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에서 국민은행 어플 등록 설치하는 방법



아이폰에서 국민은행 거래를 할수 있는 국민은행 어플이 나왔네요.
이미 기업은행등등 다른 은행들은 이미 어플들이 나와있긴 하지만, 본인의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이기 때문에 국민은행 어플이 나오자 마자 설치를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먼저 아이폰에서 KB 스타뱅킹 서비스를 이용할려면 인터넷뱅킹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영업점에 방문해서 인터넷뱅킹을 먼저 신청을 하셔야겠지요. 그럼 인터넷 뱅킹이 가입되어 있다면 PC에 저장된 공인 인증서를 휴대기기로 복사를 하셔야 합니다. (아이폰에서 공인인증서 이용을 위해서는 KT의 SHOW인증서 프로그램을 사전에 설치 하셔야 합니다)


아이폰에서 국민은행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KB스타뱅킹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공인인증센터 메뉴에 접속을 한다음, 인증서 가져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PC에서 KB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가져오기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를 복사한다음  아이폰에 표시된 12자리 승인번호를  PC 에 입력후, 아이폰에서 공인인서 로그인 후에 KB 스타뱅킹 서비스 이용동의(처음 한번만 하시면 되요) 후 전자서명 및 보안카드(OTP) 번호 입력후 국민은행 어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글로 적다보니 좀 어려울것 같지만 순서되로 따라하면 어렵지 않세 설치 하실수 있을 겁니다.

아이폰에서 KB 스타뱅킹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PC에서 cert.show.co.kr 에 접속하세요.
그런 다음 SHOW 인증번호를 가져오기를 합니다.













SHOW 인증번호는 이렇게 총 12자리 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 그럼 SHOW 인증번호와 함께  PC에서의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비밀 번호 두 가지를 입력해줍니다.






이렇게 아이폰으로 인증서 이동이 완료되었습니다.



KB스타뱅킹으  메인페이지 모습입니다.


국민은행 어플 사용을 위한 인증서 암호 입력 페이지입니다.
문자재배열를 눌러서 문자 배열 순서를 바꿀수도 있네요.



아이폰에서 국민은행 어플을 사용을 위해서는 인증서 암호는 매번 실행때 마다 입력을 해야 하지만 서비스 가입을 위해서는  보안카드 번호를 처음에 한번 입력을 해줘야 합니다.  서비스 가입이 완료 되었다면 어플 실행할때마다 보안카드 번호를 넣을 필요는 없으며  이체 서비스 사용등에서만 보안카드/OTP 번호를 입력하시면 되네요.






이체할 일이 생겨서 아이폰에서 국민은행 어플으르 이용해 이체 한번 해봤는데 PC에서 이체보다 훨씬 빠르고 편하네요.
PC에서의 인터넷 뱅킹에 저장되어 있는 자주쓰는 계좌역시 아이폰에서 바로 사용할수가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