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Review

스마트한 야구팬을 위한 와이번스 2.0 어플로 야구의 재미를 더하다.


SK와이번스에서 SK팬들을 위한 실시간 재미있는 경기중계와 살아있는 생생한 현장감, 정보 그리고 구단과 팬들간의 소통을 원할히 할 수 있는 SK와이번스 2.0 어플리케이션이 출시가 되었다.


팬중심의 재미있는 야구 경기중계, 팬과 실시간 정보공유를 위한 와이번스 트위터, 스타 선수들의 야구강의 동영상인 스타 원포인트 레슨 등 한층 강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로 와이번스 2.0 어플이 야구 팬들에게 스마트폰에서 야구 어플리케이션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SK와이번스가 SK와이번스 2.0 이라는 어플을 통하여 또 다시 한발 더 일찍 포문을 열었다.




SK와이번스 어플리케이션은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생생한 경기중계, 실시간 소통, 다양한 동영상을 한층 강화해 어플을 통한 야구관람의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오늘의 경기, 플레이어, 와이번스, 미디어존, 응원하기 등 5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오늘의 경기 탭에서는 오늘에 있을 경기의 상대 전적, 선발투수 정보, 라인업 그리고 경기예상 리포트와 경기관점 포인트 등을 간단하게 전해 주는데 야구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경기 종료시에는 아래 그림처럼 경기결과 상세보기를 통해 경기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두번째 탭인 플레이어 탭에서는 코칭스탭을 비롯 투수, 타자의 선수별 이미지와 프로필, 상세성적을 제공하고 있어 야구에 관심이 적었던 사람들도 한 눈에 알아 볼수 있도록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다.



세번째 탭인 와이번스 탭에는 팀성적, 경기일정, 문학구장 안내 그리고 공지사항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네번째 탭인 미디어존 탭에서는 김광현의 슬라이더는 이렇게 던진다 등의 스타 원포인트 레슨과 재미있는 와이번스의 다양한 영상, 와이번스 응원가와 함께 선수들의 경기 명장면과 SK와이번스 치어리더의  사진 다운로드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 포토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다섯번째 탭인 응원하기 탭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경기정보, 선수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놓치지 않고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작성하고~ 트위터로 응원하고~~~ 문학 야구장에서 트위터를 작성하면 트위터 배경색이 오렌지색으로 구분되어 표시가  되어 현장에서 트위터로 응원하는 사람들에겐 사소하지만 작은 기쁨을 제공하고 있다.

 



SK와이번스 2.0 어플리케이션의 빼놓을 수 없는 재미중 하나는 문학구장에서 SK와이번스 홈경기가 열리는 날에는 야구명문 제물포 고등학교 출신에 인천 삼미 슈퍼스타즈 때부터 리틀 회원이였던 SK와이번스 열혈팬인 염경환씨의 해설과 함께 KLB 중계했던 전문 캐스터 이진욱씨, 레이싱 모델 출신인 이은우씨를 객원해설로 초빙해 경기 사실에 입각한 정확한 중계와 해설을 바탕으로  SK와이번스 팀을 위한 편파(?)적인 해설중계로 SK와이번스 팬들에게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 편파적인 방송은 인천 문학야구장에서 스마트폰을 통해서만 방송이 된다는 하니 인천 문학경기를 찾지 못하는 팬들에겐 아쉬움으로 남을듯 하다.



SK와이번스 홈 경기 시작 5분전 부터 SK와이번스 2.0 어플리케이션에 라이브라는 아이콘이 노출 되는데 이곳을 터치하면 와이번스 라디오 또는 영상중계를 스마트폰으로 감상할 수 있다.



라이브 영상중계는 일반 이용자들이 야구장과 진행자들을 볼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단 응원 트위터(@skwyv-cheering)를 통해 진행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와이번스를 일방적으로 응원하는 편파 중계 스타일로 운영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치어리더의 영상, 포수 뒤 영상, 실시간 중계 부스 등을 마음대로 골라볼 수 있는 장점도 갖고 있다 하지만 이 모든 영상 중계는 문학 야구장내에서만 스마트폰을 통해 문학 야구장을 찾은 SK와이번스 팬들을 위한 고 품격 서비스인 것이다. 부럽부럽..^^


'와이번스 2.0 어플'은 SK텔레콤 티스토어(www.tstore.co.kr)와 Tstore 어플을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OS 2.1 이상 탑재된 스마트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내용이 유익했다면 아래 손가락 모양의 추천버튼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