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Review

[아이폰 어플] 아이폰으로 탈모 자가진단 예방하는 방법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스마트폰의 활용성이 정말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가끔 깜짝놀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우리 일상에 들어오면서 생활전반에 편리성과 유익성 그리고 재미까지 더해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도전 탈모탈출" 이라는 앱을 통해서 탈모에 관한 일반적인 탈모정보와 탈모유형 그리고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자신의 두발 상태를 매일 찍어서 탈모 진행 사항을 확인, 탈모에 대한 대처법을 알려주는 재미있고 유익한 어플리케이션을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전 탈모탈출" 어플리케이션은 탈모가 진행되는 분들 외에도 미리 미리 탈모 예방차원으로 활용해도 좋은 어플리케이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공인된 탈모분류법을 소개하는데 목적인 있는 것이지 절대적으로 탈모에 관한 진단은 병원에서 의사에게 받으셔야 합니다..^^



도전 탈출탈모 프로그램 [다운받기]


 

이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에서 "도전 탈모탈출"을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 받으실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도전 탈모탈출" 어플리케이션의 첫 실행 화면입니다.



자가 테스트를 통해서 자신의 탈모 진행 상황이라든지 탈모유형등을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탈모유형과 비교해볼 수 있으며 메모 부분에서 탈모관련 일정관리와 함께 자가테스트한 사진을 저장하여 자가관리를 한눈에 볼 수도 있네요.



하단 카테고리 텝중 탈모유형에서 탈모유형을 확인하고 그에 관한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는데, 소아도 탈모증이 걸릴 수 있다고 하네요 소아탈모증이란 일반적으로 소아에게 발생하는 원형 탈모증으로 정의되며, 머리카락이 한꺼번에 빠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가정환경 문제 혹은 학업으로 인한 심리적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학교수업 끝나자마자 학원으로 내달려야 하는 우리 아이들 혹여나 학업 스트레스로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는지 관심있게 지켜봐야 겠습니다.



탈모정보 텝에서는 탈모의 원인, 모발의 주기, 의학적 치료법, 미용적 탈모관리와 민간요법 등을 소개 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텝으로 들어가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탈모의 원인이 선천적 유전적 요인도 있지만 식생활, 성격, 체질등 후천적 유전적 요인으로도 대머리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이제부터 성격좀 죽이고 살아야겠습니다...ㅎㅎ




머리를 감아도 감아도 냄새가 나는 분들 혹시 계신가요?

게다가 머리카락까지 숭숭 빠진다면 이런 경우 "지루성 두피 곰팡이" 를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샴푸선택에 있어서 '지루성 두피용 샴푸'를 사용하거나 '탈모 전용 샴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지성인 두피는 피지가 12시간이 지나면 굳어서 비듬이 되기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샴퓨를 사용해 머리를 감으셔야 합니다.

샴퓨할때 먼저 물에 녹는 때를 제거하기 위해 두피와 모발을 따뜻한 물로 씻어내세요
그 다음에 물에 녹지 않는 때를 제거하기 위해 샴퓨를 두피에 직접 바른다음, 손가락 지문을 이용해 두피를 여러 번 문지르고 시원하게 마사지를 한 뒤 거품이 나면 바로 행구지 말고 그 상태로 3~5분간 내버려 뒀다가 미지근한 물로 여러차레 헹궈냅도록 합니다.


만약 탈모가 이미 진행되고 있다면 린스나 트트먼트는 사용하지 마시고 혹시 사용하더라도 두피에 닿지 않게 사용해야 하며, 타월을 사용해 샴퓨후 머리카락 물기는 비벼서 딱아내지 말고 누르듯이 수분을 제거합니다. 머리를 감은 뒤에는 드라이어를 20cm 이상 거리를 두고 말려주되 참 바람과 더운 바람을 교대로 사용하면 탈모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