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Review

엘지유 플러스 WIFI-100 무선공유기로 아이폰에서 끊김없는 DMB 시청하기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유무선 공유기의 활용도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엘지유 플러스 WiFi 100 유무선 공유기는 지난 포스팅에서 테스트 한 바와 같이 콘크리트벽등의 장애물이 없다면 100M 이상의 수신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는데요


엘지유 플러스 WiFi-100 유무선 공유기는 먼거리 수신감도는 물론 빠른속도를 보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의 와이파이를 통한 스트리밍 스비스를 이용하기엔 아주 최적의 무선 공유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DMB 기능이 없기 때문에 아이폰 자체만으로는 DMB 방송을 시청할 수는 없지만 iDMB 라든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DMB 시청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이때 3G에서의 DMB 시청은 폭탄 데이터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와이파이를 통한 DMB 시청을 하셔야 할 것입니다.






그럼 먼저 스마트폰에서 엘지유 플러스 WIFi-100 무선 설정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와이파이를 활성하 한다음 설정버튼 → 무선 및 네트워크 → WIFi 설정에서 엘지유 플러스 WiFi 를 선택합니다.







이때 암호키를 넣어줘야 하는데요. 무선 공유기 아래쪽에 보면 숫자로 된 시리얼 번호가 있는데 이 시리얼 번호를  입력후 연결탭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엘지유 플러스 WIFi-100 와이파이가 연결되면서 스마트폰 상단에 와이파이가 잡힘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노트북에서의 엘지유 플러스 WiFi-100 와이파이를 연결하는 방법 또한 스마트폰에서의 연결방법과 같이 공유기 하단의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수신 감도가 매우 강하게 잡히네요. 보통의 경우 업로드 속도보다는 다운로드 속도가 더 빠르게 나오는 편인데 우리집의 경우에는 몇번을 속도 체크해봐도 업로드 속도가 더 빠르게 나오더라구요. 무선와이파이에서의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 해 주세요..^^





최근에 나온 닌텐도 게임기에도 와이파이 기능이 있더군요. WiFi 로 연결해서 새로운 게임 컨텐츠도 받아 볼수 있네요.



다음으로 아이폰에서의 연결방법입니다. 아이폰이라고 해서 연결방법이 다르진 않구요. 위에서의 방법대로 똑같이 연결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은 자체적으로 DMB 시청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서두에도 말씀드렸듯이 iDMB 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DMB를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이폰에서 와이파이가 아닌 3G 로 DMB를 시청했다가는 엄청난 금액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수 있으니 필히 와이파이 무선을 통해서 DMB 방송을 시청하시기를 거듭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역시 공유기 하단에 있는 시리얼 번호로 암호를 넣어줍니다.



자, 연결되었습니다. 그럼 아이폰에서 DMB를 시청하기 위해서 MOSS 라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보겠습니다.



앱스토어에서 MOSS 검색을 하면 유로, 무료 버젼이 있습니다. 두번째 있는 무료버젼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설치해주세요.



MOSS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TV, Cam, Radio 등의 무료버젼으로 시청 및 청취 할 수 있는 방송과 유료버젼에서 볼 수 있는 방송국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고속도로의 CCTV 까지 확인할 수 있는군요..



자, 그럼 지상파 DMB 를 MOSS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보는 방법입니다. Favorites 에서 '+' 표시를 눌러서 직접 mms 주소를 입력해서 스트리밍 방송을 볼 수 있는데요,  MBC의 mss주소는  210.221.163.25/encoder-tv 인데 이 주소를 url 란에 직접 입력을 해 줘야 합니다.






'동이'  마지막 방송과 'PD수첩'을 WiFi-100 무선을 통하여 아이폰으로 잠시 보았는데 끊김현상 없이 잘 나오네요. 최근 시작한 수목 드라마중에 고현정씨가 나오는 '대물' 그리고 가수라고 해야하나요 배우라고 해야하나요..아무튼 가수 비가 나오는 '도망자' 드라마가 같은 시간대에 겹치면서 가수 비를 좋아하는 와이프한테 거실 TV는 양보하고 전 WiFi-100 무선으로  아이폰에서 고현정씨가 나오는 '대물'을 시청해야 할 듯 합니다..ㅎㅎ



그리고 실시간 뉴스를 생방으로 방송하는 YTN 어플리케이션은 오로지 와이파이만을 통해서 실시간 생방송을 볼 수 있는데요. 역시 앱스토어에서 'YTN' 을 검색하면 쉽게 찾고 설치하실 수 있을겁니다. YTN 어플리케이션의 생방송 방송은 데이터 폭탄요금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와이파이 접속만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한듯 하네요. 엘지유 플러스 WiFi-100 으로  끊김없이 YTN 생방송, 사이어스TV, YTN 94.5 그리고 YTN DMB를 실시간으로 즐길수 있네요..

이제 보급형 스마트폰까지 출시되어 나오면서 무선 공유기는 가정에서 필수품이 아닌가 싶은데요. 엘지유 플러스 WIFi-100 유무선 공유기는 3년 약정 월 1,500원추가만 하면 되니깐 부담도 없고 원거리까지의 수신은 물론 빠른 업다운 속도를 보여주고 있으니 지금 어떤 공유기를 살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강추 해드리고 싶은 공유기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