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Review

[아이폰 추천어플] 내손으로 직접 만드는 실시간 맛집어플-아임IN핫스팟





오늘은 어디서 뭘먹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제일 많이 이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다면
아마도 맛집을 검색해주는 맛집 어플이 아닌가 합니다.

오늘은 어디서 뭘 드셨나요?

스마트폰 보급이 늘어나고 다양한 맛집 어플리케이션 활용으로
이젠 짬뽕이냐 짜장이냐를 고민하는 시대를 지났습니다.
맛집을 다녀온 사람들의 다양한 맛평가에  맛집의 분위기, 서비스, 가격대, 위치서비스, 전화번호 서비스까지
어플리케이션 하나면 손끝에서 수많은 맛집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세상이 되었네요.


손가락 추천은 공짜에요..^^


사진 정리하다보니 저도 참 맛집은 많이 다녔군요..ㅎㅎ





자, 지금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속의 맛집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을 몇개나 다운받아 놓고 계신지요?
오늘 제가 소개 해 드리고자 하는 맛집어플은 아임IN핫스팟 이란 어플입니다.
기존의 맛집어플은 대부분 업체 중심의 맛집 제공이였다면
아임IN핫스팟은 이용자들의 살아있는 후기를 바탕으로 "뜨는 음식점"을 제공한다는 것이죠

아임IN핫스팟은 아임IN 이용자들이 직접 남긴 사진과 리뷰를 토대로 전국 핫스팟(뜨는 음식점)을 선정하고
각 메뉴별, 지역별로 뜨는 음식점의 위치, 전화번호, 분위기, 가격등 다양한 정보와 이용자가 직접 작성한 생생한 후기를 제공하는 어플인데요
한식, 중식, 일식, 양식, 세계음식, 패스트푸드, 카페&디저트, 술집 등 총 9개의 메뉴별로 뜨는 음식점의 정보를 선택해서 볼 수 도 있네요




아임IN핫스팟 어플 메인입니다.
노란색 바탕에 음식 아이콘들이 식욕을 마구 불러일으키는데요

아임IN핫스팟을 실행하면 GPS 정볼르 이용해 현재 사용자의 주변에 뜨는 음식점을 인기 순으로 추천을 해 주고 있으며
사용자의 현 위치를 기준으로 해당 음식점과의 거리와 지도상의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편의성에 중점을 뒀네요

위 이미지는 제가 거주하고 있는 화곡동의 추천 맛집을 캡쳐한 이미지인데
역시나 유동인구가 많은 강서구청쪽에 맛집이 많이 몰려있음을 알 수 있네요





아임IN핫스팟 어플의 맛집 정보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아임IN 어플 이용자들이 전국각지에서 남긴 사진과 리뷰를 토대로 맛집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어플에서는 제공하기 어려운 지방도시의 면소재지까지 맛집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럼 아임IN핫스팟이 보여주는 맛집정보의 토대인 아임IN 은 어떤 어플인지 잠시 소개를 해 드릴께요.





간단히 말하자면 아임IN은 내가 간 곳에 발도장을 남기는 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지금 있는곳, 다녀온 곳에 발도장을 남겨서 포인트를 얻게 되는데
예를 들어 경복궁을 방문했다고 가정을 하면 경복궁에서 아임IN 발도장을 남기면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는데
경복궁에서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사람이 경복궁의 마스터가 되는 것이죠
 
이처럼 내가 위치한 식당이나 모든 장소에서 이용자들이 남긴 사진과 리뷰를 활용하여 아임IN핫스팟 어플의 맛집 랭킹이 정해지고
이임IN핫스팟 이용자들에게 제공되게 되는 것이죠





아임IN 어플 메인 첫화면을 발도장 놀이에 맞쳐 큼지막한 캔버스화를 그려놨는데요
물론 구두를 신어도 발도장은 확실하게 찍힌다는거...ㅎㅎ

몇일전 조계사 근처에 공평동 꼼장어 집에서 발도장 한번찍어 봤는데요
공평동 꼼장어집도 소문난 맛집이여서 30분은 기본으로 줄서서 맛봐야 하는 집이죠...
이날도 어김없이 딱 30분 줄서서 기다리다 꼼장어 한접시 먹고 왔습니다.




아임IN 발도장은 어떻게 찍느냐구요?
일단 어플을 실행시키면 A 여기에 발도장 찍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B 주변 발도장 찍을 장소가 나올겁니다. 위치한 장소가 보이지 않으면 검색창을 통해서 지정하도록 합니다.
장소를 지정한 후 남길 내용을 작성하고 카메라로 사진도 찍어서 올리면 되는 것이죠
이때 아임IN 설정에서 페이스북, 트위터를 연계 설정하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도 작성한 내용이 같이 등록이 되네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모두 연계설정을 했는데 트위터에만 올리고 싶다고 하면 C 에서 페이스북을 눌러주면 됩니다.
 




자, 다시 아임IN핫스팟으로 다시 왔습니다.
아임IN핫스팟은 각 메뉴별, 지역별로 뜨는 음식점의 위치, 전화번호, 분위기, 가격등 다양한 정보와 함께
한식, 중식, 일식, 양식, 세계음식, 패스트푸드, 카페&디저트, 술집 등 총 9개의 메뉴별로 검색을 할 수 있네요

일전에 다녀온 공평동 꼼장어 집을 찾아봤는데요
종로구 한식으로 검색을 했는데 35위에 랭킹되어 있네요
35위에 랭킹된 공평동 꼼장어 상호를 터치하면 아임IN 이용자들이 남긴 맛평가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30분 기다린 보람이 있군요. 맛있네요" 라는 글 제가 발도장으로 남긴 내용입니다..ㅎㅎ





아임IN핫스팟으로 원하는 맛집을 찾으셨나요?
그럼 지도보기를 통해서 위치를 확인할 수 도 있구요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직접 전화를 걸어서 물어도 보고 예약도 하시면 됩니다
또한 장소 공유도 트위터나 페이스북, 이메일을 통해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데요
예전 같았으면 약속 장소 이렇게 설명을 했겠죠..
'종각 1번출구에서 100M 직진 첫골목에서 우회전, 우회전하자마자 다시 좌회선 50M....' 뭐 이렇게 말이죠..ㅎㅎ
이제부터는 맛집장소 설명은 아임IN핫스팟 공유서비스로  깔끔하게 하자구요...^^
 
아임IN핫스팟 [다운받기]
아임IN [다운받기]



 


 

기존의 맛집어플은 대부분 업체 중심의 맛집 제공인 반면
아임IN핫스팟은 이용자들의 살아있는 후기를 바탕으로 "뜨는 음식점"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긴 하겠지만 업체가 제공하는 맛평보다는
이용자들의 직접 먹은 뒤 아임IN 어플을 통해 솔직하고 정확한 입맛을 토대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맛집 어플들 중에 더 신뢰가 가고 제일 아임IN핫스팟으로 먼저 검색을 하게 되더군요.

자, 그럼 오늘은 뭘 먹으로 가볼까요?

맛집 가시전에 손가락 추천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