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tc 리뷰&소식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아이폰 티셔츠 만들기




위 사진의 아이폰 티셔츠는 지난달에 아이폰 온라인 예약가입자 중 1,000명을 추첨해서 선착순으로 현장에서 아이폰을 개통해 고객에게 지급하고 아이폰 충전기, 아이폰 케이스 등과 함께 경품으로 제공한 아이폰 티셔츠입니다. 아이폰 이미지 아래 SHOW 가 좀 안습이긴 하지만 아직 2G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저로써는 아이폰도 부럽고 아이폰 티셔츠도 조금은 부러운 마음에 아이폰 티셔츠를 직접 DSLR 프린터 Canon PIXMA Pro 9000 Mark Ⅱ 프린터를 이용하여 직접 출력해서 아이폰 티셔츠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먼저 웹사이트에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하나 불러옵니다.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열고 필요없는 부분을 살짝 지웠습니다.




오늘 사용할 전사지입니다.




그리고 출력을 도와줄 Canon PIXMA Pro 9000 Mark Ⅱ 프린터입니다.




포토샵 인쇄 설정에서 용지종류는 티셔츠 전사지로 선택해줍니다.




Canon PIXMA Pro 9000 Mark Ⅱ 프린터 출력이 완성되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가만히 보시면 원래의 이미지와 반대로 출력이 된 걸 확인할수가 있는데요.
티셔츠에 이미지를 엎어놓고 다림질을 해야하기 때문에 이미지가 반대로 출력이 되는것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된 것입니다. 용지종류를 전사지로 설정하셨다면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이미자는 자동으로 반대로 출력이 됩니다.







출력된 전사지의 이미지 가장자리 여백을 5mm정도 남기고 가위로 오려줍니다.







딱딱한 바닥에 신문지 10장 정도 겹쳐놓고 그위에 무색천이나 백지를 깔아 놓은후,




그위에 티셔츠를 올리고 오려낸 전사지 아이폰 이미지를 아래 그림과 같이 올려놓습니다.




전사지 위에 다시 무색천이나 백지를 올려놓습니다.




다리미의 열이 고온으로 올라가면 고르게 힘을 가해서 다림질 하듯 꾹꾹눌러줍니다.




다림질이 끝난후 열기가 빠지도록 2분정도 기다려줍니다.




2분정도 시간이 지난다음 프린터지를 조심스럽게 가장자리부터 떼어냅니다.
(베이직하우스 마크가 안습이네요..ㅎㅎ)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나만의 아이폰 티셔츠가 완성되었습니다.







착용샷입니다. 어떤가요..?
세상에서 하나 밖에 없는 나만의 아이폰 티셔츠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아이폰 이미지뿐만 아니라 내가 찍은 사진등 다양한 이미지를 이용하여 커플티셔츠 또는 가족티셔츠를 만들어서 입어면 아마도 행복이 배가 될거 같습니다...^^






Canon PIXMA Pro 9000 Mark Ⅱ 프린터에서 출력되는 동영상 첨부 해봅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아래 손가락 모양의 추천버턴 꾹~ 눌러 주시는 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