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Review

[옵티머스 마하]'괘감속도'의 진수를 보여주는 옵티머스 마하 개봉기 및 스펙

 
스마트폰 시장에서 최근 LG전자의 화려한 부활을 예고하고 있는 듀얼코어를 탑재한  2세대 스마트폰인 옵티머스 2X(1월말 출시예정)와 함께 통신을 위한 칩과 멀티미디어를 위한 칩으로 두개의 칩을 탑재하여 기존 대비 더욱 빨라진 실행속도를 구현하는 옵티머스 마하(LU3000)를  LG U+ 를 통해 지난주부터 본격적인 출시를 하였습니다. 일전에 옵티머스 마하 블로거 간담회에서도 속도쾌감의 존재를 이미 확인은 했었지만 실제로 개통을 하고 어플리케이션 실행과 인터넷 접속등을 해보니 투칩셋의 처리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등의 속도를 나타낼때 쓰는 단위인 마하(Mach)로 붙힌 이유가 투칩셋을 탑재해 최강의 Processing Speed를 구현했기 때문인데요



옵티머스 마하(Mach)의 박스개봉기를 시작으로 마하의 다양한 기능들을 소개 해 드릴텐에요. 개봉기에 앞서 옵티머스 마하 스펙을 잠시 보면  통신을 담당하는 칩셋과 별도로 멀티미디어 및 애플리케이션 구동을 담당하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사의 1GHz OMAP3630 칩 셋과 안드로이드 OS 2.2 프로요 버젼을 탑재와 함께 3.8인치 WVGA(840*480)급 TFT-LCD 디스플레이와 500만 화소의 카메라, HDMI, DLNA 등의 기존의 스마트폰들과는 차별되는 최신기술과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최근 스마트폰의 추세를 보면 HDMI 포트가 기본으로 적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마하(Mach) 역시 HDMI 포트를 기본 탑재하고 있는데, 다음 포스팅에서 풀 HD 영상을 대형 TV  바로 연결해서 시청하는 것과 미러링 기능을 통해서 게임을 비롯한 멀티미디어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풀어 보도록 할텐데요, 오늘은 먼저 개봉기와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손가락 한번 누르시구요..^^
 


옵티머스 마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답게 박스 디자인도 아주 심플하고 고급스럽게 제작되었는데요, 안드로이드 OS 2.2(Froyo), 3.8인치 WVGA LCD, 5M AF LED 플래시, 돌비사운드, DTS 2.0 채널, DIVX HD, HDMI 등의 주요 고스펙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 있네요.




겉표지를 분리하고 박스를 열면 스타일리시한 스타일의 옵티머스 마하와 DMB 안테나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3.5파이 이어폰 단자에 안테나를 꽂아서 사용을 하게 되는데 이어폰을 사용하여 DMB를 시청할 때는 이어폰 자체가 안테나 역할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DMB를 잘 시청하지는 않지만 안테나를 내장형으로 처리하지 못한점이 조금 아쉬운 부분으로 다가오네요.



옵티머스 마하는 USB 타입의 충전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USB 타입의 충전기가 여러모로 편리하다는걸 써보신분들은 아마 다 아실겁니다. 그리고 여분의 배터리를 꼭 챙겨야 하는 분들에게 필수인 배터리 충전기입니다.



이어폰은 커널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커널형은 주변 잡음이 이입되지 않아 제가 좋아 하는 스타일이죠..옵티머스 마하에서는 이어폰 컨트롤도 슬림하게 잘 빠졌네요..^^



1500mAh 의 고용량 배터리 2개, 뒷커버 분리는 아래부분을 살짝 누르듯이 위로 밀어주면 됩니다.
커버를 닫을 때는 반대로 살짝 내려주면 되겠죠.


그리고 설명서...설명서는 간편사용설명서와 경험하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구성품을 확인했으니 이제부터는 옵티머스 마하의 디자인을 살펴볼께요.
옵티머스 마하는 전제적으로  시원스럽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스타일리시한 스타일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먼저 상단 부분은 전원/홀드 버튼과 3.5파이 이어잭(DMB 안테나 겸용)이 있는데요, 전원/홀트 버튼이 우측에 위치한거 보다는 상단에 위치해 있는게 사용하기에 더 안정적이고 편리함을 전해 줍니다.




하단 부분에는 마이크 하나로만 처리하여 전체적인 디자인의 깔끔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마하의 각을 자세히 보면 사각이 아닌 8각으로 이루어진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모서리의 네각을 전면보다는 후면에 많이 줌으로써 핸드폰이 손안에 촥~ 감기는 편안함을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전면 하단부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 버튼이 배열되어 있는데요 스마트 버튼을 자세히 보면 터치 방식이 아닌 물리적인 버튼을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메뉴, 홈, 이전, 검색의 네 버튼을 크롬도금 소재로 처리하여 더욱더 고급스러운 느낌과 함께 터치방식에서의 의도하지 않는 실행 오작동 방지는 물론 돌출형태를 띄기 때문에 손끝에 만져지는 버트의 키감도 아주 뛰어납니다.



우측부분에는 미니 HDMI 연결단자와 볼륨조절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어 전체적인 라인과 디자인을 깔끔하게 처리하고 있는데요 카메라 버튼이 없어 아쉽다는 분들도 계시는데 스마트 폰에서의 물리적인 카메라 버튼보다는 터치 방식의 카메라 버튼이 덜 흔들리고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으니 너무 아쉬워들 하지 말기 바랍니다...^^



반대쪽 좌측부분 역시 마이크로 USB 단자 하나만 둠으로써 디자인 디테일의 완성도를 높혔다고 할 수 있네요.



500만화소의 카메라와 LED 플래쉬입니다. LED 플레쉬를 탑재하여 어두운 실내나 야간에도 원하는 사진을 보다쉽게 촬영을 도와주는데요, 다양한 필터와 장면모드, 노출등 쉽게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UI 도 눈에 띄는데요. 다음 포스팅때 옵티머스 마하의 카메라 기능도 세부적으로 리뷰 한번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 마하폰은 8GB 마이크로 SD 메모리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대 32GB 까지 확장 가능하네요.



투칩셋으로 강역한 엔진을 장착한 옵티머스 마하는 스트라이프 패턴과 엣지 있는 Metal Look, 더욱 화려해진 UI로 보다 직관적이고 생생한 날씨와 시간 위젯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날씨 위젯의 경우 지역만 입력하면 그 지역의 기온과 체감온도까지 1주일간의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옵티머스 마하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신기능들을 많이 탑재하고 있는데요, 휴대폰을 뒤집으면 전화수신 시 무음모드/알람벨 작동 시 종료/ 비디오 시청시 일시 정기가 되는 제스처 모션 무음 기능과 함께 탭핑기능일고 해서 휴대폰의 상/하/좌/우를 두드리면 문자 입력시 커서의 이동/ 갤러리 사진 넘김/ 음악재생 컨트롤을 할 수 있는 기능 그리고 HD 화질 그대로 영상을 녹화,재생이 가능할 뿐 아니라 Dollby Mobile의 사운드 감상도 가능하네요. 또한 위에서도 잠시 언급했었던 아주 기대되는 HDMI 단자와 무선  DLNA 미디어 공유로 사진, 영상, 음악을 TV 또는 노트북에서도 감상이 가능한데요. 더욱더 업그레이드 된 옵티머스 마하의 재미있고 스마트한 기능들을 하나하나 소개를 해 드릴테니 기대 많이 해 주시기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