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세상

맛집에서 로컬스토리 문자 실시간 리뷰(SMS) 이용해보니..


2009년도 달력 한장을 남겨놓고 있네요. 연초에 세웠던 계획들은 어떻게 목표 달성은 하셨는지요?
설마 작심삼일은 아니겠죠! 작심삼일이라도 삼일마다 새로 작심했다면 아마도 큰 뜻을 이룰어을듯도 한데..ㅎㅎ  
아무튼 연말입니다. 여기저기서 망년회 송년회 하면서 오라는 곳도 많고 가봐야할 곳도 너무나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벌써 지난주 부터 송년회 모임이 시작되었는요, 지난주 금요일은 또자쿨쿨님외 팸투어 블로그분들과 광화문광장에서 열렸던 스노잼 행사 출사(전 구경만)후 종로3가 서울극장 뒷골목에 위치한 삼해집에서 한잔걸쳤습니다. 물론 전 안타깝게도 올연말에는 술을 마시면 안되는 상황이라 안주발만 열심히 세웠었다죠..ㅎㅎ

삼해집 - 맛집의 자리 기다림은 또 하나의 즐거움? Oh! No~~




삼해집에서 20여분은 족히 기다린 후에야 겨우 자리를 잡을수가 있었네요
예전에 이곳 삼해집 포스팅 한적이 한번 있어서 삼해집의 자세한 포스팅은 요기 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다음날인 주말에는 동창친구들과 함께 홍대 빕스에서 연말모임을 가졌네요. 제가 앞으로 한달동안은 술은 못마시기 때문에 우겨서 빕스로 장소를 정했었는데, 이곳은 매번 갈때마다 기본 한시간은 기달려야 하더군요..ㅠㅠ
빕스에서 간만에 스테이크로 칼질 한번 해주고 제가 좋아하는 새우를 원없이 먹는 날이였지요..ㅋㅋ




어제는  퇴근후에 가까운 지인분들과 함께 역삼역근처 차병원 옆에 위치한 "작은집" 이란 곳에서 모임을 가졌었는데, 이곳 "작은집" 은 맛집으로 소문이 난 곳은 아니지만 점심시간과 퇴근후 주변 직장인들이 많이 찾은 곳이라고 합니다. 아귀찜과 낚지찜을 주문을 했었는데 매콤하니 아주 맛있더군요. 이런 안주에는 기본적으로 쇠주 한잔 걸쳐줘야 되는데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앞으로 한달간은 술을 마시면 안되기 때문에 쇠주잔에 사이다 따라서 마시다보니 나중에 사이다에 취하게 되더군요..ㅎㅎ




다음으로 해물파전이 나왔네요. 맛집에 가면 항상 사진을 먼저 찍다보니 이젠 음식나오면 같이간  일행들이 먼저 사진 안찍냐고 물어 보고 그런다지요..ㅎㅎ 일단 해물파전 인증샷 남겨봅니다..




그리고 잇가심으로 새우튀김을 주문했습니다. 새우하면 제가 또 사죽을 못쓰는 지라..위 사진에서도 보셨겠지만 빕스에서 새우만 서너접시 비웁니다.ㅎㅎ 이날 동행한 일행분들 대부분이 아이폰을 하나씩 들고 계시더군요. 아이폰 지름신을 겨우겨우 억누르고 있었는데 이날 아이폰으로 사진도 찍고 요리조리 만져보다가 아이폰  뽐뿌 엄청 받았네요. 아무래도 다음주면 제 손에도 아이폰이 들려있을지도 모르겠다는..ㅎㅎ


이렇듯 2009년도 한해를 뒤돌아 보면서 반성도 하고 내년의 새로운 각오도 새기고 하면서 하루하루가 바쁜 일과로 채워지고 있습니다.  내일역시 옆 사무실 친구가 회사를 그만 둔다고 해서 송별주를 하기로 약속이 되어있고, 이번주말엔 아들녀석 태근군에게 스테이크 사주기로 해서 가족 외식 약속이 잡혀져 있네요..


