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Review

엘지U+ Wi-Fi 100 나만의 무선네트워크 이름(SSID)과 비밀번호 변경설정 방법



 
엘지U+Wi-Fi 100 이란?
엘지U+ Wi-Fi 100 유무선 공유기는 업계 최고속도품질 광랜 기반으로 100메가급 Wi-Fi 속도를 제공하며, 802.11n 방식 고감도 무선 안테나를 통한 초고속 데이터 다운로드 및 업로드는 물론 더욱 강해진  WI-Fi 신호로 100m 까지 수신이 가능하므로  집안 어느곳에서나 끊임없이 자유로이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3년약정으로 월 2,500에 U+WI-Wi 100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인터넷 전화와 함께  3년약정으로 신청하면 월 임대료 1,500에 이용할 수 있는 LG유플러스 서비입니다.







엘지U+Wi-Fi 100 설치이후 집안 곳곳이 와이파이존이 되다보니 거실은 물론 안방 작은방은 물론 화장실에서도 무선인터넷을 빵빵하게 즐길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는데요, 그런데 친지나 친구들이 집에 방문했을때 무선인터넷을 공유하기 위해서는 Wi-Fi100 공유기를 뒤집어서 공유기 하단에 있는 비밀번호를 매번 확인하기가 귀찮아 지더군요 그래서 나만의 네트워크 이름은 물론 알기쉬운 비밀번호로 변경을 해 놓으니 이젠 귀여운 우주선 모양의 공유기를 뒤집을 일이 없어졌습니다.  


Wi-Fi 100 나만의 네트워크 이름(SSID)으로 변경하는 방법

엘지U+ Wi-Fi 100 유무선 공유기의 무선 신호를 연결하면 U+NET**** 식으로 네트워트 이름이 검색되게 되는데요, 네트워크 이름(SSID) 을 나만의 네트워크 이름으로 변경하면 다른 신호와 혼동되지 않고 편리 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도 알기쉬운 번호로 변경설정 해놓으면 친지나 친구가 방문을 했을때 공유기를 뒤집어 비밀번호를 확인해야 하는 불편없이 바로 무선인터넷을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엘지U+WiFi 100 의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 변경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먼저 웹브라우저를 실행시킵니다
2. 주소창에 http://192.168.123.254 를 입력하세요
3. 사용자 암호란에 admin 을 입력후 로그인 합니다.


이후 접속된 화면에서 '무선설정'을 선택한 다음 기본설정에서 네트워크 이름(SSID) 란에서 원하는 네트워크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변경할 네트워트 이름을 입력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변경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전 닉네임인 PLSUTWO로 변경을 했습니다. 설벙변경 시간이 조금 걸리네요.



엘지U+ Wi-Fi 100 유무선 공유기는 공유기마다의 개별 비밀번호가 제공되고 있는데, 공유기 하단에 보면 열자리 숫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공유기 마다 개별 비밀번호가 제공하고 있긴 하지만 네트워크 이름과 함께 나만의 비밀번호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변경할 번호는 재차 묻지 않기 때문에 확실하게 잘 입력을 하셔야 할 것입니다. 64bit 암호화로 되어 있으므로 비밀번호로 사용할 수 있는 문자열은 숫자 0~9번과 영어 알파벳 a~f 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10자리로 구성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접속된 무선 인터넷 기기가 있을 경우 변경 후 접속이 제한되며 변경된 비밀번호로 재연결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 변경후에는 인터넷 접속을 다시 한번 해주셔야 되는데요, U+NETAAFB 였던  네트워트 이름(SSID) 이 U+NET_PLUSTWO 라는 이름으로 네트워크 이름이 변경됨을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이름 (SSID) 변경후 인터넷 속도측정을 한번 해보았는데요. 지난번 측정수치보다는 조금 떨어지간 했지만 다운로드 속도는 80.61Mbps, 업로드 속도는 36.61Mbps로 여전히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엘지U+ WI-Fi 100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 변경후에는 노트북 외에도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기기들의 Wi-Fi 네트워크 선택과 변경한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을 해 주어야 합니다. 아이폰의 경우인데요 U+NET-PLUSTWO 로 변경된 네트워크를 선택후 변경된 비밀번호를 한번만 입력해 주면 됩니다. 


옵티머스원에서도 마찬가지로 변경된 네트워그 이름(SSID)인 U+NET-PLUSTWO 가 무선랜 리스트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역시 선택후 비밀번호를 한번만 더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엘지U+Wi-Fi 100 공유기의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를 간단하게 변경설정으로 이젠 공유기 뒤집어서 비번확인하지 말고 집에 방문한 친지나 친구들과 쉽게 무선인터넷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참 그리고 최근에 알게 된건데요.  연말연시를 앞두고 각종모임이 많을 시기잖아요. 대부분의 친구들이 스마트폰이나 노트북들을 들고 다니다 보니 모임장소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한회선으로는 감당이 안될 경우가 생기죠. 이때  모임장소에  Wi-Fi100 공유기를 들고 가면 스마트한 연말연시 모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추천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