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세상

쉽게 접할수 있는 음식으로 내 몸의 독소를 뽑아내자.


평소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 내 몸에 거주하고 있는 독을 해독시켜보다. 


꿀은 살균력이 뛰어나서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한다.
꿀의 칼륨 성분은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제거해 주어 산성화된 혈액을 중화시킨다.
위장을 편안하게 해주고 변비를 치유하는 기능이 있다.

How to Eat
1. 피로할 때 마시는 꿀물 한 잔은 숙취를 없애고 몸속에 독소가 쌓이 는 것을 막는다.
   이때, 끓는 물보다는 적당히 식어 따끈한 물에 꿀을 탄다.
2. 대추를 잘게 썰어 꿀에 재웠다가 한 스푼씩, 저녁에 먹는다.
3. 검은깨와 꿀, 우유를 섞어 아침 공복 상태에서 먹으면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좋다.


                                                                                              매실의 효능 ☞ 클릭
마늘                                                                                        
 

피를 깨끗이 하고 신진 대사를 좋게 하는 기능.
비타민 B와 글리코겐이 간에 축척된 피로를 풀어 주며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
또한 항암 식품으로서도 알려져 있다.

How to Eat
1. 마늘에 꿀에 재어 하루에 1~2톨씩 매일 먹으면 강장 효과를 볼 수 있다. 단 갑자기 많은 양을 먹으면 위를 자극할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2. 생마늘의 경우 하루에 1~2톨, 익힌 마늘이나 장아찌의 경우는 2~4쪽 정도 꾸준히 먹는다.
3. 조금씩 자주 먹는다. 자주 먹으려면 매운맛과 냄새를 없애는 것이 필수인데,  구워 먹으면 냄새 없이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된장
된장은 간 해독에 효과가 큰 식품. 간 기능을 강화하므로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데 좋다.
또한 항암, 항 노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How to Eat
1. 된장국을 하루 3그릇 이상 먹으면 폐경 후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낮아진다. 단, 이때 문제가 되는 것은 소금의 양. 싱급다 싶게,
   묽게 끓인 된장국을 자주 먹는다.
2. 된장은 소금 함량이 높고 비타민 A와 C가 부족한 것이 단점이다. 된장을 부추와 함께 먹으면 이런 문제가 해결되는데,
   부추에 풍부한 칼륨이 소금을 배출시키고 된장에 부족한 비타민을 보충해 주기 때문이다.
3. 담배를 피우는 사람의 경우, 된장국을 하루에 한 끼 이상 챙겨 먹도록 한다.


생강
생강은 몸속의 나쁜 기운을 없애고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는 식품. 바이러를 죽이면서도 인공 항생제와 달리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키원준다.
초기 감기 치료, 위장 질환에 특효다.

How to Eat
1. 살균 작용이 뛰어나므로 생선회와 곁들여 먹는다. 또한 육류와 조리할 때 곁들이면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다.
2. 참쌀에 넣어 죽을 쑤어 먹는다. 위장 기능을 강화하고 신진 대사를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 하지만 적당한 운동좋은 생각 그리고 좋은 마음가짐도 더 중요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