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Review

[PL90] USB를 품은 콤팩트디카 PL90/이미지로거 활동 시작합니다.



디지털카메라에 USB 단자를 내장하는 기술은 상당히 어렵다고 하는데, 이번에 삼성에서 USB단자를 내장한 카메라가 출시가 되었네요. 그것도 아주 작은 콤팩트 디카에다 USB 단자를 넣었군요. 모델명은 PL90 으로 요즘 출시되는 카메라의 기본으로 적용되는 수동모드, 조리개모드 등은 과감하게 제거하고 프로그램(P)모드만 지원하는 완전 자동 카메라인 보급형 콤팩트 디카인데, 앞으로 두달동안 PL90과 함께 이미지로거 활동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테스트샷으로 몇장 찍어보니 화질은 꽤 잘나오네요.


블랙바탕에 아래위의 실버색 배열로 첫인상이 상당히 귀엽다라고 느껴집니다.




PL90 상단부분은 모델명과 함께 셔트버튼 전원버튼 그리고 스마트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P) 모드만 지원하지만 스마트 기능이 있어서 풍경, 야경, 접사, 인물,  해변, 스포츠 등등 최적의 상황을 판단 설정 해주니 그냥 전원넣고 셔트만 눌러주면 되네요..^^



740ma 용량의 배터리 하나가 기본제공 되는데, 추가배터리 하나 정도는 별도 구매를 해야 할거 같습니다.  초미니 디카이다 보니 메모리카드는 마이트로 SD(HC)카드를  사용합니다.




레버를 옆으로 당기면 이렇게 USB 단자가 돌출되게 됩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에 바로 꽃아서 촬영한 이미지를 카드리더기나 충전 케이블 없이 바로 전송 및 충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매달아놓기가 불안하다고 생각되시면 연장케이블을 사용 할 수 도 있습니다. 전 그냥 매달고 어젯밤 충전했네요..^^




코비폴터폰과 사이즈를 비교해봤습니다. 이정도 사이즈면 휴대성은 아주 뛰어나죠..^^

PL90 특장점을 잠시 살펴보면...
* 회전형 USB 단자 * 1220만 화소 * 광학 4배줌 * ISO 3200 * F2.8, 2.7인치 LCD 등등




주중에 받아서 아직 야외촬영은 못해봤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테스트샷 몇장 올려봅니다. 실내조명 다 끄고 스탠드 하나만 켜고 촬영했는데 생각했던거 보다 이미지 퀄리티가 꽤 높게 나와주네요.


















위사진은 오늘 아침 출근전에 옥상에서 순광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은 출근길 당산역에 잠시 내려서 테스트샷을 촬영한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