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촌 한옥마을, 아들과 출사 두번째 이야기

삼청동 출사 두번째 이야기가 너무 늦게 포스팅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등과 어깨에 담이 걸려서 무지 고생을 했거든요.
지금은 거의 많이 완쾌 되었는데 이웃 여러분들께서도 바른 자세로 컴퓨터 하는 습관을 잘 들이시기 바랍니다.

지난 휴일 태근군과 삼청동 칼국수를 맛있게 먹고 나서 이제 북촌8경을 만나러 길을 나섭니다.
칼국수에 물만두까지 먹어서 배가 너무 불러서 아주 느린 걸음으로 시작합니다.




햇볕이 따사롭게 내리쬐는 테라스로 아기자기한 화분의 화초들이 한껏 봄볕을 쬐고 있습니다.
그 잎들이 너무 싱그러워서 이렇게 살며시 셔트를 눌러봅니다.




어느 식당 담벼락이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기왓장을 이용해서 만든 담이 아주 정겹게 느껴집니다.
북촌8경으로 가는 발걸음이 한결 가벼워지는 느낌입니다.




태근군이 장난끼가 발동했습니다.ㅎㅎ
오른쪽의 작은 사진은 태근군의 똑딱이에 담긴 사진입니다. 이사진 찍고 나서 꼬딱지 하면서 얼마나 까불던지...ㅋㅋ




한참을 걸어왔는데, 북촌8경의 위치는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블록담장 넘어로 한옥의 지붕들이 보입니다. 이제 다리가 슬 아파오기 시작합니다.




왼쪽 사진 위치가 북촌3경위치입니다. 여기가 가회동 11번지 인데,
가회동 31번지에 북촌4경 5경 6경 7경 8경이 있는데 너무 돌아서 와버렸네요.




가회동 31번지는 오늘 포기하기로 합니다.
태근군은 미리 준비해온 노트에 한옥마을을 그려봅니다.




북촌팔경은 다시 다음으로 미뤄봅니다.


아들 태근군과 이렇게 북촌 한옥마을에서 한번의 추억을 더 쌓았습니다.
따스한 봄날에요...




  1. Favicon of https://raycat.net BlogIcon Raycat 2009.03.08 16:31 신고 Addr Modify Reply

    날씨가 좀더 따뜻해지면 이쪽에 한번 나갈까 생각중이네염.

  2. Favicon of https://krlai.com BlogIcon 시앙라이 2009.03.08 16:31 신고 Addr Modify Reply

    저도 지난주 다녀왔지만 정말 좋았습니다
    따뜻하면 또 가고 싶네요.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09.03.08 17:56 신고 Addr Modify

      지난주 정말 날씨 좋았었죠...
      오늘날씨도 참 좋았는데 아직 담 걸린 어깨가 조금 부담스러워 오늘은 집에서 쉬웠어요...ㅠㅠ

  3. Favicon of https://linetour.tistory.com BlogIcon 칸의공간 2009.03.08 20:58 신고 Addr Modify Reply

    북촌의 7경 찾기가 제일 힘들었습니다. 바로 옆에 두고 한참을 해맨 기억이 생생합니다.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09.03.09 11:30 신고 Addr Modify

      북촉의 감사원 쪽이였나...거기서 골목으로 빠졌어야 되는데 안내팻말 따라가가 북촌8경은 다 놓쳤네요..ㅠㅠ

  4. Favicon of https://azeizle.tistory.com BlogIcon 쭌's 2009.03.08 22:58 신고 Addr Modify Reply

    태근군이 부러워요!! 멋진 구경도 하고 맛난것도 먹고!~ ㅋㅋ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09.03.09 11:31 신고 Addr Modify

      쭌님 요즘 너무 좋은 사진 많이 올라오던데요..제가 더 부러워요..

