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5분요리

오븐으로 집에서 만든 통삼겹살 구이



컨벡스 적외선 오븐 L 9282 체험단에 선정되어 요즘 요리에 푹 빠져 지내고 있는 아빠 블로그 플투의 두번째 요리입니다.

이번에는 기름기를  쫙~~ 뺀 통삼겹살 구이 입니다.




먼저 통삼겹살 구이 소개에 들어가기 전에 컨벡스 적외선 오븐 L9282 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고 가도록 하죠..^^

컨벡스 적외선 오븐은 예열없이 빠르게 요리할수 있어 요리시간이 40% 정도 단축됩니다. 그리고 적외선 입체 히팅방식으로 보다 빠르고 맛있게 요리를 할수가 있는데요, 발효에서 굽기까지 원스탑 베이킹 시스템을 갖춘 컨벡스 적외선 오븐 L9282 의 요리속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삼겹살 기름 튀기며 굽지 않고 통으로 구웠보았습니다.
먼저 재료소개 들어갑니다.
돼지고기 통으로 한덩어리(약 800그램) 그리고 소스로 간장3큰술, 맛술3큰술, 레드와인3술, 청주1큰술, 통후추, 생강한톨, 마늘3쪽 되겠습니다. 많이 넣는다고 맛있게 되는거 아니니 정량을 맞쳐 넣어주세요..^^


누구나 다 알고있는 Tip : 통삼겹살을 소스에 담궈서 최소한 5시간에서 하루 정도는 숙성을 시켜주세요.
그래야 잡내도 없어지고 통돼지고기 안쪽까지 소스가 잘 스며듭니다.

하루정도 숙성된 통삼겹살을 호일에 두세번 정도 감싼뒤 윗쪽에 서너개의 구멍을 젖가락을 이용해 뚫어줍니다.



먼저 240도로 2~3분간 예열후  컨벡션 기능으로 40분간 사정없이 기름기를 빼줍니다.

그리고 온도를 호일을 살짝 벗긴다음에 220도로 온도를 조금 낮쳐서 20분간 컨벡션 기능으로 한번 더 돌려주세요.
그럼 이효리도 울고갈 구리빛 땟갈로 변신을  시작합니다..ㅋㅋ


마지막으로 220도에서 한번더 그릴기능에서 10분간 돌려줍니다.
이때 기호에 따라 통마늘을 함께 넣어서 구워도 아무도 뭐라하지 않습니다..^^



컨벡스 적외선 오븐 L9282 로 집에서도 연기피우지 않고도
기름기 쫙~ 빠진 담백한 통삼겹살구이를 만들어 보았는데, 아이들과 함께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사실 처음 해 보는 요리라서 결과물이 어떻게 될지 몰라 돼지고기 한 근 으로 만들어 보았었는데,
다음 기회에 양을 많이 하여 동네 이웃들과 함께 통삼겹살구이 파티 한번 해야겠습니다.

0123



그리고 컨벡스 적외선 오븐은 가볍기 때문에 위치변경시 주부님들도 쉽게 들어서 옮길수 있습니다...^^


간식으로 만들어본 쿠키..^^

맛있게 보셨다면 아래 손가락 모양의 view on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