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Review

스마트폰 HDMI 기능으로 사진 동영상을 큰TV화면으로 보는 방법 - 옵티머스 마하 HDMI 기능 리뷰편


 


스마트폰의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의 다양한 활용으로 일상생활에서의 편의는 물론 손안에서 다양한 정보를 습득 및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옵티머스 마하(LU-3000) 스마트폰은 차별화된 멀티미디어 기능을 통해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바로 HDMI 단자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HDMI 단자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 또는 핸드폰에 저장된 영화나 뮤직비디오등을 TV와 연결해 큰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설연휴때에도 옵티머스 마하의  HDMI 기능으로 핸드폰으로 촬영한 아이들의 동영상을 부모님과 함께 큰 TV로 함께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기도 했었는데요. 오늘은 옵티머스 마하의 HDMI 단자를 통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영화, 뮤직비디오등을   TV로 송출하는 모습을 보여드릴께요.

먼저 손가락 한번 클릭하시구요..^^
 


옵티머스 마하(LU-3000) 모델의 HDMI 단자는 표준이 아닌 마이크로 HDMI 단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이트로 HDMI 단자가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구입을 해야 하는데요, 텔레비젼을 샀는데 리모콘은 별도로 사야하는 듯 해서 조금은 아쉬운 면이..마이크로 HDMI케이블은 기본 구성품으로 해줬으면 하네요. 아무튼 기존에 집에서 사용하던 표준 HDMI 케이블이 있어서 마이크로 HDMI 변환단자를 구입을 해서 옵티머스 마하(LU-3000)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뮤직비디오, 영화 그리고 옵티머스 마하로 촬영한 HD급 동영상을 TV로 송출했습니다.



마이크로 HDMI 변환단자를 연결한 부분을 옵티머스 마하(LU-3000)에 연결을 하고 표준HDMI단자는 TV쪽에 연결을 합니다.



LG APPs에서 다운받은 실베스터 스탤론 주연의 익스펜더블 영화를 TV화면으로 송출했는데요, LG APPs 에는 영화 및 뮤직 비디오 그리고 애니메이션과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싸이언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는 것보다 LG APPs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영화의 경우 고화질의 동영상을 다운 받을수 있네요.



옵티머스 마하(LU-3000)는 영화를 보다가 정지후 영화를 시청할 경우 이어보기가 있어 아주 편한데요 퇴근길 전철에서 보다 만 익스펜더블 영화를 HDMI 기능으로 TV 송출할때도 어어보기 할건지 처음부터 다시볼건지를 무든 창이 나옵니다. 참 그리고 옵티머스 마하는 제스쳐 기능으로 영화를 보다가 핸드폰을 뒤집기만 하면 영화 재생이 일시 정지 되는 기능도 있다지요..^^ 



HDMI 케이블을 TV로 연결했다고 바로 TV에서 영화가 재생되는건 아니구요 메뉴버튼을 눌러서 TV로 송출 메뉴를 불러와야 합니다. 위 그림에서 TV로 송출 부분을 터치합니다.



TV로 송출하면 약 5초뒤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에서 보이던 영화를 대형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는데요, 옵티머스 마하(LU-3000)는 외화의 경우 smi 자막파일이 있으면 자막도 같이 송출하고 있는데요 자막은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자막켜기/끄기를 지원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옵티머스 마하(LU-3000)로 촬영한 사진을 대형 TV로 송출 해보았는데요. 옵티머스 마하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와 제논플레시를 장착하여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고화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지난 휴일날 눈내리는 경복궁을 촬영한 사진으로 HDMI 케이블을 통해서 큰 TV화면으로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이때 단말기를 통해서 다음사진 이전사진 컨트롤 할 수 있네요.



사진을 TV로 송출할때도 역시 메뉴버튼을 눌러서 TV로 송출하기를 해줘야 하는데요. 옵티머스 마하로 촬영한 사진은 HDMI 단자를 통한 TV송출 외에도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는 물론 이메밀로도 바로 보낼수 있으며 스마트폰 용량이 부족할 경우에는 U+BOX에 올려서 필요할때 언제 어디서나 내려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마하(LU-3000)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HDMI 케이블을 이용하여 TV로 송출한 모습인데요. TV로 송출된 사진이나 영화등의 화면이 전혀 일그러짐이 없이 고화질의 영상을 큰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영화나 뮤직비디오를 시청할 경우 집에 홈시어터가 있다면 상관없지만 만약에 홈시어터가 없다면 옵티머스 마하(LU-3000)의 돌비음향으로도 충분히 박진감 넘치는 음향을 즐길 수 있네요..^^



위에서 잠깐 언급했던 LG APPs 잠시 이야기좀 하고 갈께요. LG APPs에는 위 이미지에서 보는바와 같이 LG만이 제공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구요. 최신영화나 인기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벨소리 까지 지원을 하고 있네요. LG전자에서 출시한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LG APPs에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최신영화를 무료로 다운 받아 보시길 적극 권장 해드리고 싶네요.



또한 컴퓨터에 저장된 영화파일이나 MP3파일등을 컴퓨터 폴더에서 폴더로 이동시키듯 USB 케이블을 통해서 옵티머스 마하LU-3000)으로 쉽게 이동저장 시킬수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에서 파일 이동하듯 쉽게 옵티머스 마하(LU-3000)로 저장한 MP3파일을 벨소리로 바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MP3 음악파일을 실행 수 메뉴버튼을 눌러서 더보기에서 벨소리로 사용을 터치하면 바로 아이유의 좋은날이 휴대전화 벨소리로 설정이 되는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옵티머스 마하(LU-3000)의 HDMI로  큰 TV화면으로 송출하는 모습을 동영상입니다.
 


 
포스팅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모양의 추천버튼 꾹~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