  5. Favicon of https://ptime.tistory.com BlogIcon 소중한시간 2009.03.09 00:23 신고 Addr Modify Reply

    저도 민찬이가 조금 더 커서 단둘이 나들이 다니고 싶어집니다 ^^
    부러운 모습이네요~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09.03.09 11:35 신고 Addr Modify

      소중한 시간님께서는 사진 실력이 좋으시니 민찬이에게 좋은 아버지자 스승님이 되시겠는데요..^^

  6. Favicon of https://bookple.com BlogIcon 아디오스(adios) 2009.03.09 03:12 신고 Addr Modify Reply

    엇 티스토리 오류인가... 몇장은 엑박이로 보이는군요 ^^

    아빠와 함께 사진찍는 나들이... 친구들에게 막 자랑해도 될거 같은데요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09.03.09 11:37 신고 Addr Modify

      저도 엑박이로 보였다 안보였다 하네요..ㅠㅠ
      사진 찍는 자랑은 안하고 칼국수 먹은 자랑만 할거 같은데요..ㅎㅎ

  7. Favicon of https://hanttol.tistory.com BlogIcon 솔이아빠 2009.03.09 07:41 신고 Addr Modify Reply

    저도 몇장은 엑박으로 보이는군요.
    너무 보기 좋습니다.
    저도 아들 하나 낳아야 할까봐요. ^^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09.03.09 11:46 신고 Addr Modify

      저도 솔이양 보면서 딸하나 더 낳을까 생각했었는데...ㅎㅎ

  8. Favicon of http://saygj.com BlogIcon 빛이드는창 2009.03.09 09:14 Addr Modify Reply

    태근군....한옥마을 그림을 잘그리네요^^
    함께한 시간들이 보입니다.~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09.03.09 14:06 신고 Addr Modify

      많이 걸어서인지 중간에 너무 많이 쉬었네요..
      잠시 쉬는 틈에 한옥그림을...ㅎㅎ

  9. Favicon of https://bumioppa.tistory.com BlogIcon JUYONG PAPA 2009.03.09 09:58 신고 Addr Modify Reply

    태근이의 장난끼..귀엽네요. ^^

  10. Favicon of http://kkuldanji.tistory.com BlogIcon 마음의꿀단지 2009.03.09 11:58 Addr Modify Reply

    예전에 이 한옥마을 TV에서도 봤던 기억이나네요..
    어렴풋한 기억으로 뭔가 이슈사항 때문에 ~
    기억이 잘 안나네요 ^^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09.03.09 14:18 신고 Addr Modify

      북촌에는 전통박물관도 많고 한옥이 밀집되어 있어서 메스컴에 자주 소개되는듯 합니다..
      요즘 날씨가 좋아져서 사진동호회에서도 많이들 나오시더라구요..^^

  11. Favicon of http://rapper1229.tistory.com BlogIcon tasha♡ 2009.03.09 13:27 Addr Modify Reply

    어제 날씨가 너무 좋아서 저도 어디든 나가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뭐. 그냥 생각만 했지만. ㅎㅎ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09.03.09 14:20 신고 Addr Modify

      생각만 하지 말고 나같다 오시지 그러셨어요..제주도엔 벌써 꽃들이 만발했을꺼 같은데..

  12. Favicon of https://ccachil.tistory.com BlogIcon 까칠이 2009.03.09 15:33 신고 Addr Modify Reply

    몇몇사진이 안보여요...ㅠㅠ 저만 그런가요....
    나중에 아들이 크면 저렇게 다닐 수 있을까요...ㅋㅋ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09.03.09 23:36 신고 Addr Modify

      동하한테 사진 실력 뒤지지 않을려면 까칠이님 열심히 더 사진 찍어셔야겠는데요...ㅎㅎ

  13. Favicon of https://plusone.tistory.com BlogIcon pLusOne 2009.03.09 15:53 신고 Addr Modify Reply

    아빠랑 같이 하는 출사라...태근군의 추억이 하나 둘씩 차곡차곡 쌓여가는 군요..^^

  14. Favicon of https://ggacsital2.tistory.com BlogIcon ggacsital 2009.03.09 17:09 신고 Addr Modify Reply

    좋겠어요...저도 가끔 아버지 모시고 출사를 가야할텐데....
    참 불효자네요 전...에혀....