 
로컬스토리 - 핸드폰 문자를 이용한 맛집 실시간 리뷰 등록

일전에 KT의 새로운 온라인 지역정보서비스인 로컬스토리(Localstory) 서비스를 두번에 걸쳐서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요, 지금 로컬스토리 웹사이트에서는 엄청난 경품을 걸고 연말 이벤트를 진행중이 있습니다. 해서  이곳 "작은집" 에서 맛있게 먹은 아구찜을 핸드폰 문자로 실시간 리뷰를 달아보았습니다.

문자내용에 먼저 지역번호를 포함한 맛집의 전화번호를 넣고 내용을 작성한 다음에 수신 전화번호는 #1188 로 해서 보내시면 됩니다. 핸드폰을 이용한 MMS/SMS 리뷰등록 방법은 이외에도 아래에 보시면 다양한 방법으로 하실수 있습니다.



로컬스토리(Localstory)란?
어려운 중소상공인을 살리기위해서 KT가  보유한 114등록업체 430만개를 활용한 신개념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네요. 바로 로컬스토리(http://localstory.kr)라는 서비스인데요,

KT의 로컬스토리 서비스는 대한민국 경제의 뿌리인 중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 대한민국 리딩기업인 KT가 보유한 유무선통신, 방송인프라 그리고 통신데이타베이스와 KT의 IT기술력을 활용하여 국내 중소상공인에게는 무료로 사업용 홈페이지, 검색, 고객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일반 고객에게는 지역상가 정보 및 지역상가를 중심으로 하는 커뮤니티참여의 장을 마련해 주는 중소상공인과 이용자가 함께 만들어 가는 신개념 지역 기반의 참여형 서비스입니다.


로컬스토리 관련글보기

내 가게 성공의 지름길, 로컬스토리를 주목하라.  

중소상공인을 위한 KT 로컬스토리 "비즈로그" 100% 활용하기



아구찜 짱 맛있다고 핸드폰 문자(SMS)로 전송후 불과 몇초만에  로컬스토리에서 성공적으로 등록되었다는 문자가 내폰으로 날라오더군요. 




로컬스토리 수신번호 #1188 외에도 핸드폰 문자(SMS)를 이용한 리뷰등록은 아래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리뷰를 등록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핸드폰 문자로 등록한 리뷰가 제대로 등록되었는지 로컬스토리 홈페이지의 검색창에서 "작은집" 또는 "작은집의 전화번호"로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작은집" 의 비즈로그가 보여지는데 작은집의 리뷰란에 보시면 제가 핸드폰 문자로 등록한 '역삼역 근처 작은집 식당에 연말회식 왔는데 아구찜이 짱 맛있네요' 라는 리뷰가 등록된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비즈로그란? 중소상인들에게는 "비즈로그"라는 무료홈페이지 성격의 블로그가 제공되고 업주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로컬스토리로 부터 제공받게 되는데 비즈로그의 개설과 다양한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요기" 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저 외에도 다른분들께서 핸드폰을 이용한 리뷰가 등록된것을 확인할수가 있는데요, 로컬스토리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으면 작성자는 핸드폰 번호로 표시가 되며 회원가입이 되어있으면 가입시 입력한 닉네임으로 표기가 되네요..





핸드폰 문자(사진첨부 가능)를 이용한 리뷰등록 외에도 컴퓨터에서 직접 리뷰등록도 당연히 가능한데요, 새우튀김 사진도 같이 올려 보았습니다. 새우튀김 바삭한 느낌이 그대로 전해지지 않나요...^^





지금 현제 로컬스토리 웹사이트에서는 엄청난 경품을 걸고 연말 이벤틀 진행하고 있는데요, 회원가입만 해도 추첨을 통해 총 280명에게 빕스 외식상품권과 문화상품권을 그리고 올림푸스 펜 30대등 파리바게트 케익등 다양한 선물이 빵빵하게 준비되어 있네요.

핸드폰 문자를 이용한 리뷰등록이나 컴퓨터 인터넷을 통한 리뷰 등록은 맛집 뿐만 아니라 미용실, 병원, 꽃집 등등 KT 전화국 114에 등록된 영업범 대부분이 로컬스토리 서비스에 등록이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어떤 가게든지 간에 리뷰등록이 가능합니다.






올 연말에 올림푸스 펜 하나 당청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