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tc 리뷰&소식

내 가게 성공의 지름길, 로컬스토리를 주목하라.

 

중소상공인에게 힘이되고,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주는 신나는 로컬스토리 서비스



몇일전 남대문에 들렀다가 버스를 타고 귀가하던중에 버스안에 남대문 시장 상인인듯한  두분께서 하시는 예기를 들을수가 있었습니다. 장사가 안되도 너무 안된다고 하시면서 버스안에서 하소연을 늘어놓으시더군요.
정말로 경기가 없다보니 요즘 장사하시는 분들 정말 장사하실맛이 나지 않을듯 합니다. 그렇다고 손놓고 마냥 손님이 올때가지 기다리고 있을수도 없는 노릇이구요...경기가 빨리 되살아 나야할텐데 말이죠...

요즘 중구 황학동에 가면 폐업한 식당의 중고 기자재들이 넘쳐나고 있다고 합니다.
폐업하기까지는 다들 사연이 있겠지만, 음식은 휼륭하지만 홍보가 부족해서 폐업하는 가게도 없잖아 있을듯 한데요
다양한 방법으로 가게 홍보를 해서 오신 손님들의 입소문까지 얻을수 있다면 금상첨화이겠죠..

이렇게 어려운 중소상공인을 살리기위해서 KT가  보유한 114등록업체 430만개를 활용한 신개념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네요. 바로 로컬스토리(http://localstory.kr)라는 서비스인데요,

KT의 로컬스토리 서비스는 대한민국 경제의 뿌리인 중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 대한민국 리딩기업인 KT가 보유한 유무선통신, 방송인프라 그리고 통신데이타베이스와 KT의 IT기술력을 활용하여 국내 중소상공인에게는 무료로 사업용 홈페이지, 검색, 고객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일반 고객에게는 지역상가 정보 및 지역상가를 중심으로 하는 커뮤니티참여의 장을 마련해 주는 중소상공인과 이용자가 함께 만들어 가는 신개념 지역 기반의 참여형 서비스입니다.



로컬스토리의 메인 페이지중 일부캡쳐




로컬스토리는 현재 베타버젼으로 시범 서비스 중이며 10월27일 정식오픈을 하게 되는데 회원가입을 하게되면 중소상공인들에게는 '비즈로그'라는 무료홈페이지 성격의 블로그가 제공되고, 일반 이용자에게도 '아이로그' 라는 무료 개인 블로그가 제공되는데 이미  중식, 한식, 일식, 패스트푸드, 미용실, 의류, 세탁수선, 생활인테리어, 가정용품, 카센타 세차, 병원, 약국, 할인점, 학교, 스포츠, 영화관, 관공서, 은행, 부동산, 서점 등 KT 114 등록업체 430만개의 비즈로그가 만들어져있는 상황입니다.




KT 로컬스토리는 위 그림처럼 중소상공인과 일반 이용자의 2가지 회원유형으로 서비스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중소상공인은 '비즈로그'라는 무료 홈페이지 성격의 블로그를 통하여  고객관리, PR메세지, 구인 등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KT 로컬스토리를 통하여 지원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무료로 지원받은 홈페이지의 주소는 가게의 전화번호로 이루어지게 되는데 대표전화 수정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로컬스토리 사이트맵을 보면 왼쪽에 보시는 바와 같이 SMS수신서비스, 예약/쿠폰, 이벤트, 프리미엄서비스 등등 비즈로그의 사장님을 위한 다양한 가게관리 지원을 하고 있음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리뷰를 통한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은 물론 로컬스토리 홈페이지를 통한 쿠폰발급과 SMS 문자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에게 한발더 가깝게 쉽게 다가갈수도 있네요.








 



현제 로컬 스토리는 베타버젼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비즈로그는 주인장이 없는 상황인데요
10월27일 본격적인 서비스가 시작되면 많은 사장님들께서 본인의 비즈로그를 등록하실거 같은데요.
꼭 가게 주인인 사장님이 아닌 이용자도 비즈로그를 개설할수가 있더군요.

예로 필자가 가끔가는 홍대 양고기 전문점인 야오램을 제가 비즈로그로 등록을 한번 해보았는데요.





위 이미지를 보면 야오램의 개설자는 필자인 PLUSTWO 이지만, 아래보면 이 비즈로그의 주인장을 찾습니다 라고 나와 있음을 볼수 있는데요, 야오램의 사장님이 이 서비스를 알게되어 야오램 비즈로그를 등록하게 되면 이용자에겐 보이지 않는 위에서 말씀드린 SMS수신서비스, 예약/쿠폰, 이벤트, 프리미엄서비스 등등 비즈로그의 사장님을 위한 코너가 별도로 생성이 된다고 하네요.


야오램 사장님이 혹시 이글을 읽게 된다면 저한테 50% 할인쿠폰 한장 쏴줘야 되는거 아닌지...ㅎㅎ


로컬스토리의 서비스를 간단하게 요약해보면
KT가 보유한 유무선 통신,방송 인프라와  통신DB 그리고 KT의 IT기술력을 활용하여 중소상공인 사장님을 위한 로컬스토리의 "비즈로그"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관리는 물론 쿠폰발행 고객의견 수렴, SMS관리 등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아 성공의 길로 한발더 가깝게 다가갈수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또한 일반 이용자는 비즈로그에 등록된 다른 이용자의 리뷰를 통하여 맛이라든지 서비스라든지 정보를 취득할수 있으며, 직접 리뷰등록도 가능하여 보다 낳은 서비스를 제공받을수도 있습니다.

외에도 QOOK TV, QOOK 인터넷전화, SHOW, PARAN 등 KT 인프라를 기본으로 하는 검색, 유무선연동 SMS리뷰 등 다양한 서비스로 중소상공인과 일반유저간의 소통을 할수가 있는데 로컬스토리의 자세한 이용방법은 다음포스팅때 한번 더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컬스토리 바로 가기 http://localstory.kr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view ON 손가락을 꾹~ 눌러 추천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