  15. Favicon of https://shower0420.tistory.com BlogIcon 소나기♪ 2009.03.09 17:31 신고 Addr Modify Reply

    오잉 엑박이 뜨는데요...ㅡㅡ"

  16. Favicon of http://yiybfafa.tistory.com BlogIcon 해피아름드리 2009.03.10 09:55 신고 Addr Modify Reply

    아들과 함께하는 출사..너무 행복하셨겠어여..
    첫번째 사진 너무 느낌이 좋은걸요..
    부러워요^^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09.03.10 23:39 신고 Addr Modify

      저 이제 아름드리님 미워할꺼에요..복수초를 혼자서만 담아 오시고...
      아름드리님께서 남도까지 먼길 고생하면서 복수초를 담아오셔서 더 감사하게 잘 보았습니다..
      또 다른 봄의 전령사들도 빨리 공개 해주세요...^^

  17. Favicon of https://zetham.net BlogIcon 세담 2009.03.10 11:45 신고 Addr Modify Reply

    이젠 태근군에게서
    진지한 예술가의 향기가 느껴지는군요~ㅎㅎㅎㅎㅎㅎ
    다 아빠덕이지요?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09.03.10 23:40 신고 Addr Modify

      부끄럽습니다.
      태근군은 아직은 콧구멍만 찾고 있더군요...ㅋㅋ

  18. Favicon of https://sophiako.tistory.com BlogIcon 초하(初夏) 2009.03.11 11:34 신고 Addr Modify Reply

    저도 출사 계획을 잡아보고 싶은 충동이... 마구마구... ^&^
    왜인지 모르겠으나, 지금 태근군의 사진이 보이지 않는다는... 잉.
    좋은 감상하고, 좋은 정보 얻어 갑니다!!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09.03.11 13:13 신고 Addr Modify

      한번 액박은 영원한 액박이군요...
      시간날때 사진만 다시 업로드 해야겠어요...

    • Favicon of https://sophiako.tistory.com BlogIcon 초하(初夏) 2009.03.11 18:52 신고 Addr Modify

      ㅎㅎ 아래 사진에서 다시 등장했군요.
      한국적인 동그란 얼굴이 정말정말 귀엽습니다. 아마도 붕어빵(?)이 아닐까... 조심스런 상상과 예측을 나름 해보며... ㅋㅋㅋ
      함께 나다니면 정말 뿌듯, 듬직할 것 같아요.

      근데, 정말 왜 같이 올린 파일들인데, 저렇게 배꼽만 보이는 걸까요?
      저도 그런 그림이나 사진들이 있어 애를 먹고 있고, 참 어찌해야 할 지, 정말 고민스럽습니다.
      티스토리의 시스템 오류인가 싶기도 해서
      때론 서버 관리를 따로 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질 때도 많답니다. 잉... ^(^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09.03.12 00:24 신고 Addr Modify

      붕어빵 맞습니다. 태근군 이녀석 제 성격까지 따라 하더군요..ㅎㅎ

  19. Favicon of http://elintm.net BlogIcon 엘린 2009.03.11 12:39 Addr Modify Reply

    봄나들이 어서 가고 싶어요~
    벌써 3월의 중순이 넘었는데
    다시 날씨가 추워지고... 내일부턴 눈이나 비가 온다네요 ㅠ_ㅠ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09.03.11 13:14 신고 Addr Modify

      울 동네 옆집 담벼락에 노란꽃이 고개를 내밀고 있더군요.
      개나리인줄 알았는데, 개나리는 아니고 다른꽃이였는데...
      아마도 내일모래 비 내리고 나면 꽃천지가 될거 같아요..^^

  20. Favicon of https://chobo1.tistory.com BlogIcon Kay~ 2009.03.11 23:26 신고 Addr Modify Reply

    전한번도 안 가봤는데.. 조만간에 한번 가봐야겟습니다. ^^
    북촌8경이 뭐뭐에요? ㅎㅎ 미리 정보습득을 하고 가야죠. ㅎㅎ

    • Favicon of https://plustwo.tistory.com BlogIcon PLUSTWO 2009.03.12 00:26 신고 Addr Modify

      북촌8경은 북촌 한옥마을에서 제일 경관좋은 위치를 선정해 놓은 위치를 말합니다.
      전 북촌8경 두번 도전했는데 다 못찾았습니다..ㅠㅠ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