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tc 리뷰&소식

엘라고(elago) 아이폰 전용 커널형 이어폰&케이스 사용기



애플 이어폰이 귀구멍 사이즈에 맞지않아서 아이폰에 사용할 새 이어폰 하나 새로 질렀습니다.
제 귀 구멍이 좀 작은 편이어서 기존에 사용하던 이어폰은 소리도 밖으로 많이 새나가기도 하지만
잘 흘러내려서 바꿔야지 했는데, 기존의 아이폰 컨트롤 기능이 좋아서 쉽게 바꾸지 못하고 있었는데
마침 엘라고에서 아이폰전용 이어폰이 있어서 더군다나 커널형 제품이어서 냅다 질렀네요.





엘라고라는 브랜드는 알고보니 미국, 일본, 유렵, 중동, 남미 등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이더군요.
아이폰의 본고장 미국(amazon.com)에서는 2008년 2009년 베스트 셀러 아이폰 케이스로 뽑힐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지금까지 생아이폰(케이스 없이)으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뒷면에 조금씩 스크레치가 생기길래
엘라고 이어폰 E5 주문하면서 아이폰 케이스도 함께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엘라고 아이폰 케이스의 다양한 색상중에 전 노란색을 주문했는데 까망의 아이폰과 잘 울리네요.
 아이폰에 끼워보니 착~ 달라붙는게 아주 견고하다는 느낌이 바로 옵니다.
아이폰의 옆면 크롬부분까지 보호해줄뿐만 아니라 슬림하게 제작되어 그립감도 뛰어나고
아이폰의 슬림한 바디라인을 그대로 잘 살아나네요.




엘라고 아이폰 케이스는 무광과 유광 두가지가 출시되는데 제가 구입한 케이스는 반짝반짝거리는 유광케이스입니다.
아이폰에 케이스를 씌웠을때 틈이 생기면 그 틈으로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가 원치않는 스크레치가 생길수도 있는데
엘라고 아이폰 케이스는 착~ 달라붙어 틈이 없어서 2차오염으로 인한 스크레치는 생기지 않을듯 합니다.



실은 아이폰용 이어폰을 소개할려고 했는데, 아이폰 케이스 때문에 서두가 길어졌네요.


리모컨과 마이크가 포함된 "커널형 아이폰용 이어폰 엘라고 이어폰 E5"

자 그럼 멀쩡한 아이폰 이어폰 나두고 굳이 엘라고에서 나온 아이폰용 이어폰 E5 를 구매한 이유는 
애플 이어폰 콘트롤 기능은 그대로 적용이 되어 있으며 특히나 커널형으로 출시되어 
귀 구멍이 작은 본인에게는 기존의 이어폰이 잘 맞지 않았거든요..
귀 구멍 사이즈에 맞지 않으니 소리도 밖으로 많이 새어 나올뿐더러 가끔 귀에서 흘러 내리기도 했었는데
엘라고의 아이폰용 이어폰 E5의 커널형으로 바꾸니 더 이상 흘러 내리는 일이 없어 너무 좋네요..  



엘라고 이어폰 E5의 구성품은 이어폰과 세가지 규격의 커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5파이 이어폰 잭은 당연히 금도금으로 처리되어 있어 음질저하 없이 깨긋한 원음 그대로 출력이 되네요
본인의 귀구멍 사이즈에 맞는 규격의 커널을 끼워서 사용하시면 되네요.

마이크 기능이 있는 컨트롤은 전화가 왔을때 컨트롤을 한번 눌러주면 바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통화가 끝나면 별도의 조작없이 없어도 듣던 노래가 이어서 바로 실행되네요.
또한 애플의 이어폰과 마찬가지로 컨트롤을 한번 누르면 정지기능 또 한번 누르면 음악실행
그리고 컨트롤을 두번 연속 누르면 다음곡이 실행되며 세번 연속 누르면 이전곡이 실행되네요. 




아이폰 구성품인 이어폰과 엘라고 이어폰 E5 이어폰을 같이 놓고 촬영을 해보았는데요.
보시다 시피 이어폰 컨트롤은 엘라고 제품이 더 작은 것을 알수 있습니다.
단 아이폰 구성품의 이어폰은 이어폰 콘트롤에서도 음량 조절이 가능하지만
엘라고 이어폰 E5 제품에서는 음량조절 기능은 빠진게 조금 아쉽네요.
















이어폰이 귀 구멍 사이즈에 딱 맞지 않으면 통증유발과 함께 소리가 밖으로 새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시 옆사람에게 피해를 주게 되죠..또한 가끔 이어폰이 귀에서 빠지는 경우도 있구요..

이런 불편을 갖고 계신분이라면 엘라고 이어폰 E5는 커널형으로 자신의 귀 사이즈에 맞는 커널 교체사용으
흘러내림 방지는 물론 주변의 잡은 이입방지로 풍부한 음원을 즐길수 있는데요
커널형은 귀에 딱 맞기 때문에 풍부한 음원 청취도 가능하지만
반대로 주변의 잡음(위험경고) 이 차단되기 때문에 주의를 요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