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세상

블로그와 함께한 정통수재 바베큐 맛집, 머내골 이야기






수제 바베큐 전문점인 머내골이야기 음식점을 이웃블로그님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전라도 청정지역세서 사육된 오리를 자체 개발한 소스로 염지해서 36시간 이상 냉장 숙성한 후 특수 오븐으로 1차조리후 훼버 스모커에서 스모킹하는 말 그대로 수제 바베큐 전문 식당입니다.



이번 블로그 모임은 삼섬VLUU Grapher 에게 4인식사권이 제공되어 이웃블로그님을 초청하여 함께한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총20명의 블로그 분들과 함께 자리를 하였는데 머내골이야기가 분당에 위치하고 있어 멀리서 오신 울 이웃님들에게 조금 미안한 마음을 지워버릴수가 없었는데, 도심에서는 쉽게 볼수 없는 연못이 있는 넓은 야외 잔듸정원에서 머내골이야기 사장님께서 직접 구워주시는 수제 바베큐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울 이웃님을 보니 먼곳까지 오게 한 마음이 조금은 사라지더군요..^^



야외 잔듸정원에 테이블이 준비되고 이웃 블로그님들께서 한분 두분 도착하기 시작합니다.



마당 넓은 정원의 한켠에는 작은 연못과 함께 식물원과 농기구 박물관 그리고 동물농장도 있어 이 곳을 찾는 아이들에게 또 하나의 재미를 선하하고 있습니다. 특히 머내골이야기의 마스코트 가을이는 아이들은 물론 이곳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더군요..멍멍~~ㅎㅎ






오늘 블로그 모임을 위해서 고기를 직접 구워 내시는 머내골이야기 사장님입니다.



머내골이야기의 모든 음식에는 화학첨가물과 인공조미료(MSG)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재로로 맛을 냈다고 합니다.
이곳 사장님께서는 바베큐 못지 않게 밑반찬에 들인 정성이 맛에서 느낄수 있었습니다. 식사후엔 국수또는 된징찌게를 선택해서 먹을수 있는데 직접담은 3년묵은 된장의 맛이 아직도 잊을수 없는 일품이였습니다.






식당은 테이블 좌석과 온돌좌석 그리고 룸 형식으로 꾸며져 있는데 중간에 하늘과 통하는 중원이라는 작은 정원을 통해 통유리로 들어오는 빛으로 식당 내부의 자연조명 효과를 노린 건축미도 느낄수 있어며 곳곳에 놓여진 수생식물들과 인테리어들은 이 곳을 찾은 이들에게 편암함을 느낄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삼성 카메라를 한자리에 모아봤습니다.
최근엔 전면에도 LCD 창을 적용한 ST550 최신제품을 이날 구경할수 있었습니다. 좋더군요.. 






식사를 마치면 별실에서 이렇게 차를 마실수있는 공간이 별도로 준비되어 있어더군요.
왠만한 찻집 부럽지 않게 인테리어도 좋았는데, 커피와 허브차 그리고 아이스크림등을 무료로 마실수 있습니다.




야경이 아름다운 머내골 이야기







마지막으로 단체사진
누가 누군지는 상상에 맡겨봅니다..^^

머내골 홈헤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