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Review

중소상공인을 위한 KT 로컬스토리 "비즈로그" 100% 활용하기


지난번에 잠깐 소개했던 중소상인에겐 힘이되고 사용자에겐 즐거움을 주는 신나는 로컬스토리 웹사이트를 소개한적이 있습니다.<관련글 보기>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서 좀더 자세한 로컬스토리 "비즈로그" 등록과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로컬스토리의 서비스 개념을 잠시 다시 말하자면
KT로컬 스토리(www.localstory)는 대한민국 경제의 뿌리인 중소상공이니을 살리기 위해 대한민국 리딩기업인 KT가 보유한 유무선 통신&방송 인프라와, 통신 DB 그리고 KT의 IT기술력을 활용한 국내 중소상공인에게는 무료로 사업용 홈페이지, 검색, 고객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일반고객에게는 지역상가 정보 및 지역상가를 중심으로 하는 커뮤니티참여의 장을 마련해 주는 중소상공인&이용자가 함께 만들어 가는 신개념 지역 기반의 참여형 서비스입니다.





중소상인들에게는 "비즈로그"라는 무료홈페이지 성격의 블로그가 제공된다고 지난번 포스팅때 말씀을 드렸는데요. 이미 KT가 보유한 KT 114 등록업체 430만개를 "비즈로그"에 적용해 놓았기 때문에 각업체의 사장님이신 주인장이 간단한 방법으로 등록만 하시면 "비즈로그"가 활성화 되어 활용능력에 따라 사업장 수익창출에 도움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비즈로그" 를 개설하게 되면 업주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로즈비그로 부터 지원받을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즈로그의 대표적인 서비스

1. 중소상인 업소의 홈페이지 기능(주소, 연락처, 내부사진 등 업데이트 및 관리)
  →지도(약도)를 포함한 유무선 통합 지역검색서비스와 연동

2. 일반 이용자들의 SMS & 웹사이트를 통한 리뷰 및 의견생성
 →중소상인과 이용자간의 대화의 장 마련

3. SMS 등을 통한 주문/예약 등 Sales 기능
 →SMS을 활용한 다양한 실시간 마케팅 활동 전개

4. 쿠폰, 이벤트, 고객관리 등 다양한 대 고객서비스 전개
 →다양한 업소별 이벤트 및 고객관리 기능


다음으로 "비즈로그" 개설하는 방법입니다.

1. 비즈로그 만들기의  주인장 등록에서  먼저 전화번호로 등록여부확인을 합니다.
   예로 제가 가끔 들러는 을지로3가의 갈비가 유명한 조선옥을 예로 등록하도록 해보겠습니다.





2. 아래에서 조선옥이 등록되어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기본정보입력으로 넘어갑니다.





3. 기본정보입력 페이지입니다.
   제가 조선옥 사장이 아니지만 비즈로그를 개설 할수도 있습니다.
   다만 조선옥 비즈로그의 주인장으로서의 서비스는 이용할수는 없지만, 
   조선옥 사장님이 로컬스토리 내의 조선옥 비즈로그의 주인장을 신청, 등록하게 되면
   비즈로그의 모든 지원을 받아 사업에 활용할수 있습니다.






4. 비즈로그가  생성되면  대표이미지, 영업시간등 주요정보 및 부가정보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몸이 허하다 싶으면 제가 가끔 들러는 홍대쪽의  양고기전문점인 홍대의 야오램 비즈로그를 개설 해보았는데 아래 그림과 같이 야오램의 비즈로그 개설자는 본인인  PLUSTWO이지만 아래 파란 동그라미 안에서 아직 주인장을 찾는다는 문구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비즈로그는  로컬스토리 사장님을 위한 24시간 마케팅 미니 홈피라고 보시면 이해가 쉬울듯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로컬스토리가 사장님께 드리는 대표적인 서비스 중에 휴대폰 문자를 이용한  SMS수신서비스는  고객관리를 위한 8가지의  무료 SMS혜택과  매출의 극대화를 위해 유료서비스인 프리미엄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어떤 방법으로 고객관리와 마케팅을 하는지 잘 보여 주고 있습니다.






SMS이벤트를 통한 고객정보 확보 및 마케팅



사업을 업그레이드하는 모바일 마테팅의 프리미엄 서비스


이렇게 중소상공인 사장님들께서 만들어 놓은 비즈로그를 통하여 이용자는 맛과 서비스등을  웹사이트나 휴대폰 SMS를 통하여 평가는 물론 이용자간의 소통을 나눌수도 있습니다. 또한 우리동네에 몰랐던 장소를 검색을 통하여 내가 몰랐던 우리동네 맛집이나 생활전반의 비즈로그를 확인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검색은 아래 이미지 처럼 일반검색과 상세검색을 통하여 빠르고 쉽게 검색할수 있습니다.





제가 서울 중구쪽에 회사가 위치하고 있으므로 중구쪽에 맛있는 짜장면 집을 검색해보니 팔선생이라는 중국집이 나옵니다. 팔선생 비즈로그에 이용자들이 5건의 리뷰를 달아놓았네요.. 우측에 지도 위치를 보니 사무실에서 가까운 곳에 있었는데 전 이곳을 왜 모르고 있었죠? 리뷰를 보니 다들 맛있다고 하는데 내일 점심때 한번 가서 얼마나 맛있는지 맛을 한번 봐야겠습니다.




또한 이용자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리뷰를 작성할수도 있는데요, 웹사이트에서 리뷰쓰기 등 가게의 전화번호를 이용해서 SMS 문자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리뷰를 작성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맛집이나 지역 서비스 사장님들께선 이제 고객을 위해 맛이나 서비스에 더 신경을 쓸듯합니다...^^





로컬스토리 서비스는 거주하는 지역뿐 아니라 메인페이지의 우측상단에 있는 지역변경으로 대전, 대구, 부산, 광주는 물론 제주지역까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본 글에서는 대부분 식당을 소재로 글을 작성하였지만 로컬스토리 서비스는 음식점 서비스뿐만 아니라 아래에서 보듯이 건강/의학을 비롯하여 배달업체, 패션/미용업체 등등 생활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업체를 검색할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로컬스토리의 전반적인 서비스인 "비즈로그" 의 다양한 혜택과 개설방법등을 알아보았습니다..소비자는 서비스를 이용한후 비즈로그에 리뷰등록을 통하여 많은 이용자들에게 정보를 공유할수도 있으며 나아가 더 낳은 서비스를 향후에 받을수 있을것을 기대할수 있을듯합니다.

비즈로그 주인장인  업체의 사장님들에겐 로컬스토리의 비즈로그가 지원하는 SMS수신서비스와 프리미엄 서비스 등 다양한 마케팅을 활용하여 더 많은 고객유치는 물론 매출증가로 이어질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