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Review

국민게임 끝말잇기 레이싱걸과 한판승부! SK엔크린 끝말잇기 위젯 출시



제 블로그 오른쪽 사이드바에 보시면 유니세프 희망위젯과 안철수 보안위젯 그리고 레이싱걸과 한판 승부를 펼치는 끝말
잇기 위젯을 달아놓았는데요,  블로그나 카페등을 직접 운영하고 계신분이라면 이런 위젯 한두개 정도는 설치를 해 보았을겁니다.

대표적인 위젯으로는 시간,달력,날씨를 알려주는 생활위젯을 비롯하여 위젯을 통하여 희망을 나눌수 있는 희망나눔 위젯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주요 뉴스를 전달해주는 뉴스위젯등등 하루가 멀다하고 다양한 위젯들이 등장 하고 있습니다.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생소했던 위젯이 블로그의 활성화와 더불어 기업의 또다른 광고 매체가 결합되면서 정보와 재미를 더해주는 위젯들도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른쪽 이미지는 2009년 티스토리 달력 위젯입니다. 7월 달력에 사용된 이미지는 제가 직접 찍은 사진이 선정되어서 올한해 저에게는 잊을수 없는 위젯중 하나인데요, 불행이도 2010년 달력에 사용될 사진은 이번에 막강한 경쟁력을 뚫지 못했네요 더군다나 1000명에게 제공되는 탁상달력에도 제 이름이 빠져서 올해는 은행권 탁상달력을 사용해야 할듯 합니다...ㅠㅠ 2010년 티스토리 달력에 선정되신 분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더 축하의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09년 12월 두째주 인기위젯




위 이미지에서 보듯이 수많은 위젯들 중에 오늘 제가 선보이고자 하는 위젯은 바로 심심풀이 위젯인 레이싱걸과 한판 승부를 펼치는 끝말잇기 위젯입니다. 영화관에서 손이 심심할땐 팝콘을, 기차여행에서는 삶은 계란과 함께, 그리고  이젠 블로깅 하다가 머리가 복잡해지고 스트레스가 쌓이면 화끈한 레이싱걸과  끝말잇기 한판 승부를 펼쳐보시는건 어떨까요..^^



끝말잇기 위젯은 SK 에너지 엔크린에서 만들고 배포를 했습니다. 그래서 끝말잇기 캐릭터는 유명한 레이싱걸인 남궁민희양과 이채은양과 끝말잇기의 한판승부를 가리게 되는데요. 제가 하루에도 몇번씩 도전을 해봤지만 쉽지 않더군요, 하지만 게임에서 진자에게 내려지는  뽀뽀하기, 엉덩이 이름쓰기등의 깜찍한 벌칙등의 재미가 있어 또다시 도전을 하게 되더군요..ㅎㅎ








일단 먼저 티스토리의 경우 설치 방법입니다.




먼저 관리자 모드에서 플러그인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관리및통계로 넘어갑니다.
태그입력기 앞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바로 5번 단계로 넘어 가시면 되지만 체크가 되어 있지 않으면
4번의 + 를 클릭하여 태그입력기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태그 입력기가 활성화 되었다면 스킨의 사이드바로 이동을 합니다.
위 그림에서 6번 7번을 거치면 사이드바에 HTML 배너출력이 활성화 됨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HTML 배너출력의 편집을 클릭하시면 아래그림과 같이 창이 뜨게 됩니다.





새로 뜬 창에 위젯이름을 적어주시고 티스토리용 끝말잇기 위젯의 소스를 붙혀넣기 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끝말잇기 위젯은 요기 에서, 그리고 위젯 소스는 요기를 클릭해 주세요.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11번의 미리보기을 하신후 저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위젯 소스를 붙혀넣기 한 다음 확인을 클릭후 기본 사이드바의 여러 메뉴들을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위치 이동을 할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외에도 다음, 네이버, 이글루스, 파란 블로그등의 설치 방법과 끝말잇기 위젯소스는 요기 를 클릭하시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레이싱걸과의 화끈한 끝말잇기 위젯은 블로그 컨텐츠를 만들다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때나 가끔 무료할때 아주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끝말잇기 게임은 아이들과 마트갈때나 차량 이동중에도 즐겨 하는 게임인데 위젯으로 개발되어 블로그를 방문한  네티즌들에게도 본인에게도 즐거움과 재미를 더하고 있는데요. 다만  아쉬운 점이 한가지 있다면 레이싱걸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의 모델을 등장시겼으면 하는 점입니다. 가끔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에게 아빠의 블로그를 보여 주기도 하고 정보도 공유하는 편인데, 어느날 열심히 끝말잇기 하는 저를 보더니 이상한 눈빛을 쏘아 붙이더군요..레이싱걸 유니폼이 좀 섹시하잖아요..ㅎㅎ

레이싱걸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를 등장시킴으로서 온가족이 함께 자신에 맞는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는 끝말잇기 게임을 즐기면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지금 바로 끝말잇기 한판 해 보세요..
당신의 점수는 과연..몇점??



설마 10점 이하는 아니죠..ㅎㅎ
 
끝말잇기 위젯달러가기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