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act Camera

[GF1] DSLR 부럽지 않은 하이브리드 디카 GF1 으로 담은 이미지들


하이브리드 디카 루믹스 GF1 을 사용한지 한달 남짓되네요.
GF1 들고 다니다 보니 이젠 자연스레 덩치큰 나의 첫 DSLR인 니콘 D200 카메라는 이제 곰팡이가 슬듯합니다..ㅎㅎ

하이브리드 디카를 제대로 된 명칭은 미러리스(Mirrorless) 카메라입니다.
SLR 카메라는 필름이 들어가고 DSLR 카메라는 필름대신 이미지센서가 들어가는데 광학 뷰파인더를 위해 내부에 미러와 프리즘이 있는데 이게 카메라 부피를 크게 차지하게 되죠. 미러리스 즉 하이브리드란 이 광학 뷰파인더를 위한 미러와 프리즘을 없애고 라이브뷰(액정을 보고 찍는것)로 대체하여 카메라의 부피와 무게를 줄인 제품입니다. 센스는 DSLR용을 그대로 쓰고 렌즈교환도 가능하므로 미러리스는 뷰파인더가 없는 DSLR 이라고 보셔도 무방할거 같은데,,지금껏 한달남짓 사용하면 찍어본 루믹스 GF1 이미지를 보여드릴께요..참고로 20mm 단렌즈를 사용했습니다. 

루믹스 간단 사용 후기

금낭화 - 봉원사에서





때이른 단풍 - 이화여대 캠퍼스





뭐지? 어느 골목길에서













개인적으로 너무 지나친 아웃포커싱은 별로 선호하지 않지만 루믹스 GF1 얕은 심도 잘 표현되네요.





조도가 낮은 페밀리레스토랑에서도 흔들림 없는 사진..





후식





불닭이 치즈에 빠진날





남산









전곡항









조개





신두리 해수욕장





비상구는 없다





이건 뭥미..신두리 출사때 한번 모아봤어요..





초록우산 - 시청광장에서




한강





거미





라면이 좋아..





죄송합니다..이 사진 내릴까요..ㅎㅎ









홍대 거리





아이스크림





비오던날



루믹스 GF1 으로 촬영한 고화질 동영상도 한번 올려야 되는데..
아직 블로그 포스팅용으로 촬영한 동영상이 없어서..
GF1의 HD동영상은 다시 다음 기회로 미뤄봅니다.

이번 주말에 비온다는 예보가 있네요..
하지만 멋진 주말 보내시구요..머 저는 내일도 출근이라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