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세상

[이벤트] 티스토리 블로그님들 도서 "풍류왕 김가기" 받아가세요[마감]


이벤트 참여하고, 도서 "풍류왕 김가기" 공짜로 받아 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소개

역사와 과학과 종교가 결합된 퓨전 팩션 소설!

우리의 옛 전통 종교인 풍류교를 다룬 퓨전 팩션 소설『풍류왕 김가기』제1권. 역사와 과학, 그리고 종교를 결합시켜 고려 사회를 뒤흔든 풍류도 사건을 파헤치는 작품이다. <속선전>과 <태평광기> 같은 서책에 나오는 신라인 김가기의 백일승천 기사가 사실인지 허구인지를 직계 후손 김욱이 추적해나가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려 광종 25년, 은거하고 있던 고려 풍류계의 거봉 김일은 어느 날 서경 상공에 나타난 괴비행체를 타게 된다. 그런데 김일이 괴비행체를 타고 간 곳이 이계라고 주장하여 파문이 일어난다. 김일은 증거로 신체의 좌우가 통째로 바뀌었음을 내세우고, 불교 측 인사들이 역모 사건을 빌미로 처형을 통해 실상을 확인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진다.

놀랍게도 시신의 내장은 일반인과 반대 위치에 있었다. 김일의 수제자이자 전설적인 풍류왕 김가기의 직계 후손인 김욱은 스승의 이계행을 불신하여 역모에 가담하지 않았음에도 처형 당할 위기에 놓인다. 황제는 김욱이 미지의 땅에 관심이 많은 것을 알고, 처형하지 않는 대신 사형수들 중에서 탐험대를 선발하여 전설 속 삼신산에 다녀오라고 명하는데...


작품 조금 더 살펴보기!
작가는 재미있는 기담을 통해 풍류가 우리 선조들이 가지고 있던 종교적 신념이며, 우리의 정신적 기원을 밝혀줄 단초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리고자 했다. 특히 신체 좌우 역전이나 백일승천과 같은 다소 황당한 소재를 과학적으로 풀어내며, 과학 이론들이 풍류교와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를 보여준다. 또한 당시 고려 사람들의 풍속과 가치관도 엿볼 수 있다.


저자소개

김태연
1960년에 경남 합천에서 태어나, 유년기를 대구와 고향에서, 청소년기를 부산에서 보냈다. 연세대에서 세라믹공학을 전공하고, 국문학을 부전공했다. 대학 4학년 때인 1987년에 월간문예지 <문학정신>에 장편소설 공모에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다.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한국경제를 두루 관찰하기도 하였다.
발표한 주요 장편소설로 《폐쇄병동 (1989)》, 《그림 같은 시절 (1994)》, 《반인간 (2003)》 등이 있다.


*************************************************************************************************************************************



이벤트 참여방법입니다.


* 참여조건 
  현재 블로그를 활발히 운영하시는 분만 참여하셔야 합니다.
  8월 1일부터 오늘 8월26일까지 최소 5개 이상 포스팅 경력이 있어야 합니다.(펌글제외)
 


* 신청방법 및 선정방법
 선착순으로 10명입니다.(참여조건에서 탈락될수 있습니다)
 댓글란에 이벤트 참여신청합니다라고 댓글 다시면 됩니다.

* 참여방법
 본인의 블로그에 포스팅할때 본문의 상단 또는 하단에 책소개를 10회이상 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사용자라면 관리자모드에서 플러그인으로 들어가서 다음책정보넣기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켜놓은다음에 글쓰기 하시면 됩니다.
글쓰기 하실때 본문 바로 아래보시면 책정보넣기가 있을겁니다. 클릭하셔서 "풍류왕 김가기"를 검색하시고  넣기 하시면 됩니다




* 도서 "풍류왕 김가기" 배송날짜 9월3~4일경 택배(배송비착불/2,000원정도예상)로 보내드립니다.

* 단 9월2일까지는 최소한 3번의 포스팅을 통한 책소개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택배발송 합니다.
   나머지 7번은 참여자께서 양심껏 해주시면 됩니다. 10번 이상 책소개가 이루어진다면 더 감사하구요..^^



* 도서 "풍류왕 김가기" 1권,2권 다 보내드립니다.

* 작가 김태연님의 친필사인도 넣어드려요..^^

         

책정보 넣기를 활용하시면 아래와 같이 책정보 박스가 삽입됩니다..



풍류왕 김가기 1 상세보기
김태연 지음 | 이룸 펴냄
우리의 옛 전통 종교인 풍류교를 다룬 퓨전 팩션 소설『풍류왕 김가기』제1권. 역사와 과학, 그리고 종교를...김일의 수제자이자 전설적인 풍류왕 김가기의 직계 후손인 김욱은 스승의 이계행을 불신하여 역모에...



'찰칵거리는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은 VIP  (24) 2008.08.29
연꽃  (16) 2008.08.28
매실원액 수확의 기쁨  (38) 2008.08.22
700원으로 떠나는 문화여행  (45) 2008.08.17
이벤트 결과입니다.  (7) 2008.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