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Review

비즈니스 히어로로 거듭나고 싶어세요. USA투데이가 전하는 직장인 십계명


지난 포스팅에서 후지제록스의 컬러솔루션을 만나 비즈니스 히어로로 다시 태어나는 '직장인 다시 태어나다' 캠페인 소개와 함께 평범한 직장인들이 한국후지제록스 제품/솔루션/서비스를 만난 후 비즈니스 히어로로 다시 태어나는 모습을 페이퍼 토이리는 재미있는 소재로 표현함으로 오늘날 비즈니스의 성공과 회사에서의 능력을 인정받고자 하는 비즈니스맨들을 응원하기 위한 컨셉으로 만들어진 페이퍼 토이도 함께 소개를 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페이퍼 토이를 이용한 스토리텔링을 한번 꾸며봤습니다. 처리 할 업무량이 너무 많아서 늘 일에 파 묻쳐 지내는 박부장이 후지제록스 컬러 솔루션을 만난후 비즈니스 히어로로 거듭나는 내용의  줄거리 입니다. 





직장생활이 좋아서 하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먹고살기위해 하는 수 없이 다니는 직장이라고 하면 더 이상의 발전을 기대할 수는 없을거 같습니다.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회사의 발전,가정의 행복 그리고 나 자신의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미국 USA 투데이지가 권하는 지혜로운 시간활용법을 소개 해 봅니다.


● 무슨 일이든 미루지 않고 곧바로 시작한다 시작이 반이다.
'귀찮다,나중에 하면 되겠지'라는 생각은 애시당초 품지도 말라.

● 출퇴근 시간을 적극 활용하라 어학테이프 청취나 독서 등 얼마든지 차 안에서 유용하게 보낼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 '작심3일' 이때만 넘기면 그 결과는 상당하다.

● 자잘한 업무는 묶어서 한꺼번에 처리한다
경비처리나 문서정리 등의 잡무는 토요일 등 한가한 때를 정해 한꺼번에 처리한다.

● 사무실이나 책상의 배열을 다시한번 검토해보자.
특히 책상은 깔끔하게 잘 정돈한다 일할 때 자세,자료찾기 등의 편리 등을 고려하여
사무실이나 책상을 배열하고 평소 책상정리하는 습관을 기르면 시간이 훨씬 절약된다.

● 모든 업무상의 문서나 리포트, 수입명세서 등에 날짜를 기입하고 봤다는 표시를 해둬라
평소 문서를 잘 정돈해두는 습관을 가지면 그것들을 찾거나 확인하는 일에 빼앗기는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 계획을 잘짜고 우선순위를 둬라 매일 또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업무일지를 적어 보라.
그러면 업무를 계획할 수 있고 일의 경중을 가릴 수 있게 된다.

● 비상노트를 꼭 챙겨라 하품하다가도 떠오르는 게 아이디어.
아이디어가 생각날때마다 수시로 적을 수 있는 비상노트를 가지고 다니다.

● 약속시간보다 10분 먼저 약속시간 10분 전에 미리 가 있는 습관을 기르자.
시간관념이 철저한 사람이라는 인상과 함께 신뢰감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 10분 휴식을 갖자 이 시간을 아까워하지 말라.
바쁜 일에 아무리 정신이 없더라도 일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50분 일하고 10분은 꼭 쉬어라.

● 지금 이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쓰고 있는가 자문해본다
늘 돌아보는 자세야 말로 아주 중요한 항목이다.






'직장인 다시 태어나다' 캠페인 일환으로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네요. 정말 칭찬하고 싶은 우리의 선후배, 동료의 업무능력! '당신은 나의 OOO'의 형식의 100자 메시지에 진심을 담아 칭찬해 보세요. 이벤트 기간은 10월4일까지이네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예쁜 꽃다발, 맛있는 쿠키를 선물로 준다고 하네요.

지금 바로 선후배나 직장동료 칭찬하러 가볼까요!!  http://event.fujixerox.co.kr/ag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