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세상

최고의 선생님이 풀어주는 씽크하우스 "Think 100 해설학습서"

신학기를 앞두고 봄방학중인 태근군입니다.
봄방학 하면서 새학기 새교과서도 받아왔는데 학년이 올라가면서 늘어난 교과서와 어려워진 교과 내용으로
한학년 더 올라간다는 것이 그닥 즐거운 일만은 아닌거 같습니다..ㅎㅎ

혹시 요즘 초등학생 교과서 내용을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옛날옛적 우리가 배웠던 교과내용과 비교해보면 중학교 교과서에 나올만한 내용들이 초등학생 교과서에 실리더군요.
아내가 작년부터 직장생활을 하면서 부터 가끔 제가 아이들 숙제도 도와주고 있는데
아이들 숙제를 도와주면서 문제의 답은 나오는데 풀이과정을 설명하기에 난감한적이 간혹 있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들 몰래 참고서를 한번 훌터도 보고도 하는데 교과서가 원하는 문제풀이의 핵심을 찾기가 쉽지많은 않더군요.







그래서 올해는 교과서 보충 교재로 교과서 내용을 알기쉽도록 상세한 해설과 함께
최고의 선생님이 직접 출제한 100개의 핵심문제로 구성된 'THINK 100 해설학습서'를 선택했는데요.

핵심 문제와 해설이 잘 연계되어 있으며 특히 해설에는 주요 학습 내용이 꼼꼼히 설명되어 있어
기본 실력은 물론 실전 실력까지 완변하게 쌓을 수 있도록 내용들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더군요.


 



Think 100 해설학습서는 한권에 1학기 2학기 내용을 모두 담고 있는데
가방의 무게를 생각해서 1학기 2학기 내용을 두권으로 나눴으면 하더군요.

아무튼 1,2학기 내용을 모두 담고는 있지만 문제는 딱 100개의 핵심 문제만 담고 있습니다.
100개의 문제만 담았다는 것은 그만큼 무엇이 핵심인지를 잘 설명하고 있다고도 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다시 언급하겠지만 문제를 먼저 푼 후 해설을 통해 학습 내용을 완벽하게 습득하고
마지막 다지기 문제로 핵심 완전정복으로 이끌어 주네요
그럼 다지기 문제까지 하면 핵심문제는 200개가 되는건가요...^^ 






Think 100 해설학습서 교재를 펼쳐보면 여백이 아주 많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핵심 문제와 해설내용의 주변에 빈 공간의 여백을 많이 줌으로써
책을 펼쳤을때의 마음의 안정감과 함께 내용들이 한눈에 들어와 지더군요
중요한건 아들 태근군에게도 한눈에 들어와줘야 하는데 말이죠..ㅎㅎ

웅진에서 출간한 Think 100 해설학습서를 선택한 이유는 위 이미지에서 보는바와 같이
 
'핵심 내용이 담긴 사고력 문제'와 '흐름을 따라가는 상세한 해설'
 핵심문제 상세한 해설  교과서 핵심 정리 다지기 문제의 묶음 단위학습
 100개의 핵심 문제로 학습자의 부담을 줄인 효울적인 학습 설계
현직 실력파 선생님들이 직접 집필한 문제와 해설로 만들어졌기 때문인데요 






집필진을 보면 기본적으로 서 교육대학교 사회교육과를 전공, 졸업을 하신 분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Think 100 해설학습서 집필진 모두 현제 초등학교 교사로 근무도 하고 계시네요.




기존의 학습서들이 내용을 공부한 후 확인 문제를 푸는 식의 구성인 반면에
Think 100 해설학습서는 핵심 내용을 녹여 넣은 사고력 문제를 먼저 접한 후 살아있는 해설을 통해
주요 개념과 내용을 학습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문제와 해설간의 상호 작용을 통해
해당 학습 내용을 좀 더 효과적으로 잘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하네요
울 태근군 Think 100 해설학습서와 함께 기본실력은 물론 실전 실력까지 탄탄하길 기대해봅니다.




한권에 1,2학기 교과내용의 핵심 문제와 해설이 다 들어가 있구요
공부한 날을 작성함으로써 꾸준히 체계적인 학습 유도를 하고 있네요




해설학습서 서두에는 활용법을 간단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간단한 만화로 흥미를 먼저 불러 준 다음 핵심 개념이 반영된 문제를 풀게 되는데요
아랫부분에는 사고력을 확장시켜 주는 문제풀이 열쇠를 통해서 무엇을 이해하고 넘어가야 할 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문제를 푼 다음에는 상세하고 친절한 해설로 이어지는데요
무엇을 묻는 문제인인지, 문제를 풀기 위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핵심 개념
그리고 학습 내용을 시각화해 주는 생생한 그림 및 사진 자료와 표를 이용한 상세한 해설과 함께
틀리기 쉬운 부분을 한번 꼭 짚어 주는 친절한 설명도 곁들어 지네요

그런 다음 마지막으로 한번더 교과서에 나오는 핵심 내용정리와
기억을 강화시켜 주는 다지기 문제로 확실하게 핵심을 머리에 쏙~쏙 다져줍니다.






꼭 기억해야 하는 중요한 내용은 형광펜으로 칠해져 있어
중요부분이 한눈에 한번더 들어오게끔 해 놓았네요
또한 설명의 내용을 보면 해설이 대화체로 되어 있어 선생님이 옆에서 가르쳐주는 듯하여
 지루하지 않도록 대화체를 사용한점이 인상적이네요




 


수학학원을 다니고 있어서 사회와 과학 해설학습서만 사줬는데
Think 100 해설학습서 구성을 보니 수학 해설학습서도 사줘야겠어요..ㅎㅎ


사화, 과학 Think 100 해설 학습서를 인터파크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했는데
Think 100  수학 해설학습서 사러 인터파크 인터넷 서점 한번 더 들려야 겠네요


참, 지금 학기완전정복 Think100 이벤트가 진행중이네요
관심 있으신 분은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think100stud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