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세상

[속초여행] 1박2일 속초여행 - 포시즌 호텔 & 갯배불가마 / 갯배불가마 객실손님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전망좋은 포시즌호텔&스파 - 속초숙박 추천 호텔



[1박2일 속초여행 - 포시즌호텔 & 갯배불가마]

1박2일 속초여행 계획을 하면서 숙박문제가 제일 신경에 쓰이더군요

펜션을 예약할까? 아니면 텐트를 가져가서 캠핑을 할까? 를 고민하다가 예능프로그램 1박2일에 방송되었던

속초 갯배타는곳 바로 옆에 위치한  포시즌호텔로 예약을 했습니다  포시즌 호텔 바로 옆이 갯배 타는 곳이여서

갯배를 타고 아바이 마을을 돌아보기도 편하구요  속초관광수산시장 또한 호텔 바로 근처에 있기 때문에

 1박2일 속초여행으로 포시즌 호텔이 딱 맞겠다 싶더라구요..^^

 더군다나  포시즌 호텔 숙박손님에게는 포시즌 호텔 2,3층에 운영되고 있는

심층암반 500M 해수 사우나와 갯배 불가마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속초 숙박추천 호텔/속초여행 추천지/속초숙박추천 포시즌호텔

그런데 투베드룸으로 예약을 할려고 했는데 투베드룸이 모두 예약완료된 상태여서

다이아몬드룸 504호와 에메랄드룸 505호 두개의 룸을 예약했어요...ㅠㅠ

 다이아몬드룸 504호는 동쪽 대형창문으로 속초항과  등대 그리고 동해앞바다가 한눈에 펼쳐져 있고

서쪽으로는 청초호와 설악산의 울산바위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뷰가 상당히 뛰어난 룸이여서 오히려 더 좋았었네요..ㅎㅎ

 

관 련 글

↓↓↓

[속초여행] 송지호 해수욕장 - 깨끗하고 수심이 얕아 가족 해수욕장으로 강력추천 여름 휴가지

[속초여행] 시간이 멈춘듯 600년전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고성 왕곡마을



포시즌 호델 & 스파 갯배불가마 전경입니다

1층은 주차장이고 2,3층은 갯배 불가마 그리고 4,5층은 객실로 이루어져 있어요




다이아몬드룸 504호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대형 유리 창문을 통해서 동해앞바다와 청초호 그리고 설악산 울산바위가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방이에요...포시즌 호텔 룸중에서 아마도 제일 전망 좋은 방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태근군은 대형 월풀 욕조가 신기했던지 들어오자 마자 욕조부터 들어가네요...ㅋㅋ




동쪽으로 청호대교와 속초항이 보이구요...




서쪽으로는 청초호와 설악산의 울산바위가 조망되는데 이날 운해가 짙어 울산바위는 시야에 들어오지 않네요..ㅠㅠ

(운무에 가려진 설악산 미시령 고개 모습은 아래 사진에서...)



서울-춘천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인해 서울에서 속초까지 오는길이 상당히 빨라졌더라구요

그리고 미시령 터널의 개통도 속초를 더 가깝게 해주고 말이죠...

우리는 미시령 터널을 이용하지 않고 옛추억(?) 생각하면서 미시령 옛길로 넘어갔는데

멋진 운해가 이렇게 우리가족을 반갑게 맞이해주고 있더군요...




다이아몬드룸 504호 침대에 누우면 동해 앞바다가 한눈에 들어오구요...




창쪽에 월풀욕조가 있기때문에 화장실에는 별도의 욕조가 구비되어 있진 않네요

화장실 안쪽 타일이 우리집 화장실 타일과 같은 타일이여서 처음에 깜딱 놀랬네요...ㅎㅎ




뽀송뽀송 깨끗한 가운 그리고 하루를 지내기에 모자라지 않았던 샴퓨와 일회용품들..

또한 깨끗하게 소독처리된 머리빗과 헤어 드라이어기 등등 필요한 용품은 모두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키 이거 신기하더라구요 룸에서 외출할때 스마트키만 빼서 나가면 객실내 냉장고 전원만 빼고 전원이 차단되기 때문에

에어콘은 껏는지 실내등은 껏는지 일일히 확인 안해도 되고 참 편하더군요...스마트키 하나에 서울촌놈 신기신기했다는...ㅎㅎ



 

이방은 아이들이 묵을 에메랄드룸 505호에요

일전에 제가 쓰던 아이폰3Gs 스마트폰을 엊그제 물려줘서 요즘 스마트폰 카톡에 푹~ 빠져 있다죠..ㅎㅎ




객실마다 이렇게 전용PC도 있구요..전기소독기도 있네요..

