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Review

아이폰 주소록 그룹관리, 단체SMS 발송까지 한번에 - 아이폰 최강 주소록 어플 Usay 어플


이폰 사용자라면 위에 나열된 5개의 아이콘을 딱 보는 '아~ 이 어플들 나도 사용하고 있는데...' 하고 바로 알아보실겁니다. 바로 KTH에서 출시한 어플리케이션들인데요..먼저 사진속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바로 닮은꼴 연예인을 확인할 수 있는 "푸딩얼굴인식" 어플과 현재까지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최강의 사진 어플로 손꼽히는 "푸딩카메라" 그리고 웹파인더, 내가 간 곳에 발도장을 남기는 놀이인 "아임IN" 과 PC의 개인 데이터를 자동으로 보관(백업)해주고 아이폰에서 저장된 데이타를 직접 이용할 수 있는 Personal Cloud Storage 서비스인 "ucloud mobile" 어플들인데요.



오늘은 KTH에서 새롭게 출시한 아이폰 주소록의 그룹관리, 초성검색, 사진과 동영상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무료대화창 외에도 단체SMS를 발송할 수 있는 Usay 어플을 출시를 해서 소개를 할까 합니다.

먼저 "푸딩카메라" 어플은 일전에 '누구나 찍어면 사진이 예술이 되는 카메라 어플' 이란 제목으로 포스팅을 한번 한적이 있는데요. 간단한 조작으로 49가지의 효과를 사진에 줄수가 있습니다. "푸딩카메라"로 촬영한 샘플 사진을 여기서 몇장 보여 드려 볼께요.





















아직 "푸딩카메라" 어플을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지금 바로 설치해서 다양한 효과의 사진을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제목처럼 누구나 찍어도 예술이 되는 사진들이 나와줄것입니다..^^

이렇게 KTH에서는 꼭 필요한 알짜배기 어플들을 출시를 하고 있는데요. 이번엔 Usay라는 아이폰 주소록 어플을 출시를 했네요. USAY 어플을 출시한 첫날부터 다운로드 1,2위 자리를 단숨에 올라가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었는데,  이번에 출시한 Usay 어플 또한 아이폰 사용자는 누구나 한번쯤 아니 주~욱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주소록의 그룹관리나 단체문자등의 답답했던 부분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어플입니다. 

일반 피쳐폰에서도 설정이 가능한 가족친지, 친구등 그룹을 설정하여 여러명에게 문자도 한방에 보낼 수 있는데 아이폰은 주소록의 그룹관리가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단체로 문자를 보내기가 정말 곤욕스러웠었는데 더군다나 아이폰에서는 초성검색도 되지 않기 때문에 아이폰의 주소록은 그닥 애정(?)이 가질 않네요..ㅎㅎ

그룹관리, 단체문자, 초성검색이 되지 않는 아이폰의 불편함을 한번에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USAY 어플을 소개하기 위해 서두가 너무 길었네요. 그럼 지금부터 KTH 의 여섯번째 공식 어플인 USY어플의 설치 및 사용방법을 간단하게 설명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Usay어플은 http://itunes.apple.com/kr/app/ucloud-mobile/id382432103?mt=8 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위 오른쪽 QRcode 를 이용해서 아이폰에서 바로 내려받을 수 도 있습니다. 지금 아이폰 들고 계시다면 QRcode에 한번 들이대 보세요..^^



Usay어플을 설치하셨다면 먼저 회원가입 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본인의 전화번호를 넣고 다음을 터치하면 인증번호를 문자로 받게 되는데 이 인증번호를 회원가입 인증란에 넣고 인증확인을 해 줍니다.


다음으로 Usay 주소록 어플에서 사용할 닉네임을 넣어 주셔야 하는데요. 실명을 쓰도 좋고 저처럼 닉네임을 적어도 상관없습니다. 제 주변에 아이폰 사용자는 대부분 블로그 분들이여서 블로그닉네임을 사용했습니다.

닉네임을 넣은후  완료하게 되면 아이폰 주소록에 저장된 주소록을 불러와 동기화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주소록 동기화를 끝내셨다면, 다음으로 설정창에서 개인 프로필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프로필 사진도 적용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나 이메일 같은 정보를 넣을수 있네요.


자, 아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새로 등록한 주소와 친구, 가족 이렇게 그룹이 나뉘어져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상단 오른쪽 편집을 터치해서 주소추가 및 그룹추가, 그룹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예로 동창모임인 '한삐까리' 그룹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삐까리' 그룹을 만들고 난 후  주소록에서 '한삐까리'로 옮기고자 하는 주소(전화번호)를 체크한 후 하단의 "이동"부분을 터치한 후 '새로 생성된 그룹 '한삐까리' 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참 쉽죠...어렵나요?


