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DVD/비디오 대여순위 2009 8월 두째주



영화 "과속스캔들"이 지난달부터 비디오대여순위 1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 뒤로 이호재 감독의 "작전"이 꾸준히 2위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현재 극장가에서는  2004년 역사상 유례없는 최대의 사상자를 내며 전세계에 엄청난 충격을 안겨준 인도네시아 쓰나미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윤제균감독의 '해운대'가 천만관객을 눈앞에 두고 있네요.

그리고 충무로에선 제3회 충무로 국제영화제가 8월24일부터 9월1일까지 9일동안 열리게 됩니다.
이번 충무로국제영화제는 개막직 '뉴욕아이러브유' 를 시작으로 영화의 본고장 충무로가 스크린으로 뒤덥이게 되는데요. 충무로 일대 8개극장과 서울광장 등에서 세계각국 영화 214편을 상영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개막작인 "뉴욕 아이러브유"를 비롯 추천작 7편을 간단히 소개 해 드리자면


충무로 국제영화제 개막작 및 추천영화7편




1 뉴욕 아리러브유
감 독 : 이와이 슈운지, 세자르 카푸르, 나탈리 포트만, 브렛 레트너
배 우 : 앤디 가르시아, 케빈 베이컨, 나탈리 포트만
장 르 : 로맨스, 드라마
특기사항 : 세계에서 가장 트랜디한 도시 뉴욕을 배경으로 한 영화 <뉴욕 아이러브유>는 헐리우드 최고의 배우들과 거장 감독들의 만남으로 제작 단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던 작품.















2 EASY VIRTUE 이지버츄
감 독 : 스테판 엘리엇
배 우 : 콜린 퍼스, 제시카 비엘
장 르 : 로맨틱 드라마
특기사항 : 예술가와 바람을 피우다 남편에게 들통난 라리타(제시카 비엘)은 이혼 스캔들로 평판이 흐려지자 새로운 인생을 위해 고국을 떠난다. 그녀는 여행 중 우연히 만난 영국 상류층 자제 존(벤 반스)과 결혼하지만, 이들의 결혼을 못마땅해하던 가족들이 라리타의 과거를 파헤치면서 곤경에 처한다.
노엘 카워드의 동명 희곡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1928년 알프레도 히치콕에 의해 영화화된 바 있다









3
LOL 엘오엘

감 독 : 리자 아주엘로스
배 우 : 소피 마르소
장 르 : 코미디
특기사항 : 15살 로라는 남자치구와 헤어지면서 시련의 상처를 받고 오직 친구들에게만 그들만의 언어와 방식으로 울타리를 만들어가고, 엄마 엔(소피 파르소)는 우연히 딸의 일기를 일게 되면서 둘 사이의 좁혀지지 않는 거리를 느끼고 딸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지만 쉽지 않다. 2009년 프랑스판 몽정기.












4  8
감 독 : 제인캠피온, 구스반산트, 빔 벤더스
배 우 : 잉크바르 에거트 지그로슨, 센 샤마
장 르 : 옴니버스 드라마
특기사항 : 제인 캠피온, 안쿠넹, 미라네어, 가스퍼노에, 구스반산트, 빔벤더스, 압델라만 씨사코와 '모터사이클 다이어리'의 매력적인 주인공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이름만 들어도 곽 차는 느낌을 주는 이 8인의 감독이 각자의 특징과 스타일을 십분 발휘하여 사랑과 환경 그리고 평화에 대한 주제를 이야기하고 있는 이 영화는 단편 속에서 풜씬 자유롭게 자신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각각으 감독들의 재치가 살아 넘친다.









5  KATALIN VARGA 까따린 바가 
감 독 : 피터 스트릭랜드
배 우 : 하일다 피터
장 르 : 드라마
특기사항 : 이 단 한편의 영화로 피터 스트릭랜드 감독은 2009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공식경쟁부문에 노미네이트 됐으며, 2009년 코펜하겐 국제 필름 페스티벌 New Talent Grand Pix 을 받으며 일약 세계적인 시네아스트로 주목받고 있다. 아이의 생부를 찾아 떠난 두 모자의 여정과 여성의 심리를 담담하고 섬세하게 묘사한 것과는 대조적으로 강렬한 엔딩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다.












6 TOWELHEAD 재시라의 말 못할 비밀
감 독 : 알란 볼
배 우 : 썸미 비실
장 르 : 드라마
특기사항 : 삐뚤어졌지만 결코 미워할수 없는 욕망과 치명적인 아름다움에 대해 얘기했던 영화 '아메라킨뷰티' 에 대한 기억이 있다면, 이 영화에 주목하자. '아메리칸뷰티'의 각본을 쓴 알렌볼의 장편 감독 데뷔작. 불안전한 환경에서의 성장과 일탈에 대해 역시나 세련되고 깊이 있게 그려내고 있다. 차별 받는 인종의 모습으로 또 다른 사람을 무시하고 서로 물고 물리는 악순환의 고리 속에 놓여진 순수하고 현대적인 이란계 소녀가 현실을 베워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이영화는 소녀의 성장 만큼이나 불안한 어른들의 불완전함 을 보여주며 현실을 꼬집고 있다. 마지막 아이의 탄생을 보여주는 부분은 화해와 희망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접근하고 있는 감독으 의도가 뭉클하게 다가온다.







7 섹스, 파티 그리고 거짓말 
감 독 : Alacete Y menkes
배 우 : Ana De Amas
특기사항 : 로맨틱 섹시 드라마
내 용 : 정열의 나라 스페인의 젊은 청춘들이 펼치는 사랑, 우정 동성애 금기 욕망 방황 클럽 섹스 정체성 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날수 있는 문제작, 7명의 주인공이 각각의 인생에 서로 녹아들어 사랑하고 상처받고 때로는 충격적인 기행을 벌이기도 한다. 현제  스페인의 가장 주목 받는 신인들의 눈에 듸는 연기와, 영화 전편을 아우르는 자극적인 요소들이 이색적이다. 특히 영화 후반부 광란의 대규모 클럽씬과 가슴 저편 뭉클함을 남기는 엔딩씬이 인상적인 영화.
<자료출처:충무로국제영화제>






그럼 지금부터 비디오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박사장님의 도움을 받아 8월의 인기 비디오 대여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미지 없이 제목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1위 강형철 감독 차태현, 박보영 주연의 과속스캔들
2위 이호재 감독 박희순, 박용하 주연의 작전
3위 오우삼 감독 양조위, 금성무 주연의 적벽대전2 최후의 결전
4위 유하 감독 주진모, 조인성 주연의 쌍화점
5위 토니 기글로 감독의 제이슨 스테이뎀 주연의 카오스
6위 데이비드 핀처 감독 브래드피트 주연의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7위 캐서린 하드윅 감독 그리스틴 스튜어트 주연의 트와일라잇 이 달리고 있습니다.

그 외 김성홍 감독의 실종,  브리이언 감독의 작전명 발키리, 김동원 감독의 유감스러운 도시, 이충렬 감독의 워낭소리와 함께
마린보이, 인터내셔날, 트랜스포터-라스트미션, 예스맨, 더리더-책 읽어주는 남자 등이 순위를 채우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