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Review

톡톡~ 손끝으로 즐기는 옵티머스 마하의 제스처 & 탭핑기능으로 멀티미디어를 즐겨보자.

 
2011년으로 접어들면서 스마트폰 시장은 제조사들의 독특한 아이디어 기능들이 접목된 스마트폰들이 인기가 끌지 않을까 합니다.  LG전자에서 LG U+ 를 통해 출시한 옵티머스 마하(LU-3000) 모델은 기존의 스마트폰과는 달리 사용자의 편의와 함께 톡톡~ 튀는 기능들이 많이 접목이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사용자의 편의가 돋보이는 옵티머스 마하의 제스처 모션기능과 탭핑기능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요한 회의시간에 깜빡하고 미처 진동으로 변경을 못했는데 전화가 올 경우에 당황하지 말고 이젠 휴대폰을 살짝 뒤집어만 놓으면 무음모드로 변경이 되는가 하면 아침에 알람벨이 울릴때도 역시 핸드폰을 뒤집기만 하면 알람벨이 꺼지게 되는 제스처 모션기능과 스마트폰의 좌,우,상,하 부분을 톡톡~ 쳐서 음악 플레이의 다음곡이나 이전곡 또는 일시정지 및 재생을 컨트롤은 물론 사진 재생시 화면을 좌우로 밀어서 다음사진을 볼 수 도 있지만 손가락으로 스마트폰의 좌우를 역시 톡톡~ 쳐서 다음사진을 볼 수 있는 기능을 탭핑 기능이라고 하는데요, 탭핑기능은 이외에도  문자 입력시에도 핸드폰의 상하좌우를 톡톡~ 쳐서 커서를 원하는 위치로 옮길 수 있어 문자입력에서의 오타수정이 보다 빠르게 수정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일단 손가락 한번 누르시구요..^^



먼저 음악 재생시 탭핑 기능은 위에서 말한 것처럼 핸드폰의 상하좌우를 톡톡~ 쳐서 다음곡 또는 이전곡으로 이동 또는 일시정시, 재생을 할 수 있는데요. 상단 오른쪽을 톡~ 치면 다음곡이 상단 왼쪽부분을 톡톡~ 치면 이전곡을 실행하게 됩니다. 하단부분을 톡톡~ 치게되면 일시정지 또는 재생모드가 되는거구요..^^

음악 플레이에서 탭핑기능으로 톡톡~ 치는 재미와 함께 옵티머스 마하는 돌비 사운드를 지원함으로서 눈보다는 귀가 더 즐거워 지는데요. 돌비 사운드가 지원되고 안되고 차이는 5.1채널에서 우퍼 스피커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날정도의  풍부하고 깊은 음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악뿐만 아니라 LG Apps에서 무료로 다운 받은 영화를 볼 때는 그 음량의 차이를 확연히 더 느낄 수 있더군요.




옵티머스 마하에서 이처럼 탭핑기능과 제스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스처 기능을 활성화 해줘야 하는데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제스처 제스처 설정으로 가서 원하는 제스처 기능을 체크 하시면 됩니다.





옵티머스 마하는 카메라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와 LED플래시를 지원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사진을 보다 선명하게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마하로 직접 촬영한 뚝섬유원지에서의 사진 몇장을 보여드릴께요.




















 




다양한 필터와 장면모드 변환은 물론 노출조정과 손떨림 방지 기능으로 촬영한 사진을 톡톡~ 쳐서 넘겨 볼수 있는데요 음악 플레이와 마찬가지로 오른쪽 부분을 톡~ 치면 다음사진이 왼쪽 부분을 톡~ 치면 이전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탭핑기능으로 아마도 제일 많이 사용하는 곳이 문자입력 할 때인거 같은데요.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를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하기 때문에 문자입력시 가끔 원치않는 오타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때 탭핑기능으로 톡톡~ 쳐서 오타난 부분으로 쉽게 빠르게 커서를 이동하여 오타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제스처 모션기능과 탭핑이라는 독특하면서 사용자의 편의와 함께 재미기능까지 더 해주고 있는데요.
옵티머스 마하는 이런 기능외에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어플리케이션과  U+ 미디어나 U+ Box 같은 멀티미디어 기능과 함께 다양한 편리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마하는 영한산전, 한영사전, 영영사전, TOPECI사전, 일한사전 등 15가지의 사전 및 회화를 제공하고 있네요. 검색은 물론 발음듣기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길에서 외국인을 만났을때나 외국으로의 여행중에 저처럼 영어가 딸리는 사람들 한테는 유용한 전사사전을 핸드폰안에 넣어 다니는 셈이 되겠네요.




요즘 명함을 가만히 들여다 보면 예전에는 볼 수 없었던 트위터 계정이나 페이스북 계정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도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 서비스가 확실하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데요. 트위터 어플리케이션 열어서 트위터 하랴...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 열어서 페이스북 하랴...많이들 바쁘게 왔다 갔다 하실텐데요. 머 요즘은 트위터에 쓴 글이 페이스북에도 바로 올라갈 수 있는 연동기능이 있긴 하지만, 트위터에서 종일 재잘 거리는 말들이 페이스북에서의 타임라인에는 정말 공해 수준이 된다는거....혹시 트윗과 페북을 연동시켜 놓은 분들은 한번쯤 생각해 보시기 바라구요...
 



옵티머스 마하에는 소셜매니저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이처럼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왔다갔다 하지 않고도 한번에 트윗과 페이스북 그리고 미투데이까지 한번에 글을 올릴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사진 첨부는 물론 트위터와 페북, 미투데이로의 원하는 곳으로만 선택적으로 올릴 수가 있어 타임라인의 공개를 미연에 방지할 수 도 있습니다. 또한 소셜메니아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트위터와 페북, 미투데이의 타임라인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각각의 타임라인을 선택적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제스처 모션 무음기능 또한 메뉴 설정에서 제스쳐으 무음모드를 활성화 해 놓아야 하는데요.
제서처 모션 무음으로는 받기 곤란한 전화가 왔을때나 회의중에 전화가 걸려왔을때 휴대폰을 뒤집으면 전화수신이 무음모드로 변경되며, 고요한 아침 정적을 깨우는 알람벨이 울릴때 역시 핸드폰을 뒤집으면 알람벨 작동이 종료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옵티머스 마하로 촬영한 HD급 동영상이나 LG APPs 에서 무료로 다운 받은 최신영화등을 시청하다가 핸드폰을 뒤집으면 일시 정지가 되는 기능입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사양은 대부분 거기서 거기인지라 이러한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한 독특하면서도 재미난 기능들이 많이 내장된 스마트폰이 인기를 몰아가지 않을까 합니다. 더군다나 옵티머스 마하는 통신을 위한 칩과 멀티미디어를 위한 칩으로 두개의 칩을 탑재해 기존 대비 더욱 빨라진 속도 구현으로 옵티머스 마하의 다양한 멀티미이이 기능들이 제스처모션기능과 탭핑기능으로 즐거움을 더 해 주고 있습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손가락 한번 눌러주는 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