아래 그림에서 16명의 친구들이 '한삐까리' 그룹으로 한번에 옮겨졌음을 알수 있습니다.
이제 모임공지때 단 한번의 터치로 한번에 16명에게 문자를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ㅎㅎ


Usay 어플은 이처럼 그룹관리 그룹SMS 발송 뿐만 아니라 초성검색외 무료대화도 가능한데요.
아래 그림에서 처럼 대화를 나누고자 하는 사람의 주소록을 터치하면 대화하기, SMS보내기, 전화하기가 나오는데요.
블로그 친구인 달이님과 테스트로 문자를 주고 받아 봤는데요. Usay 어플 무료대화에서는 텍스트 문자 외에도 이미지,동영상도 전송이 가능합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무료대화창에 있어서 다른 SNS 어플의 서비스처럼 전화번호 전송이라든지 음성메모 파일의 전송 지원이 안되는게 조금 아쉽게 느껴지네요. 다음 업그레이드때 이 부분은 꼭 참고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Usay 어플의 주소록 관리는 아이폰에서 뿐만 아니라 Usay 홈페이지인 http://usay.net 에서도 동기화가 되어 아이폰과 동일하게 주소록 관리가 가능합니다. Usay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보다 넓은 화면에서 마우스 클릭등의 손쉬운 방법으로 그룹생성, 그룹관리, 중복주소관리, 외부 메일에서 주소록 가져오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하여 주소록을 보다 편하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Usay 홈페이지 가입은 포털사이트 '파란'과 동일한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파란 아이디가 있다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도 닉네임을 넣어라고 하는데 이부분은 미처 홈페이지 로그인을 거치지 않아서 닉네임을 넣어라는 창이 나온거 같습니다. 아이폰에서 Usay 어플 인증을 거친후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하면 이 창은 그냥 건너 뛸거 같네요..^^


Usay 어플 홈페이지에는 어플의 주요기능인 화면안내 프로필 설정방법, 대화하기 방법, 주소록 그룹관리 하는 방법등이 상세하게 잘 설명되어져 있으니 위에서 제가 말한 내용이 이해가 잘 안가시면 홈페이지 설명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제서야 Usay 홈페이지 로그인을 했습니다..ㅎㅎ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니 Usay친구들과 스파트폰, PC웹. TV와 연결되는 소식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마이홈' 서비스가 오픈예정이라는 공지가 있는데 요거요거 조금 기대 되는데요..

아무튼 Usay 홈페이지에서 통합주소록을 이용하여 PC에서 보다 편하게 주소록 관리 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는 주소록 관리기능외에 대화하기 기능은 지원안됩니다. 혹시 될까 해서 저는 이리저리 한번 둘러봤었네요..ㅎㅎ 


먼저 아이폰 화면의 설정창에 보시면 '아이디 연동' 이라고있죠..
여기에 파란 아이디를 넣어시고 연결하기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자,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아이폰에서 생성한 그룹 '한삐까리'도 보이네요.
그럼 웹에서도 그룹 추가를 한번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그룹추가를 클릭하여 그룹명을 만드세요.


웹에서 'BLOG' 라는 그룹명을 만들었고, 'BLOG' 그룹으로 옮기고자 하는 주소를 클릭한다음 새로 생성된 'BLOG' 그룹명을 클릭하면 주소 이동 완료됩니다. 아이폰에서 그룹으로 옮기는거 보다 마우스 클릭으로 옮기는 방법이 훨씬 간편하고 쉽네요..^^


'BLOG' 그룹으로 선택한 52개의 주소(전화번호)가 이동되었다는 친절하게 확인 창을 한번 띄워주네요..ㅎㅎ


자, 그럼 가만히 나둔 아이폰에서는 어떤 변화가 생겼을까요?
당연히 아이폰 주소록에도 'BLOG' 그룹명과 함께 주소록(전화번호)가 이동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만히 보니 웹에서는 52명의 전화번호를 이동했는데 아이폰에서는 51명의 전화번호가 나오네요..
이거슨 아이폰에서 캡쳐하기 전에 웹에서 주소록 중복검사를 했더니 중복되는 주소가 하나 나와서 삭제를 했었거든요..
중복된 주소를 삭제후에 아이폰에서 캡쳐를 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웹과 아이폰간의 동기화 문제가 아니라는 말씀인게죠..ㅎㅎ



지금까지 Usay 설치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이폰 주소록 자체에서 지원되지 않는 그룹관리, 단체SMS발송 등을 Usay 어플을 통해 이제는 손쉽게 간단하게 할 수 있게 되었네요..또한 무료문자를 이용하여 사진과 동영상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들도 꽤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사진 및 동영상 외에도 전화번호나 음성녹음 파일 등도 무료대화 창에서 주고 받을 수 있었으면 더 좋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되네요.

여기서 한가지 아쉬운 부분을 덧 붙혀 보자면 Usay 설정의 '내 정보 설정' 창에 보면 홈페이지와 이메일 외에도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의 계정을 넣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하지만 '내 정보 설정'에서 계정 추가란이 생성이 되더라도 바로 위에서 언급했던 무료대화창에서 전화번호 주고받기가 지원이 안된다면 무용지물의 경우가 될수도 있겠지만요.. ^^

아이폰 주소록에서의 그룹관리나 단체로 문자 한번 보낼려면 일일이 번호를 추가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KTH의 Usay 어플이 속 시원하게 해결을 해 주었네요. 이제부터는 KTH의 무료어플인 Usay 주소록관리 어플로 무료대화는 기본 그룹관리, 단체SMS 발송까지 한방에 간단하게 날려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