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세상

아이폰 재미의 끝은 어디일까요? 소셜네트웍게임 위룰(We Rule)


아이폰 소셜네트웍게임 : 위룰 (We Rule)

아이폰 소셜네트웍게임 위룰 (We Rule)을 시작한지도 한달이 훌쩍넘어가고 있습니다.
본인은 스타크래프트 한번 해본적 없을 정도로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런데 아이폰 사용과 함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무료로 다운받은 게임을 종종하게 되는데
위룰 (We Rule)이란 게임은 틈만나면 접속을 한달넘게 하고 있네요.
위룰 이 게임은 아쉽게도 한국계정에서는 구할 수가 없고 타국가 앱스토어 계정을 이용해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미국계정 가입하는 방법 ▶ 아이튠즈 미국계정 가입하기

위룰 이게임은 심시티나 동물의 숲을 혼합 해 놓은 듯한 게임인데 자신의 왕국을 만들고 영토를 점차 확대시켜나가고 발전시켜나가는 재미에 끊을래야 쉽게 끊어지지가 않네요.자, 그럼 위를 게임을 어떻게 하는지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캡쳐해서 정리한다고 고생좀 했네요..ㅎㅎ

먼저 위룰의 첫화면입니다. 새로운 아이템이 생기면 이렇게 첫화면에서 알려주네요.
최고 레벨이 20레벨 이상에서는 성 확장 등 별 아이템이 없었는데 25레벨이 되면 영토확장을 할수 있는 아이템이 만들어졌군요.




제 위룰 게임레벨은 현재 24레벨입니다. 어지간히 했다는 증거가 되겠죠...
알바도 엄청 많이 했구요..알바는 잠시후 자세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화면이 실행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위룰 게임 어플을 처음 실행했다면 본인의 성만 덩그러니 있을겁니다.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Plus+ 를 클릭하여 친구도 만들고 설정변경 등등 방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할께요.



Plus+ 를 클릭한 화면입니다. 이곳에서는 위룰에서 지원하는 게임 캐릭터와 사용자가 등록한 캐릭터를 지정 사용할수 있는데  안타깝게도 제 아이폰에선 버그가 있는지 사용자 등록 캐릭터는 등록이 되지 않네요..ㅠㅠ
 



위 그림에서 캐릭터를 터치하면 아래 화면이 되는데 Edit 를 터치하여 개인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화면 아래 사람모양을 터치하면 아래 화면처럼 내가 등록한 친구와 나를 등록한 사람들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Friends 를 클릭하면 오른쪽 상단에 + 터치를 통해서 친구찾기가 가능합니다.



아래 화면처럼 말이죠..제 위룰 아이디가 PLUSTWO2 입니다. 고급 일자리 많으니 친구등록 많이 해주세요..^^


Friends 화면에서 Edit 를 통해서 등록된 친구 삭제 기능이 있습니다.
너무 많은 친구를 등록해 놓으면 좀 버벅거릴꺼 같은 느낌이 드네요..(제생각엔 말이죠..)
자, 그럼 설정방법은 이정도로 하겠습니다. 나머지는 터치하다보면 대충 감잡으실꺼에요..


자, 그럼 지금부터 실질적인 게임방법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처음 위룰게임을 설치하게 되면 조그만한 성 하나와 경작지 한두개 정도만 딸랑 있을겁니다.
경작지에 씨앗을 뿌려서 시간이 지나면 수확을 하면서 Coins 을 벌어들이게 됩니다.
벌어들인 코인을 통해서 집도 짓고 나무도 심고 하면서 나만의 성을 꾸며나가게 됩니다.

경작에서 벌어들인 코인으로 집과 나무 등을 구매할려면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망치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열리게 되는데요..여기서 마음에 드는 집과 나무등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적정레벨에 따라 더 큰 성을 구매할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성은 레벨 20 일때 구매할수 있는 성 입니다.


