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tc 리뷰&소식

[DSLR 프린터] Canon PIXMA Pro 9000 Mark Ⅱ 파인아트용지 출력 사용기




몇일전 DSLR 프린터 Canon PIXMA Pro 9000 Mark Ⅱ 프린터 출력이벤트를 진행했었죠.
이벤 진행시 파인아트지로 출력해드린다고 했었는데요. 알고보니 파인아트지도 종류가 몇개 되더군요.
원래 제가 출력해드릴려고했던  파인아트지는 Museum Etching 였는데, 어쩌다 보니 Matte로 출력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이점이라면 Matte가 Museum Etching 보다 좀 더 매끄럽습니다.

최고급 파인아트지로 아트한 사진을 DSLR 프린터 Canon PIXMA Pro 9000 Mark Ⅱ 프린터로 뽑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고급 용지인 파인아트 Premium Matte 입니다.


 


위 사진은 파인아트 Museum Etching 입니다.
파인아트 Premium Matte 는 조금더 매끄럽다고 보시면 되는데 역시 최고급 파인아트지 입니다.


 


파인아트지는 일반인화지 보다 두께가 두껍기 때문에 앞면 트레이를 이용하여 출력을 하기 때문에
앞면 트레이를 용지 공급위치까지 올려줘야 됩니다.

 

 


위 이미지 동그라미를 보시면 왼쪽 동그라미 공간이 좁은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Canon PIXMA Pro 9000 Mark Ⅱ 프린터 뒷쪽 트레이를 열기 위해 버튼을 눌러 주면,
아래 그림처럼 뒷면 트레이가 열리고 V자 받침대를 한번더 열어줍니다.





자, 그럼 여기까지 Canon PIXMA Pro 9000 Mark Ⅱ 프린터 준비는 끝이 났습니다.


 


사진 인쇄 프로그램을 열고 파인아트 용지를 지정해줍니다.

 

 

 

 

 

 

 

 


파인아트 용지를 위 이미지처럼 마크 부분까지 밀어 넣어 준 다음 공급버튼을 눌러주면,
위에서 보았던 뒷면 트레이로 파인용지가 나갔다가 다시 앞으로 인쇄되면서 나오게 됩니다.
뒷면 트레이의 V자 받침이 이래서 필요했던 모양입니다...^^





 



출력되는 동영상입니다. 출력시간은 60여초 되는것 같네요.



파인아트 Premium Matte지 출력과 함께 최고급 광택지인 Pro Platinum A4 용지도 출력을 같이 해봤습니다.

 

 


파인아트 Premium Matte 용지는 사방테두리를 많이 남긴 반면
Pro Platinum A4 용지는 여백없이 전체 인쇄를 해보았습니다.

 

 

 

 

 


파인아트 Premium Matte 용지와  고광택 Pro Platinum A4 용지 느낌을 보시라고 비교해봤는데
스캐너가 없어 카메라로 촬영했더니 비교 불가이네요...ㅎㅎ

 

 


액자에 담아봤습니다.
어느쪽이 보기 좋으신지...?  전 여백이 많은 파인아트쪽이 더 맘에 드네요.

 

 


그리고 4"×6" 사이즈 PRO Ⅱ 용지로도 몇장 뽑아 보았습니다.

 

 

 

 

 

 

 

 

 

 

 

 

DSLR 프린터 Canon PIXMA Pro 9000 Mark Ⅱ 프린터를 이용하여
파인아트 Premium Matte 용지와 Pro Platinum 고광택 A4 용지 그리고  4"×6" 사이즈 PRO Ⅱ 용지로 출력을 해 보았습니다.
DSLR 프린터 Canon PIXMA Pro 9000 Mark Ⅱ 프린터는 전문가 및 전문가 급 아마추어를 만족시키는 고속&고품질 A3+ 의 용지까지 출력이 가능한 프로케셔널 프린트입니다.

색감 표현에 민감한 포토 전문가를 위해 적색과 녹색 잉크로 일반 필름사용을 뛰어넘을 정도의 광범위한 컬러영역을 표현하고 있다고 하는데, 8색 분리형 잉크로 풍부한 색감 표현은 물론 염료 잉크의 선명한 채색을 출력물에서 확인할수 있네요.




오늘 출력한 원본사진입니다.
출력물을 스캔하여 같이 비교했으면 좋았겠지만 스캐너가 없어서 원본과 출력물을 직접 비교해드리지 못해 아쉬움이 남네요..

장당 출력 가격이 어느정도이냐 하는 질문을 몇번 받아보았는데요.
최근에 인터넷으로 인화주문을 하지 않아서 장당 가격이 어느정도인지 잘 모르겠지만,
보통 100원에서 150원 정도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맞나요..?

DSLR 프린터 Canon PIXMA Pro 9000 Mark Ⅱ 프린터를 이용하여 출력했을때의 가격은
환율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4"×6" 사이즈 PRO Ⅱ 용지 기준으로 봤을때 장당가격은 180원에서 200원정도 라고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A3+ 용지로 출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할 예정입니다.
벌써 눈치 채신분도 계실듯 한데요..

맞습니다. A3+ 용지 출력 이벤트가 바로 시자된다는 말씀인게죠...ㅎㅎ
지난 이벤트에서 파인아트 용지 출력물은  액자에 넣어서 보내드린다고 했는데
(아직 사진파일 안보내주신분 빨리 보내주세요..)

A3+ 사이즈 출력물은 액자에 넣어서 드리지는 못하고 출력만 해 드리기로 하겠습니다.
A3+ 출력 이벤트는 11월 초순에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참여부탁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