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세상

사진으로 보는 윈도우7 런칭파티



사진으로 보는 윈도우7 런칭파티


지난 10월 22일 목요일, 서울 광진구 멜론 악스에서 열린윈도우7 런칭파티에 블로그 777명을 초대한 자리에 저도 다녀왔습니다. 윈도우7이 출시되는 국가중 블로그 대상 행사는 우리나라가 유일하다고 하네요. 이날 행사는 판도라 TV 생중계 되는등 국내외적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날 윈도우7 런칭파티가 끝나고 윈도우7 얼티밋 정품도 받아왔는데 아직 작업중인 일이 있어서 여태 설치를 하지 못했는데 다음주쯤에 윈7 얼티밋 설치해서 윈7이 얼마나 가벼워졌는지 사용자 편의는 어떻게 바꼈는지 새로운 기능들을  이미 알고 계시지만 포스팅을 별도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행사장 이모저모를 간단하게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광진구에 위치한 멜론악스에서 열린 윈7 런칭파티장 전경입니다.
이날 레드카펫을 처름으로 밟아 봤네요..ㅎㅎ




윈7 로고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에서 어느분이 사진을 찍고 있네요, 재미난 포즈 사진에는 상품을 준다길래 바람노래님, 또자쿨쿨님과 함께 포즈를 취해서 사진을 찍긴 했는데 순위에서 밀려났다는..ㅎㅎ




런칭쇼 행사장 밖에는 각 기업별 부스에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열리고 있었는데 AMD에서는 윈7에 발맞쳐 내놓은 그래픽카드를 상품으로 내걸었더군요..도전자가 많아서 참여할 틈도 사진찍을 틈도 없더군요. 행사 중간에 나와서 일단 사진만 한컷 찍었네요.








윈도우7 런칭쇼 행사장 내부모습입니다.
7시 시작이였는데 리허설이 늦어지는 관계로 8시쯤이가 진행이 시작되더군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 제임스 대표이사님이십니다.
오늘 드디어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던 윈도우7 이 정식으로 소개되는 자리다 라고  소개를 하면서 흥분을 감추지 못하시던군요. 또한 윈도우7 에 대해 아주 쉽고 빠르고 안전한 운영체제라고 소개하며, 강화된 멀티미디어 기능과 홈 네트워크 기능을 강조 하셨는데, 실제로 다음 진행 순서에서 강화된 멀티미디어 등 홈네트워크 기능을 블로그분과 MS직원들이 시연을 해 보였는데, 저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일이 많을듯 합니다.




이어서 정근욱 상무님께서 윈7의 개발과정이라든지 윈7의 우수성을 장시간에 걸쳐서 이야기를 해 주셨는데, 지난 3년 동안 윈도우7을 개발하면서 사용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전 세계 8백만명의 베타 테스트와 16,000회 온라인 인터뷰, 40,000시간 윈도우 사용사례분석과 함께 100,000명의 국내 베타 테스트가 참가했다고 합니다. 








비스타같은 경우엔 호환성이 좋지 않아 사용자들이 많은 불편을 호소했었는데, 이번 윈도우7의 경우 전체 지중은행 21개중 15개 은행은 이미 호환성이 적용완료 되었고 나머지 6개 은행은 적용진행중이라고 하네요. 또한 온라인 게임 호환성에서도 상위 100개 게임 중 85% 정도의 호환성을 확보했으며 나머지에 대해서도 계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 5년 국내에서 유통된 하드웨어 대부분 호환성을 확보했다고 하니 이번 윈도우7은 비스타의 악몽에서 완전 벗으날것 같습니다.








개그맨 변기수씨가 행사 사회를 맡았는데 개그맨 답게 말발이 아주 세더군요..ㅎㅎ




이번 윈도우7 런칭파티는 블로그 파티 답게 실제 블로그분들이 나와서 윈도우7 의 새로운 기능들을 시연해 주었습니다.




윈도우7의 새로운 기능중에 상하좌우로 창을 드래그하면 자동으로 화면 크기에 맞게 창을 배치하는 에어로스냅 기능과 여러개의 창을 열고 있는 상태에서 한 개의 창을 좌우로 흔들면 해당 창만 남고 나머지 창은 최소화 되는 에어로 셰이크기능등 그리고 에어로 피크, 에어로 테마 등등 여러가지 기능들을 블로그분들이 직접 시연을 해 주었습니다.




다음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윤지, 권순만씨께서 윈도우7은 복잡한 VPN 설정없이도 인트라넷에 접근 가능한 다이렉트액서스기술등 회사 내외부 클라이언트 접속이 자유로운 기능들을 시연해 주고 있는 장면입니다. 이어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김영욱차장, 김대우과장이 나와서 윈도우7의 터치기능에 대해서 소개와 함께,  윈도우7의 미디어센터의 편리성이 높고 다양한 기능들을 백승주 차장이 소개를 해 주었습니다.





이날 윈도우7 런칭 파티에 F(x)가 온다고 하여 많은 블로그분들이 기대를 많이 한듯 하더군요. 전 아쉽게도 백승주 차장이 윈도우7 멀티미디어 소개할때 잠깐 나온 F(x)의 셜리와 크리스탈양만 보고 F(x)의 공연은 보지 못하고 윈도우7 런칭파티 행사를 빠져나와서 근처 호프집에서 블로그분들과 이런저런 담소를 나누다가 밤12시를 넘겨서 자리에서 일어났네요. 바람노래님 F(x) 공연을 HD동영상으로 촬영했다는거 다 알고 있습니다. 빨리 보내주시라는..ㅎㅎ 
 
이 글을 쓰기 전에 윈도우7을 설치해서 에어로 기능이나 강화된 멀티미디어등을 캡쳐해서 소개해 드리고 싶었는데 아직 윈도우7 설치가 이루어지지 않아 다음 포스팅에서 윈도우7의 기능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