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tc 리뷰&소식

이니P2P 매직쇼핑 위젯으로 개인간 인터넷 거래, 안전을 장착하다.

 

개인간 온라인 거래, 사기 당하지 않고 안전하게 거래 해보자. 
 

지난번 포스팅 중에 이니P2P를 이용한 블로그에서 공유기를 판매한다는 글을 올렸던 적이 있습니다.
블로그에 공유기 판매 포스팅을 올린지 얼마되지 않아 공유기는 새 주인을 찾아갔는데요, 이렇듯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버리자니 아깝고, 인터넷 중고시장에 내 놀려고 하니 과연 결재가 잘 이뤄질까 하는 걱정이 앞서기 마련입니다.
관련글 → 삼성 유무선 공유기 SWW-5400 블로그에서 팔아요

지난 포스팅때에도 말씀드렸지만 에세랄클럽에는 장터 게시판에는 하루에도 수백건의 중고 물품들이 올라옵니다. 저 또한 이곳에서 렌즈하나를 판매한 기억이 있는데요. 이때 마침 렌즈 구매자가 우리 동네까지 와 주겠다고 해서 현금 받고 물건을 건내주는 직거래가 이루어졌었지만, 간혹 에세랄 클럽 게시판에 보면 돈을 보냈는데 물건이 오지 않아요 라든지 물건을 보냈는데 입금을 시켜주지 않아요, 어떻해요? 또는 받은 택배 박스를 열어보니 있어야 할 물건은 없고 두루마리 휴지가 한가득 들어있는  어처구니 없는 사기를 당하는 게시글이 잊을만 하면 올라오더군요. 그렇다고 다 그런건 아닙니다.  거래가 이루어진 물건의 택배박스 안에는 거래 상품외에도 일회용커피나 녹차같은 작지만 정성가득 담아서 보내는 훈훈한 게시글도 많이 보았습니다.

서두가 길어졌는데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위 글처럼 개인간 거래에서 판매자나 구매자간에 서로 사기를 당하지 않고 안전하게 거래를 할수 있는 장치가 없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지금부터 그 안전장치인 이니P2P 안전결제 시스템을 이용해서 필자가 블로그에서 유무선공유기를 직접 판매를 해 보았는데요,  판매등록과 구매자의 구매확정에서 입금까지의 안전거래 과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이니P2P 안전결제를 이용하실려면 이니P2P 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그다지 복잡하지 않습니다. 다만 14세 미만은 가입을 할수가 없네요.
이니P2P 회원가입은 요기를 클릭하세요.

자, 그럼 회원가입을 하셨으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상품등록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위 그림에서 처럼 1번 부터 5번까지 정확히 입력한뒤 상품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서 위 그림 5번의 경우 비밀번호 설정 사용여부 란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판매할 상품을 에세랄클럽 장터 게시판등 다른 사이트의 게시판에 판매글을 올린후 구매자를  미리 확보했을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비밀부여를 부여한 후 이니P2P에서 상품 등록시에 비빌번호를 설정하면 미리 확보한 구매자만 안전결제창을 사용할수 있는 장치입니다.

이니P2P를 통해서 게임아이템이나 사이버머니 가입비 강의료 홈페이지 제작비 대출정보등의 배송이 불가한 상품과
그리고 상품권 애완동물 선불카드 주류 담배 등의 신용카드 결제 불가상품은 판매할수가 없습니다.
판매불가한 상품의 자세한 품목은 1번 옆에 판매불가 상품을 통해서 확인할수 있네요.



블로그에 판매할 상품설명 작성후 HTML 소스 복사 붙여넣기

그럼 판매상품 등록을 마치면 이제 본격적으로 블로그나 카페에서 상품 판매를 할수가 있습니다.
블로그나 카페에 이니P2P의 안전결제창을 띄우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HTML 소스를 복사해서 블로그나 카페에 붙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스를 복사한 다음 블로그나 카페에는 먼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이미지나 부가설명을 곁들인 글을 먼저 작성을 해야겠지요.
그런다음 원하는 위치에 복사한 소스를 붙이시면 됩니다.
 


