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tc 리뷰&소식

실업자 인구 백만시대, 반갑다 굿잡(Good Job) 위젯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위젯 한두개 정도는 설치를 하셨을겁니다.
현제 제 블로그의 경우만 하더라도 최근에 위자드 팩토리와 노동부 고용지원센타와 손잡고 개발 발표한 내일을 위한 굿잡(Good Job) 위젯과 함께 사랑을 나누는 희망위젯인 유니세프 위젯등 총 네개의 위젯이 사이드 바에 자라잡고 있습니다.
이처럼 개인 홈페이지나 블로그에서의 위젯은 뗄레야 뗄수없는 관계가 되어버렸는데요.

위젯이란?
내 블로그를 예쁘게, 유용하게 만들어 주는 작은 도구입니다.
위젯의 종류는?
사용에 따라 웹위젯, 데스크탑위젯, 모마일위젯, IPTV위젯등 다양합니다.
어디에 사용하나요?
네이버, 티스토리, 텍스트큐브, 파란, 일반 사이트에서 자류롭게 사용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개발된 위젯중에는 위젯을 통해서 아이도 키우고 꽃식물도 키울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쁜시계나 달력, 기념일이 몇일남았는지 알려주는 윗젯도 있구요.
국민 여동생인 김연아 위젯도 있습니다.

이렇듯 위젯은 하루가 멀다하고 다양하게 발표가 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위자드 팩토리와 노동부 고용지원센타와 손잡고 개발 발표한 내일을 위한 Good Job 위젯을 여러분께 소개를 한번 해드리겠습니다.



굿잡위젯은 귀여운 바가지 머리의 캐릭터와 함께 축구선수, 화가, 선생님 등의 다양한 미래의 직업을 만나볼수도 있습니다.
또한 위젯에 고용지원센터의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과 실시간 채용정보도 확인가능한 위젯입니다.

얼마전에 정부의 재경부 장관 공식 발언에 의하면 우리나라 실업자 인구가 백만을 넘었다고 합니다.
더 우려되는 것은 실업자 수가 백만에서 끝이 아니라 이제부터가 시작이라는 것인데요.
예전에 한때 직장과 관련 유행하던 이태백(이십대 태반이 백수), 사오정(45세가 되면 해고 정리 대상), 오륙도(56세가 넘었는데도 회사에 남아있으면 도둑), 삼팔선, 88만원세대 등등 앞으로도 안타깝지만 직장과 취업에 관련한 유행어들이 나오겠지요.

아무튼 이렇게 실업자 백만시대에 비정규직 대량해고라는 어두운 현실이 눈앞에 펼쳐져있는 가운데 다함께 밝은 내일을 위한 실시간 채용정보를 알려주는 굿잡위젯이 발표되었습니다.





위젯을 설치하게 되면 첫날은 위젯의 캐릭터가 아기입니다.
유아기,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대학생, 취업준비생까지 다양한
학습, 감성, 체육 모드를 수행하면 활동에 따른 점수가 누적되어 직업이 결졍되게 되는데요.

마우스를 위젯에 올려놓게되면 위젯 상단부분에 학습, 감성, 체육, 그리고 점수가 나타나게 되는데
예를 들어 체육을  클릭하게 되면 캐릭터는 열심히 운동을 하게 되고 체육점수를 얻게 됩니다.
체육 점수를 많이 받게되면 캐릭터는 스포츠와 관련된 직업을 갖게 되는 위젯인거죠..


굿잡(Good Job 위젯의 캐릭터가 유아기에 머물고 있지만
제 욕심엔 감성을 많이 길러줘서 예술가적인 방향으로 이끌어 나가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자녀가 있다면, 굿잡위젯을 설치하신다면 어떤 캐릭터로 성장 시켜보고 싶어신지요..?



오늘 지금까지 현제 총793 분께서 굿잡위젯을 설치가 된것을 알수있습니다.


 


그럼 굿잡(Good Job) 위젯 설치 하러 가 볼까요..
http://wzdfactory.com/gallery/detail/326
http://premium.wzdfactory.com/worknet/external_about


 
링크된 주소로 이동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입력란이 나타납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블로그 주소와 닉네임을 적어주시고  
거주 지역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거주 지역을 서울로 적게되면 서울지역에 등록된 취업정도가  굿잡위젯 아래부분에 노출되게 되는 것입니다.





작성을 다 하시면 굿쟙위젯의 코드가 생성됩니다.
코드를 복사 하셔서 블로그의 원하는 위치에 붙혀넣어시면 됩니다.

태그를 (HTML) 을 잘 활용하시는 분이라면 블로그 사이드바에 쉽게 붙일수 있지만,
관리자 모드를 통한 굿쟙위젯을 쉽게 사이드바에 붙이는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기준입니다.


1 먼저 관리자 모드 사이드바 설정으로 이동해주세요


관리자 모드→스킨→ 사이드 바로 이동하셨으면 사용가능한 모듈에서 HTML 배너출력이 있는지 먼저 확인 하셔야 됩니다.
혹시 HTML 배너출력이 없는 분을 위해서 다음 이미지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HTML 배너출력이 있으신 분은 아래 2 번으로 바로 가시면 됩니다.

사이드 바에 HTML 배너출력이 보이시지 않으시면 관리자 모드→플러그인 으로 이동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배너 출력이 보이실겁니다.




배너 출력을 찾으셨다면 오른쪽 체크 부부의 + 를 클릭하셔서 아래 그림과 같이 "사용" 을 클릭해 주세요.



"사용" 을 클릭하시고 다시관리자 모드→스킨→사이드바로 오시면 HTML 배너출력이 만들어져 있음을 확일할수 있습니다.

2 HTML 배너출력을 오른쪽으로 드래그 해주세요



위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HTML 배너출력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오른쪽으로 원하는 위치에 드래그 해주시면 됩니다.
사이드바에 위젯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드래그 해서 위치를 바꿔주시면 되구요..^^



 



그런다음 체크 표시된 편집을 클릭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이곳에다 굿잡위젯의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Ctrl+V) 하시고 확인 클릭하시면 됩니다.
확인을 하셨으면 오른쪽 상단에 미리보기가 있을겁니다.
미리보기를 클릭해서 굿잡위젯이 내가 원하는 위치에 잘 나타나는지 확인을 하시고 저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 ~~

 

몇일전 29세 취직 44세 정년 "씁쓸한 인생" 이라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요
니트족(괜찮은 일자리가 나올 때까지 취업을 미루면서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하진 않는 사람)이 113만명, 정규직 40% 감사, 인턴은 4배증가 했다고 합니다.

취업준비 때문에 4년제 대학을 6년동안 다녔지만, 그래도 취업이 안돼 매일같이 113만 명에 일르는 청년 니트족으로 추락하는 악몽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각종 취업사이트을 이 잡듯이 두져봐도 인턴 모집공고만 보일뿐, 마땅한 정규직 일자리는 눈을 씻고 봐도 없는게 현실입니다. 이렇듯 취업문이 좁고 어려운 상황에서 내일을 위한 굿잡위젯은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자그만한 도움이 될듯합니다.

내일을 위한 굿잡위젯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취업을 할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바로 아래 View on 의 손등의 숫자를 ~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