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맛집

[합정동맛집] 먹고 돌아서면 또 먹고 싶은 만두!! 특허까지 받은 숯불갈비만두 - 마포만두


[합정맛집] 먹고 돌아서면 또 먹고 싶은 만두!! 특허까지 받은 숯불갈비만두 - 마포만두

 



만두가 끝내주게 맛있는집!!
특허까지 받은 숯불만두갈비!!
한번 맛보면 헤어나오지 못한다 하여 일명 마약만두라고도 불리는
숯불갈비맛이 사르륵 녹아 내리는 마포만주집의 갈비만두집 입니다


마저 보시기전에 손가락 추천요~~
 
추천감사^^




위치는 2호선 합정역 2번출구로 나와서  뒤돌아섯 하시면 바로 첫골목에 있습니다.
워낙에 맛있는 만두집으로 정평이 나있다 보니 지도검색 하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마포만두집은 24시간 영업이라 주로 허기가 느껴지는 한밤 내지는 새벽에 주로 가곤 하는 집입니다.
새벽시간에도 만두먹는 사람이 어찌나 많은지..
촉촉히 봄비내리는 주말 오전에 찾아갔을땐 오히려 한가한 모습이더군요






만두는 요렇게 수증기로 팍팍~ 쪄내고 있습니다

쪄내기가 무섭게 손님 테이블로 또는 포장으로 사라집니다






일하시는 두분 아주머니 사이로 만두찜통 쌓이신거 보이시죠.
오늘은 휴일 오전이여서 그런지 만두찜통이 몇개 보이지 않지만
평소에 갈때마다 만두찜통이 수백개는 쌓여있는 진풍경을 볼 수도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평범한 분식집 정도입니다.
역시나 소문난 맛집답게 벽면엔 연애인들의 사진으로 도배 되어 있네요






주로 갈비만두를 포장했는데 테이블에 앉으니 파송송 국물 나와주시고요






손님이 뜸한 시간이라 그런지 기대하기도 전에 갈비 만두 후딱 나와주십니다....ㅎㅎ







갈비만두 맛도  맛이지만 속살이 훤히 들여다 보일 정도로 얇은 만두피도 압권이네요







그런데 요거요거 갈비만두가 특허를 받은 만두더군요

"갈비살을 마포만두의 비법을 살려 갖은 양념으로 참나무숯으로 직접 구워 다진 소로 만든 일명 숯불갈비만두로써
15년간의 노하우와 정성으로 특허를 받았습니다"라는 액자가 눈에 띄는데요.








갈비살을 곱게 다져 만든 갈비만두 속 입니다.
갈비향이 아닌 갖은 양념이 되어 진짜 갈비맛이 나는데요 숯불냄새도 나는거 같기도 하고요...ㅎㅎ






그냥 먹어도 맛있고 간장에 살짝 콕~ 찍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가끔 늦은밤 허기가 들면 찾아가서 포장을 해오기도 하는데 
집에 돌아오기도 전에 마눌님과 둘이서 차안에서 다 먹고 없어진다는...ㅎㅎ







갈비만두와 함께 주문한 모듬만두입니다.

갈비만두, 김치만두, 고기만두, 개성만두입니다.






사실 개성만두는 이날 처음 먹어봤는데 다른만두와는 모양새가 조금 다르죠.

속은 김치만두와 비슷하지만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어 톡 쏘는 매운맛이 있더군요..







김치만두 속 입니다. 맛은 보통 김치만두와 비슷합니다.







고기만두 속 입니다. 고기만두 또한 일반 고기만두 맛과 비슷하네요







입가심으로 시킨 떡라면입니다.

떡라면은 집에서 내가 끓인거 보다 맛이 없더군요..ㅎㅎ






마포만두라는 간판을 달고 있지만 떡뽁기, 순대, 분식류 그리고 육개장 등의 식사도 되는데
이집에서 갈비만두 외에 다른 음식은 그저 그런 정도지만

특허까지 받은 숯불갈비만두 하나 만큼은 자신있게 추천해 봅니다.
먹고 돌아서면 또 먹고 싶은 갈비만두 였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아래 손가락 추천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