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사진

이화여대 봄향기 가득한 4월의 캠퍼스 스케치 2부


이화여대 봄향기 가득한 4월의 캠퍼스 스케치 2부

지난 월요일의 포스팅 1부에 이어서 봄향기가 가득한 이화여대 캠퍼스 스케치 2부입니다.

이대 정문에 들어서면 이화캠퍼스센타ecc가 눈앞에 들어오는데, 처음에 봤을때는 그 규모에 상당히 놀랐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화캠퍼스ecc는 연면적 2만여 평 총 6개 층으로 이루어진 국내 대학 최대 규모의 신개념 지하캠퍼스 공간으로, 국제초청현상공모를 거쳐 세계적 건축가 도미니크 페로가 설계한 건물이다. 이화캠퍼스복합단지는 기존의 이화광장과 운동장을 마치 계곡처럼 가로질러 본관 앞까지 이어지는 형태로 디자인되었다. 지하캠퍼스임에도 불구하고 오픈 밸리를 통한 적극적인 채광과 환기가 가능하며 지상공간과 같은 느낌을 주도록 하였다. 또한 750여대의 주차가 가능한 지하 5, 6층 주차공간을 통해 캠퍼스 지상의 차량통행을 최소화하고, 옥상정원을 적극 활용하여 기존의 지하 건축물과 구별되는 쾌적하고 상쾌한 그린캠퍼스로 설계되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이화여대는 남자가 들어가지 못하는 걸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더군요..
실제 몇년? 얼마전까지는 들어가지 못한걸로 저도 알고 있었는데, 지금은 할아버지, 아부지, 삼촌, 형아 모두 들어갈수 있습니다.
ecc옆 잔뒤공원에서는 연인들이 달콤한 휴식을 취하는 모습도 볼수 있었습니다.

이번 주말에 이화여대 캠퍼스로 봄나들이 한번 떠나볼까요..단 조용히만 해준다면요~~~

2009/04/20 - [Photography/찰칵거리는 세상] - 이화여대 봄향기 가득한 4월의 캠퍼스 스케치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