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tc 리뷰&소식

여러 사진을 한장의 사진으로 콜라주 앱인 레이아웃_인스타그램(Layout instagram) 출시


인스타그램, 여러장의 사진을 한장의 사진으로 

다양하게 편집 기능 제공하는 "레이아웃(Layout)" 출시 


+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진화하고 있다. 현제 인스타그램은 월 활동 사용자가 3억명이 넘는다고 한다. 2010년 10월에 인스타그램이 런칭이후 짧은 시간에 엄청난 인기몰이의 이유는 사용자들의 패턴을 잘 할용한 광고가 없는 단순함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소셜 네트위킹 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다는 점, 외에도 4:3 비율이나 6:4 비율이 아닌 폴라로이드 사진을 연상케하는 정사각형 모양의 사진으로 필요에 따라 필터를 적용하여 사용자의 감성을 함께 공유하면서 다른 사용자들과 피드를 주고 받는 간결하지만 그 간결속에 매리트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인스타그램을 처음 사용시에는 필자도 정사각형의 사진을 공유했었는데 가로사진이나 세로사진의 좌우 또는 상하가 잘려나가는 부분들이 아쉬워 현제는 인스타사이즈(InstaSize) 앱을 통해 가로사진의 경우 상하에 여백을 넣고, 세로사진의 경우에는 좌우에 여백을 채워넣게 함으로써 정사각형의 모양을 인위적으로 만들어 주는 인스타사이즈(InstaSize) 앱을 통해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다. 사진의 좌우가 잘려나가지 않고 원본 사이즈 규격의 사진이 온전히 올라가게 되므로 의도한 사진의 이미지가 잘려나가지 않게 할 수 있는 인스타사이즈 앱은 인스타그램이 아닌  Munkee Apps에서 개발한 앱이다.





이번엔 인스타그램 레이아웃(LAYOUT) 이다. 레이아웃 인스타그램은 한장의 사진이 아닌 최대 9장까지의 사진을 다양한 레이아웃의 콜라주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앱이다. 이미 선택한 사진을 교체할 수 있으며 사진을 좌우로 반전시키거나 상하로 반전시킬 수 도 있으며, 선택한 사진을 길게 눌러 사진위치를 바꿀 수 있으며 두손가락으로 사진의 확대 또는 축소할 수 도 있으며, 각각의 사진 크기를 조정 등 직관적인 기능으로 하나의 이미지에 여러 사진을 결합할 수 있게 도와줌과 동시에 공유할 수 있다. 레이아웃 인스타그램(LAYOUT Instagram)은 어제 날짜인 3월24일 공개했으며 한두번 슥슥 만져보면 금방 익힐 수 있지만 레이아웃 인스타그램 사용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해 보고자 한다. 




[레이아웃 인스타그램 예제사진_사진출처:인스타그램]










먼저 레이아웃 인스타그램 앱을 열면 갤러리에서 사진을 바로 불러온다

사진선택은 최소 1장에서 최대 9장까지 선택할 수 있다

사진을 선택후 상단의 레이아웃 부분을 좌우로 움직여서

마음에 드는 레이아웃을 선택하면 된다. 

예로 필자는 3장의 사진을 선택했고

가로 3단으로 구성된 레이아웃을 선택했다.

레이아웃을 선택후 하단의 변경, 좌우반전, 상하반전 탭을 이용하여

사진교체나 이동을 할 수 있다.



 




위 좌측은 참고로 5장의 사진을 선택했을때의 경우를 캡쳐한 이미지다.

인스타그램으로 공유를 탭을 터치하면

이전의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필터 적용탭이 나오는데

필요에 따라 필터적용을 하면 된다.







위 이미지들은 레이아웃 인스타그램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레이아웃 콜라주를 캡쳐한 이미지이다

지금까지 한번에 단 한장의 사진만 올릴 수 있었던 인스타그램..

레이아웃 인스타 그램을 통해 같은 장소에서 촬영한

다양한 사진을 최대 9장까지 한장의 이미지로 간단하게 공유해보자...^^

현제 iOS용만 출시되었으며 안드로이드 버젼은 준비중이다.


+

PHOTO BOOTH 탭은 즉석에서 

4장의 콜라주 셀카사진





글과 사진에 공감을 하셨다면 아래 하트공감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