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안철수연구소 보안위젯 달고, 백신 V3 Lite 무료설치까지 안전한 블로그 생활



안철수연구소에서 블로그용 보안 위젯을 만들어서 지난 5월6일부터 7월31일까지
블로그에 보안 위젯을 설치하면 블로거 이름으로 100원이 자동으로 기부되는 캠페인을 진행했었더군요.
안타깝께도 전 이번에 안철수연구소 보안위젯을 알게 되어서 100원의 기부는 놓쳤지만 블로그에 보안위젯을 설치했습니다.




블로그에 안철수연구소 보안위젯을 설치하면 사이드바에 아래 그림과 같은 위젯이 설치가 되는데요,
블로그에 보안위젯을 설치하면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위젯에서 무료백신 V3 Lite 를 무료로 내 컴퓨터에 설치도 할수가 있습니다.





안철수연구소 무료위젯을 블로그에 설치하게 되면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모든 웹페이지는 물론 팝업창까지
왼쪽 상단부분에 조그만 아이콘이 생성됨을 알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생긴 아이콘을 아래그림의 A 부분을 클릭하면 Site Guard 창이 열리면서 현제 열려있는  웹페이지에 위험요소가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Site Guard 창의 오른쪽 하단 B의 작은 아이콘들은 위험요소 발견여부 확인과, 환경설정을 사용자가 별도로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안철수연구소 보안위젯 설치방법은 스킨→HTML/CSS편집으로 가셔서 복사한 보안위젯소스를 붙여넣기 하는 방법이 있지만, HTML 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은 플러그인 활성화를 통해서 보안위젯을 쉽게 설치 할수도 있습니다.

먼저 관리 페이지로 넘어가서 플러그인 → 관리 및 통계를 클릭하세요
아래 그림 C 처럼 태그입력기 앞에 체크가 안되어 있다면 D 부분을 클릭해서 태그입력기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태그입력기 플러그인이 활성화 되었다면 다음으로  스킨 → 사이드바로 이동을 합니다.
아래그림에서 HTML 배너출력을 찾으셨다면 G 의 + 를 클릭하시면 오른쪽 사이드바 꾸미기에서 HTML 배너출력이 생기게 되는데, 이때 HTML 배너출력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보안위젯이 사이드바에 출력되는 위치를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로 변경했다면 H 부분의 편집을 클릭해 주세요. 




HTML 배너출력 편집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새창이 열리게 되는데 이름칸에  안철수 보안위젯 이렇게 간단히 넣어주시고, HTML 소스 칸에는 안철수연구소 보안위젯 소스를 붙혀넣기 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안철수연구소 보안위젯은 요기 에서 받을수 있어요...

가시기전에 추천한방 눌러주는 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