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맛집

[홍대맛집] 김치찌개의 종결자! 두툼한 암돼지 전지살이 듬뿍 김치찌개 전문점 '낭풍'


요즘 '종결자'란 말을 많이 보고 듣게 되는데요
동안의 종결자...
꽃미남 종결자...
짬뽕의 종결자...

그럼 김치찌개의 종결자는 어디일까요?
제 입맛 기준으로 김치찌개의 종결자를 소개해드릴께요..
바로 홍대에 위치한 김치찌개 전문점 '낭풍'이란 곳입니다.





이곳 김치찌개에 들어가는 고기는 전지살만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암돼지 앞다리 전지살만 사용한다고 하네요.


"추천감사"




실내 분위기는 여느 식당처럼 평범한 분위기인데요
우리팀이 막 들어섰을때는 손님이 한테이블 밖에 없었는데
착석하고 조금 지나니 금세 손님들로 테이블이 꽉~ 차더군요..

제가 가는 곳은 어디든 항상 사람들이 많이 붙는다는...ㅎㅎ






타임 잘 못맞추면 줄서서 좀 기달려야 해요..
참고로 이곳 '낭풍'은 일요일엔 장사를 안하더군요.
일전에 모르고 일요일날 갔다가 그냥 되돌아 온 기억이...ㅎㅎ






짜쟌~ 김치찌개의 종결자가 나왔습니다.
요건 곱배기 사이즈에요
가격은 2만4천원인데 5명정 먹기에 모자라지 않는 양입니다.






이곳 '낭풍'은 김치찌개 전문점으로 김치찌개 외에
딱 한가지 계란말이 메뉴가  더 있는데요
6천원이라는 가격대비 양도 적고 맛도 그닥이여서
처음에 갔을때 한번 시켜먹은 뒤로는 주문을 하지 않게 되네요.

천정에 계란판으로 인테리어를 마무리 했네요..






김치찌개엔 암돼지 앞다리 전지살이 두툼하게 들어있습니다.
직접 가위로 자르는게 힘들면 서빙보시는 분에게 잘라달라고 하면 친절하게 잘라주는데요

여기서 고기 자르는 팁하나 드리자면
어느 고기집이든 고기를 자를때 고기가 잘 안잘린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일단 가위를 잡은 손은 힘을 빼세요.
그리고 가위가 수평이 되게끔해서 가볍게 잘라주면 사각사각 잘 잘릴겁니다..^^






메뉴판 옆에 낭풍찌개 맛있게 먹는법 이라고 부가 설명이 있는데요

1. 고기를 자른후 두부등 고기를 제외한 음식을 밥 또는 술과 드세요
   (고기는 2~3분 후 드시면 됩니다)
2. 밥을 드시는 경우 밥 대접에 김치와 함께 국물을 넉넉히 넣어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사리는 낭풍찌개의 맛을 저하시키니 양이 부족한 분들만 드시기 바랍니다.






보글보글 잘 끓고 있습니다.
김치와 돼지고기 그리고 두부의 절묘한 조화..





요렇게 김치한쪽과 고기한쪽을 올려서 먹어도 되구요






공기밥은 비벼먹기 좋게 대접에 나옵니다.

공기밥이 왔을때 공기밥 양이 적다고 생각되면 미리 더 달라고 하세요
먹다가 더 달라고 하면 추가계산이 된답니다..





비벼서 한참을 먹다보니 그만 먹기전에 사진찍는걸 깜빡했네요..ㅎㅎ






금세 손님들로 테이블이 꽉~ 차네요.
손님중에 계란말이를 드시는 테이블 보이죠..
아무래도 계란말이는 가격조정을 해야 할 거 같네요..
계란말이에 특별한 재료를 넣은것도 아닌데....너무 비싸요...ㅎㅎ
근데 전 왜 계란말이에 이렇게 집착을 하죠..ㅋㅋ







제 입맛에 기준을 둔 '김치찌개의 종결자'인 김치찌개 전문점 '낭풍'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홍대쪽에 발걸음 했는데 맛있는 김치찌개가 생각난다면 '낭풍' 김치찌개 맛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참, 김치찌개 외에는 밑반찬이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그 흔한 고추하나 양파한쪽도 안나와요...오로지 김치찌개 하나만 나온다는거....^^

김치찌개와 식사도 좋고 간단하게 소주한잔 하기도 괜츈하네요.

위치는  홍대 죠스떡뽁이 골목 홍익지구대 맞은편에 있어요

 

맛있게 보셨다면 아래 손가락 추천버튼 꾹~ 눌러주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