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Review

[WB5500] 8주간의 이미지로거 활동를 마치며



8주간 진행됐던 WB5500 이미지로거 활동을  마치며...

먼저 WB5500의 가장 큰 특장점은 슈나이더 렌즈를 장착한 26mm 초광곽에 26배 고배율의 광학줌입니다.
26배 광학줌을 환산하면 676mm로 엄청만 광학줌을 자랑하는 하이엔드 카메라인데요
ISO 6400 지원과 함께 Dual Is 손떨림 방지 기능으로 고배율 촬영에서 흔들림 없는 깨끗한 사진을 얻을수 있습니다.

또한 RAW 파일지원 및 720p HD 고화질의 동영상을 촬영할수 있으며, HDMI 단자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720p HD 고화질로 촬영한 동영상을 텔레비젼에서 바로 시청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접사 촬영시 매크로 기능외  슈퍼 매크로 접사 기능을 이용하면 1Cm 초접사까지 촬영이 가능하며
카메라가 스스로 촬영환경을 인지하여 촬영모드를 잡아주는 스마트 오토, 얼굴인식 등등
스마트 콘트롤 다이얼을 채택하여 빠르고 쉬운 촬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6mm 초광곽에 26배 광학줌 하이엔드 카메라라고 해서 DSLR 처럼 한 덩치 할거 같지만
한손에 속 들어가는 아담한 사이즈에 무게 또한 너무 가벼워서 목에 걸고 다녀도 무게감을 느낄수가 없습니다.



사실 8주간의 시간이 너무 짧아 어느정도 손에 카메라가 손에 익을만 하니깐 이미지로거 활동을 마치게 되는데요
그동안 주말 마다 비가 내리는 바람에 그다지 많은 사진을 담지는 못해서 더 아쉬움이 남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미 블로그를 통해서 보여드렸던 사진들이지만 그동안 이미지로거 활동을 하면서 촬영한 WB5500 사진들을 보면서 예기를 해 보겠습니다.  



먼저 월드컵 출정식 경기인 에콰도르 평가전때  찾은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 26mm 초광각과 26배 광학줌을 이용하여 촬영한 사진입니다. 






성산대교 넘으로 떨어지는 일몰을 26배 광학줌을 이용하여 한번 당겨 찍어 보았습니다.




WB5500 카메라는 비네팅효과, 어안효과, 안개보정등 스마트 필터가 내장되어 있어 포토샵등 별도의 프로그램에서 보정없이 다양한 효과의 사진을 바로 담을수가 있습니다.































슈퍼 매크로 기능을 이용한 사진들입니다.
슈퍼 매크로 기능은 피사체가 렌즈에 닿을 정도로 가까이 있어도 아래 샘플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선명하고 깔끔한 사진을 담을 수 있는데요..개인적으로 슈퍼 매크로의 초접사 기능 너무 맘에 드는 기능입니다.









일반 매크로 기능 촬영





슈퍼 매크로 기능으로 촬영















촬영한 사진을 LCD 화면으로 보기위해서는 렌즈캡을 열어야 전원이 들어 오는 불편함이 있긴 하지만 WB5500 카메라의  26mm의 초광각과 26배줌의 고배율 광학줌을 이용하여 아이들의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사진과 HD 고화질 동영상을 담을수가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 할수 있을듯 합니다. 하루 정도의 야외 활동이라면 배터리 하나로 충분하지만 1박2일의 나들이 일정이라면 여유분의 배터리는 준비를 하셔야 할듯 합니다. 

짧았던 8주간의 WB5500 모델의 이미지로거 활동 기간중 그의 주말마다 내리는 비로 인해 많은 사진을 담지 못해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앞으로도 종종 WB5500으로 촬영한 사진을 보여드리록 하겠습니다.   

그럼 WB5500으로 촬영한 사진 몇장 더 올리면서 글을 마무리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