소스복사 방법외에도  이니P2P 자체에서 바로 판매글을 내보내기 할 수 도 있습니다.
아래그림 체크1에서 먼저 자신의 블로그를 선택후에 보내기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보내기 한 후에 이동된 블로그에서 상품의 이미지나 곁들인 글을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판매글 내보내기의 경우에는 아래그림 체크2 에서 보듯이 상품설명, 판매버튼인 이니P2P 안전결제창 순으로 보여지게 되는 것이죠.




블로그나 카페에 이니P2P 안전결제창 바로 설정이 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올것입니다.
아래 왼쪽그림은 구매자가 나타나기 전의 모습이고, 오른쪽 그림은 구매자가 나타나서 상품구매를 한 후에 안전결제창이 보여지는 모습니다.


자, 이제 블로그에서 판매가 이루어졌으니 배송을 하기 위해 이니P2P 홈페이지의 판매관리 창으로 이동을 합니다.


위그림 체크1 의 구매자 이름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구매자의 상세정보에서 주소와 전화번호를 확인 한 다음  편한 택배업체를 통해서 상품을 보내드린후 위 그림 체크2 의 배송등록을 클릭하여 택배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면 되는것이죠.


구매자가 상품을 배송받고 하자가 없을경우 구매확인을 하면 아래 그림 체크3 처럼 구매자가 구매확인 했다는 것을 이니P2P 판매관리창에서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상품 판매금액에서 약간의 수수료를 제한 금액이  제 통장으로 입금이 되게 되는것입니다.



간략하게 요약을 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판매자의 경우


구매자의 경우


지금까지 이니P2P 안전결제를 통하여 블로그에서 판매할 유무선 공유기의 상품등록에서부터 판매 그리고 구매자의 구매확인과 입금까지의 과정을 보셨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이니P2P에 상품등록하고 블로그에 상품정보와 이니P2P 안전결제창만 달아 놓는다고 끝나는 것은 아니죠. 목적은 판매가 쉽게 이루어져야 되는데요..


빠른 판매를 위해 이니P2P 매직쇼핑 위젯을 활용해보자.

자, 그럼 빠른 판매가 이루어 질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팔고자 하는 상품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어야 하는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기 위한  이니P2P 매직쇼핑위젯을 활용하는 방법을 방법을 잠깐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제 제 블로그 오른쪽 사이드바에도 이니P2P 매직쇼핑 위젯이 설치가 되어 있는데요.
이니P2P 매직쇼핑 위젯의 상단부분에는 마법사가 나와서 현란한 마법을 보여주고 있으며, 마법사 아래쪽 왼쪽의 Price 를 클릭하면 리스트 형식으로 상품을 보여주게 되며 위젯 아래 오른쪽 부분의 상품 정보 보기를 클릭하면 현재 위젯에 보이는 상품의 판매자 블로그나 카페로 페이지가 넘어가는 형식의 위젯입니다.




또한 이니P2P 회원으로 가입을 한후 상품등록을 하게되면 블로그 주인장의 상품등록 물품만을 아래 그림처럼 위젯에 노출시킬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니P2P 매직쇼핑 위젯을 설치할때 개성에 맞는 인사말도 남길수 있네요.




지금까지 유무선 공유기를 이니P2P를 통해서 판매도 직접 해본 경험을 토대로 글을 작성해 보았는데요.
이젠 개인간 온라인 거래에 있어서 판매자나 구매자나 믿고 거래할수 있는 안전이 보장되는 이니P2P 안전결제 시스템과
이니P2P 매직쇼핑 위젯으로  안전거래는 물론 판매상품을 위젯을 통한 많은 노출로 빠른 판매까지 할수가 있어, 또 내다 팔 물건 없나 하고 찾아보게 되네요..ㅎㅎ

관련글 → 삼성 유무선 공유기 SWW-5400 블로그에서 팔아요


(주)이니시스 홈페이지 http://www.inip2p.com   이니P2P 블로그 http://blog.inip2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