쪽에 제가 무척이나 좋아하는 음식인 보쌈집이 개업을 했더라구요

보쌈하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저인지라 한번 방문해서 맛좀보고 왔습니다..ㅎㅎ




송정역 4번출구쪽에 위치한 대가보쌈과 팔부자 불족발집은 보쌈과 족발이 주메뉴인 집인데요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서인지 상당히 깨끗하고 쾌적한 분위기 이더군요

벌써 소문이 났는지 손님들도 꽤 많이 식사를 하고 계셨는데 깨끗한 분위기도 좋았지만

직원분들의 깔끔한 서빙과 손님을 대하는 친절도 좋았던거 같습니다





팔부자 대가보쌈은 지하1층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지하1층이라 분위기가 침침할듯 하지만

화사한 원목으로 인테리어를 마무리 하고 곳곳에 화초들과 함께 여백의 미를 살린사진 액자와 밝은 조명으로

지하1층이라는 느낌을 전혀 가질수 없더군요, 혹 차를 가져가셨다면 주차장에서 바로 팔부자 대가보쌈으로 

출입할 수 있는 출입구도 있으니 차 가져가신분들에겐 오히려 더 편할수도 있겠네요





유아를 동반한 가족을 위한 유아용 의자도 있구요 

크진 않지만 어린이를 위한 놀이방도 준비되어 있어서 엄마들 모임장소로도 손색이 없는듯 합니다

메뉴중에 가격부담이 없는 점심 특선 메뉴들도 따로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안쪽으로 소형 및 대형 룸도 있구요

근처에 바로 김포공항이 있다보니 항공사 직원분들 단체 회식하러 많이 온다는 소문이 들리네요..ㅎㅎ

아쉽게도 필자가 방문한 날에는 미모의 스튜디어스분들은 없더라구요...ㅋㅋ










일단 이집은 첫방문이다 보니 보쌈족발세트 중자를 주문시켰구요

기본찬들이 정갈하게 셋팅이 됩니다





쌈은 상추와 속배추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네요





기본양념장들이구요





양상추에 땅콩소스를 곁들여서 그냥 먹어도 고소하더군요

그래서 두번 더 리필하는 센스..ㅋㅋ




동치미는 적당하게 맛있게 잘 익긴 했는데

시원하지 않아서 조금 별로였었네요. 살얼음이 있었어면 하는 아쉬움이 ㅎㅎ







기본찬이 셋팅된후 수저랑 젖가락이 없어서 줄때까지 기다렸는데

알고보니 테이블 옆에 수저통과 티슈 있더군요..ㅎㅎ

그런데 티슈는 쓸데마다 수저통을 열었다 닫았다 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함이 다소 있어요..티슈꺼내기 위해 열때마다 수저통에 먼지유입도 있을 수 있고 말이죠..ㅎㅎ





주문한 보쌈족발세트가 나왔네요. 중자인데 다른 보쌈집의 대자 양 정도는 되 보입니다

보쌈족발세트 중자 가격은 39,000원이구요 가격도 착한편에 들어가네요..






족발은 얇게 썰어서 야들야들하긴 한데 두개씩은 쌈을 싸줘야 입안에 적당한 포만감이 오더라구요





보쌈이구요..보쌈의 두께는 적당하니 딱 좋네요..





보쌈김치구요 보쌈김치 뒤로 무우김치도 있습니다





족발은 새우젓에 살짝 찍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속배추에 마늘과 청양고추를 올려 한입..캬~ 글쓰고 있는데 또 먹고 싶어 지네요..ㅎㅎㅎ








보쌈김치랑도 먹고 무쌈이랑도 먹고 그냥 새우젓에 살짝 찍어서도 먹고..

어떻게 먹는 취향데로 맛있게 먹어주면 됩니다..ㅎㅎ





이날 절친과 그리고 지은양 태근군 이렇게 네명이서 갔었는데

보쌈족발세트 중자로는 조금 모자란 감이 있어서 다른메뉴 하나를 더 주문했는데요

냉채족발이라는 특이한 메뉴가 있어서 어떤 맛일까하고 냉채족발을 주문 했네요

냉채족발 가격은 19,000원이구요 간단하게 소주 안주로 딱이네요..







팔부자 냉채족발은 두툼한 족발에 해파리채와 게맛살 그리고 야채류등을 골고루 섞어서 먹는데요

사진에는 잘 안보이지만 팔부자의 특제소스와 함께 감칠맛 나는게 아주 맛있더군요

더군다나 19,000원이라는 착한가격과 더불어 말이죠..ㅎㅎㅎ



태근군이 족발을 제대로 먹는 방법을 알고 있네요

족발은 역시 손으로 쥐고 뜯어 먹어야..ㅋㅋ





보쌈먹으로 갔는데 족발이 게눈감추듯 먼저 사라집니다..ㅎㅎ





지은양은 동치미 국물 원샷 하시공...ㅎㅎ





안주가 좋은데 쇠주한잔 빠질수 없죠..

불행히도 차를 가져가는 바람에 전 사이다만 홀짝하다 왔어요..ㅠㅠ





와이프는 여행중이라 이날 함께하지 못했는데 여행끝나고 돌아오면 와이프랑 다시 한번 더 방문해야 겠어요

가격부담도 크지않고 분위기도 깨끗하고 더군다나 집에서 가깝다는 장점도 있고 말이죠


팔부자 대가보쌈의 정확한 위치는 김포공항 입구 사거리에 있는 송정역(5호선)  4번출구에서 

김포공항 방향으로 쭉 가다보면 왼쪽에 이스카이 오피스델 빌딩 지하1층에 있어요..^^

주소는 : 서울 강서구 공항동 49-1 이스카이 오피스텔 지하1층

전화는 : 02-2666-8661 이네요..대형룸도 있어 모임장소로도 괜츈하네요 예약은 필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