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tc 리뷰&소식

스마트폰 데이터 절약하는 방법_페이스북 동영상 자동재생 끄기


+

스마트폰 데이터 무제한 사용자라면 몰라도 요금제에 의한 사용량이 정해져 있다면 자유로운 데이터 사용으로부터 벗으날 수 없다. 필자의 경우에도 한달에 5GB 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인데, 집과 사무실에서는 무조건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사용하고 출퇴근 시간과 외부활동에만 데이터를 사용하지만  다음달로 넘어가기 전에 이미 데이터가 바닥이 난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였다.  



이렇게 데이터 용량이 제한적인 분들은 나름의 데이터 아끼고 절약하고 있을듯 한데 의외로 페이스북 동영상 재생으로 데이터 사용량이 많다는것을 모르는 분들의 많이 계시길래 페이스북 동영상 자동재생 끄기 또는 와이파이 연결시에만 동영상 재생 설정방법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은 기본적으로 동영상 재생을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다. 앱안의 설정에서 두어번의 터치로 동영상 자동재생을 끄기 또는 와이파이 에서 재생으로 변경하여 소중한 나의 데이터를 아껴보자. 참고로 90분짜리 영화한편의 데이터 소모량이 초고화질 동영상의 경우 약1.47GB 정도 소모가 되고 , 고화질의 경우 약830M 그리고 일반화질의 경우에는 약510M 정도 소모가 된다고 한다. 



페이스북 타임라인의 동영상들은 대부분 길어봐야 불과 몇분짜리 동영상들이 대부분이긴 하지만 데이터 사용에 제한적인 분들은 반드시 페이스북 설정에서 자동재생을 끄기 또는 와이파이 에서 재생으로 설정변경을 하여 불필요하게 소진되던 금쪽같은 내 데이터를 보호해보자.



  




위 캡쳐 이미지는 아이폰 스마트폰의 페이스북 앱 설정 화면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는 설정의 위치가 조금 다르게 되어있다. 페이스북을 열고 설정창 더보기에서 설정→동영상및사진으로 진입하여 자동재생에서 와이파이재생 또는 끄기를 선택하면 된다. ※참고로 최근 업데이트 페이스북 이전에서는 페이스북 앱 설정이 아니라 폰 설정에서 페이스북 동영상 자동재생 변경을 했는데, 몇일전 갑자기 페이스북 앱이 먹통이 되어 삭제 후 다시 설치했는데 폰설정이 아니라 페이스북 앱설정에서 동영상 자동재생 변경으로 업데이트 된줄도 모르고 한참을 찾았었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아이폰과 같은 방법으로 

페이스북 설정으로 들어가 앱설정→동영상 자동 재생에서 

와이파이에서만 또는 끄기를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