그리고 아이들만 잘 방이여서 카운터에 TV유선 어른방송 차단요청 필수...^^




에메랄드 504호 화장실입니다..역시 우리집 화장실 타일과 같은 타일이네요..ㅎㅎ

자, 그럼 방구경도 끝나고 짐도 풀었으니 슬슬 허기진 배를 채우로 나가야죠...^^




속초에 왔으니 신선한 바다음식을 먹어로 속초관광 수산시장으로 갔습니다.

속초관광 수산시장은 포시즌호텔에서 걸어서 5분거리에 있어서 금방 갈 수 있어요 




전 이상하게도  비릿한 이런 바다내음이 참 좋더라구요..

비릿한 내음에서 싱싱한 냄새도 나고 사람사는 모습이 묻어나 보이고 말이죠...ㅎㅎ




오늘 저녁으로 조금은 비싸지만 요녀석으로 선택을 합니다

지은양 기말고사도 끝나고 아직 점수는 안나왔지만 잘봤다고 하니깐...(설마 문제지만 잘본건 아닌지...ㅎㅎ)

그리고 옆지기 새직장 출근을 앞두고 있어서 잘먹고 돈 잘벌어오라는 의미로....ㅋㅋㅋ




먼저 가리비찜으로 입가심을 합니다

가리비는 조개구이로는 많이 먹어보긴 했는데 찜으로는 처음인데 참 맛있더군요..ㅎㅎ

앞으로 가리비구이는 이제 안먹을듯합니다..ㅋㅋ




근데 이녀석들 처음에는 못먹는다고 발뺌을 하더니 하나 맛보고는 연신 먹어대는데 

얇은 지갑 형편상 추가를 못해주는 이 몬난 아빠를....이란 생각은 뒤로하고 저도 일단 먹고 봐야죠..ㅎㅎ




오늘의 하일라이트입니다....둘이 먹다 둘이 다죽어도 아니 울가족 네명먹다 네명 다죽어도 모를만큼 맛있는

대게찜과 털개찜...이 짜잔~ 등장을 합니다...속살이 꽉~ 찬게 대박입니다 대박...ㅎㅎ




역시나 가리비찜의 맛을 이미 본 녀석들이라 털개의 모양새는 이래도 맛있단걸 알고는 연신 잡셔주기 시작하네요...ㅎㅎ

"난 별로 안먹었어요" 라고 시치미를 떼고 있지만 지은양 앞 수북히 쌓인 저 대게와 털게의 증거들...ㅎㅎ

저 찐자 돈 많이 벌어야 할거 같아요...애들 먹는게 우째 어른보다 더 많이 먹네요...ㅠㅠ




그리고 마지막으로 깔끔하게 게딱지 비빔밥...

잘 먹긴 했는데 당분간 손가락빨며 살아야 할지도 몰라요...ㅎㅎ



 

속초관광 수산시장에서 가볍(?)게 배를 채운뒤 갯배 타러 갑니다

대게찜 먹었다고 태근군의 걸음걸이가...ㅋㅋ



속초 갯배는 예능 프로그램 1박2일에 방영이 되기도 했었는데요

갯배는 동력을 이용하지 않고 배와 선착장에 설치된 와이어를 당겨서 배를 이동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요

갯배 한번 타고 들어가는데 200원의 운임을 내야해요 물론 나올때도 200원 또 내야 되구요..

갯배 타고 아바이 마을로 들어간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별도로 소개를 하도록 할께요..^^


 

갯배를 타고 아바이 마을로 들어가면 청호대교로 올라갈 수 있는 엘리베이트가 있는데요

엘리베이트를 타고 올라가면 속초시내와 속초항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분홍색 건물의 포시즌 호텔이 보이네요...^^


포시즌 호텔은 지금 현제 리모델링 마무리 공사중이라고 조금 어수한 분위기가 살짝 묻어나긴 하지만

객실은 리모델링 공사는 이미  끝이났기 때문에  쾌적한 분위기속에 보낼 수 있었어요....^^




  

아바이마을 구경을 마치고 포시즌 호텔로 돌아와서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갯배불가마로 갑니다

갯배불가마에는 심층 500M 암반해수를 뽑아올려서 사용한다고 하네요

심층 500M 암반해수는 일반해수(200M 이하의 표층수)와는 그 효능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하네요

칼슘,유산명,마그네슘등 인체에 필수적인 중요한 미네랄 성분이 일반해수보다는 월등히 많이 들어있어

신경통, 고혈압 그리고 혈액순환과 피로회복에 엄청난 도움이 되어 피부미용에는 직접적인 효과를 바로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태근군 표정이 왜이럴까요? 남성찜질복 색은 황토색인데 군청색옷을 줬다고 저러고 있네요..ㅋㅋ




소금방이구요...




