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tc 리뷰&소식

아이폰 이어폰 300% 활용하기


아이폰에서 MP3 많이들 들어시죠.
아이폰의 이어폰에는 많은 편의 기능들이 있는데, 아직 몰라서 활용을 잘 못하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알고 있는 아이폰의 이어폰의 기능들을 소개 해 볼까 합니다.



지난 3월 8일이 아이폰 국내 판매 100일째 되는 날이였는데,
100일째 되는날 국내 아이폰 판매 대수가 40만대를 넘었다고 하네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제가 알고 있는 아이폰의 이어폰 숨은? 편의 기능들을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소리 음량조절은 아이폰 측면 버튼을 이용하여 줄일수도 있으며,
 이어폰 컨트롤에서 조절 할수가 있습니다.
뭐 이건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 인데요..

아이폰에서 음악을 듣다가 실행 중지 할때 아이폰에서 이어폰만 빼면 플레이어가 자동으로 멈추게 됩니다.
굳이 아이폰 열어서 끄실 이유가 없다는 예기죠.. 



이어폰 컨트롤을 자세히 보시면 + - 사이에 홈이 보이시죠,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오면 요길 살짝 눌러주시면 흘러나오는 음악소리가 부드럽게 작아지면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 와 - 사이의 작은홈은 통화시 외에 음악을 들을때 앞곡 또는 뒷곡 으로 이동할수가 있습니다.
컨트롤 홈버튼을 한번 누르면 일시멈춤, 한번 더 누르면 다시 재생이 됩니다.

컨트롤 홈버튼을 마우스 더블클릭 하듯이 따닥 두번을 누르면 다음곡이 재생이 됩니다.
따다닥 세번 누르게 되면 앞에곡이 재생되게 됩니다.
그럼 따다다닥 네번을 누르면 어떻게 될까요? 따다다닥은 직접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컨트롤 뒷쪽의 작은 구멍은 전화 통화시 마이크 입니다.



그리고 아이폰 홈버튼을 따닥 두번 누르게 되면 iPod 가 위 그림처럼 바로 실행이 됩니다.
또한 아이폰에서 iPod가 실행되고 있을때 아이폰을 좌우로 살짝 흔들어 주면 무작위 선곡된 노래가 나옵니다.





이제 전곡 후곡을 iPod 플레이어 에서가 아니라 이어폰 컨트롤 홈버튼으로 간편하게 음악을 즐겨보세요.
오늘같이 찌푸둥한날은 아이폰을 쉐킹쉐킹 흔들어서 선곡해도 좋을듯 합니다..^^
참, 그리고 이 기능들 외에 또다른 기능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모양의 추천버튼 꾹~ 눌러 주시는거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