코인이 모잘라 경작을 빨리 하고 싶다 하시면 모조라는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레벨업이 되면 자동으로 몇개씩 주어지는데 실제 구매도 가능하네요.
근데 위룰 게임은 천천히 즐기는 게임이지 굳이 모조를 구매하면서 까지 성 확장은 정말 비추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는 경작과 수확 그리고 아르바이트 하는 방법을 예기해 드리죠..
경작을 통하여 벌어들인 코인으로 풍차를 하나 구매했다고 합시다
그럼 일정 시간이 지나면 풍차에서 코인 수입이 생기는데요. 아래 그림 처럼요..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각각의 건물마다 벌어들이는 코인은 다른데요 건물위에 아이콘이 뜨면 터치해서 코인을 걷어들이면 되겠네요.


아까 위에서 친구 등록 하는 방법 말씀 드렸죠..친구등록을 하게 되면 아래 그림처럼 본인의 성과 함께 친구들의 성도 함께 보여지는데 본인의 성에서만 경작을 통해서는 코인을 많이 벌어들이지 못하기 때문에 친구네 성으로 알바를 하게 되는데  친구네 성에 OPEN 이란 아이콘이 뜨면 일자리가 있다는 표시입니다.


달이라는 친구네 성으로 들어가면 각각의 건물에 역시 OPEN 마크가 있는데 건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작은 창이 생기는데 이 작은 창안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알바가 시작되는것죠..쉽죠..


알바를 신청해놓은후 달이라는 친구가 알바비를 지급하게 됩니다.  알바비가 지급되면 본인의 성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건물에 맞는 아이콘이 뜨면서 알바비를 접수하면 되는겁니다.



역시 내 성에도 다른 친구들이 알바하로 모여들겠죠..
마찬가지로 알바비를 지급해야 되는데 아래 그림에서 호프집 가운데 보면 로보캅인가요..
암튼 이친구가 알바를 하고 있네요.


그럼 로보캅이 일하고 있는 호프집을 터치하면 역시 작은창이 생기는데  이창에서 Accept 를 터치해서 알바비를 지불 하시면 됩니다.


아래 화면은 경작지에 심은 작물을 수확하는 화면입니다.
작물이 다 자라면 터치해서 코인을 걷어들이게 되는 거죠..
이때 심는 작물에 따라 씨앗값과 자라는 시간 그리고  벌어들이는 코인은 다른데 알아서 경작 하시면 되겠네요.


경작지에 터치를 해서 원하는 작물을 골라 씨앗을 뿌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경작지와 건물등등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아 조경을 다시 하고 싶다 하시면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망치를 터치하면 공사장에서 쓰는 노란 모자 아이콘이 보일겁니다. 노란 모자를 터치 해서 이동하고 싶은 건물을 질질 드래그 하시면 이동이 가능하네요. 이동과 함께 조경이 끝나면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체크를 터치하면 조경일은 완성이 됩니다.






아이폰 소셜네트웍게임 위룰은 일반 게임과 달리 그 흔한 칼싸움 한번 없지만 은근히 중독성이 강한 게임이네요.
위룰 게임 서비스 초반에는 접속도 쉽고 알바도 원없이 할수 있었는데, 지금은 위룰게임 사용자가 급증한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알바 자리 구하기가 예전처럼 쉽진 않네요..
머 이젠 24레벨 정도 되니 건물도 많고 경작지도 어느 정도 있어서 그런지 하루이틀밤이면 지나면 코인은 모자라지 않게 적립되네요..

아이폰 사다놓고 전화로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주 간혹 주변에 있더군요.
자, 지금 바로 앱스토어 접속해서 먼저 무료로 배포되는 어플들 부터 깔아서 사용해보세요.
아이폰 재미의 끝은 도대체 어디까지 인걸까요..??



그런데 어느날 못볼걸 보고 말았습니다.
아이패드에서의 위룰 게임...아~ 놔~~~~


내용이 즐거우셨다면  아래 손가락 모양의 View on 추천버튼을 눌러 수시는 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