불한증막입니다 불한증막 내부 높이만 9M에 달하네요..ㄷㄷㄷ

불한증막에 사용되는 땔감나무로는 오로지 소나무만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불가마의 효능을 보면 완전 만병통치약이 따로 없는듯 합니다...

해독작용, 정혈작용, 소염작용, 생산작용, 체질개선, 조압작ㅇ요, 항암작용까지...

아무튼 불가마 한번 들어갔다 나오면 몸이 개운해지고 가벼워지는걸 보면 

불가마의 효과가 틀리진 않은가 봅니다...^^




포시즌 호텔의 갯배 불가마는 2층, 3층 두층을 사용하는데요

2층은 스파와 찜질방 그리고 3층은 대형 휴계실 정도 보시면 될거 같아요..

3층 대형 휴계실에는 무대도 있는걸 보아 이벤트 행사도 열리는거 같은데 이날은 별도의 행사는 없더라구요

3층한켠에는 시원한 호프를 마실수 있는 공간도 별도로 있더라구요...^^




불한증막 외부 모습이에요...사진에는 하나만 보이는데 옆으로 불한증막이 하나 더 있는데

불한증막 사이즈가 어마어마 하게 크네요....




갯배 불가마에서 사우나를 끝내고 나니 출출해져 옵니다

해서 저녁먹을때 봐뒀던 속초관광수산시장내의 닭강정을 사러 갔는데 밤이 되니  루미나리에 조명으로 화려하게 불을 밝히고 있네요



 

시간이 너무 늦었나 봅니다 시장 대부분 가게들이  문을 다 닫았네요...ㅠㅠ




푸하하~~ 시장에서 닭강정 허탕치고 돌아오니 울 태근군 이러고 있네요..ㅎㅎㅎ

어디서 봤는지 가운으로 갈아입고 침대누워서 TV보고 있는 모습이 얼마나 웃기든지...ㅎㅎ




객실에서 바라본 청호대교의 야경모습입니다...아침에는 방에서도 일출도 볼 수 있다고 기대되네요..^^



 

방에서 바라본 청초호의 야경모습이구요....분위기 좋네요...ㅎㅎ




월풀욕조에 앉아서 바라보는 야경풍경에 하루의 피로가 싹~ 풀립니다..ㅎㅎ

아쉬운건 와인이 빠졌다는거..지금이라도 나가서 사올까 했지만 이놈의 귀차니즘...ㅋㅋ




다음날 아침이 밝았네요...일출 볼려고 했는데 침대가 너무 편안해서인지 그만 늦잠을..ㅎㅎ




청초호쪽 설악산 방향풍경입니다...다행히 아침 날씨가 맑아서 저멀리 울산바위가 시야에 들어오네요...




1박2일의 짧은 일정이지만 오늘 2일째 여행 알차게 보내기 위해 이른 아침식사를 하러 나갑니다

아침식사는 예능프로그램 1박2일팀이 다년간 생선구이집에서 식사를 했는데요

생선구이 1인분에 12,000원짜리 2인분에 공기밥 두개추가해서 먹었는데 성인둘 아이두명 먹기에는 부족하지 않더라구요...^^


자, 아침식사를 마치고 체크아웃한 다음 우리가족의 속초여행 2일째는 송지호해수욕장에서 시작합니다

송지호 해수욕장으로 같이 가실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관 련 글

↓ ↓ ↓

[속초여행] 송지호 해수욕장 - 깨끗하고 수심이 얕아 가족 해수욕장으로 강력추천 여름 휴가지

[속초여행] 시간이 멈춘듯 600년전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고성 왕곡마을






마지막으로 포스즌 호텔 관련정보에요

1박2일 속초여행 첫째날을 보낸 곳들을 표시해봤는데요

속초관광수산시장과 갯배타는곳은 포시즌호텔에서 걸어서 5분거리 안에 있답니다

포시즌 호텔 홈페이지는 아직 구축중이여서 전화로 예약을 해야하구요

전화번호는 033)632-2400/362-2410

주소는 강원도 속초시 청초호반로 314(중앙동 482-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