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tc 리뷰&소식

[옵티머스Z] 옵티머스Z의 아주 특★한 네가지 기능



이제 스마트폰은 주변에서 너무 쉽게 볼수 있는 흔한 폰이 되어 버렸네요. 불과 일년전만 하더라도 스마트폰은 특정분야의 사람만 쓰는 일반인에게는 있어봐야 무용지물이였었는데 아이폰의 국내 상륙과 함께 불붙은 스마트폰의 시장에 한발 뒤늦게 출발한 엘지전자의 첫번째 안드로이드폰인 옵티머스Q 스마트폰이 쿼티자판을 달고 나오면서 매니아층을 만들면서 엘지전자의 야심작인 두번째 스마트폰인 옵티머스Z 가 출시를 하면서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엘지의 입지를 확실히 굳히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 이 글은 옵티머스Z 체험단으로 활동하면서 쓴 리뷰입니다 *

스타일리쉬한 스타일의 옵티머스Z 에는 엘지전자가 야심차게 준비한 특별한 기능들 중 주목할만한 기능들이 많이 있는데 오늘 간단하게 몇가지를 소개 해 드릴까 합니다.

먼저,   온 스크린 폰(OSP - On Screen Phone) 기능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PC에서 원격으로 핸드폰을 제어 할 수 있는 기능을 말 하는데요. USB 케이블 또는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선 없이도 PC에 있는 사진이나 MP3 파일, 동영상 또는 문서 등을 PC의 마우스 클릭 드래그 만으로도 손쉽게 보내고 받을 수 있으며, 핸드폰에서 할 수 있는 제어를 PC에서도 똑같이 제어를 할 수 있는 옵티머스Z 만의 특별한 기능입니다.


참 이번에 옵티머스Q 가 안드로이드 2.1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옵Q에서도 OSP 기능을 사용할 수 있네요.
관련글 ▶ [옵티머스Z] PC에서 내 핸드폰 원격제어 기능으로 PC자료 빠르고 쉽게 주고 받자.

다음으로 TV 광고에서 선 보이고 있는 공유의 작업걸기인 드래그 앤 쉐이크(Drag & Shake) 기능입니다.
위에서 말한 OSP 기능은 PC와 내 폰간에서 파일을 주고 받았다면 드래그 앤 쉐이크는 핸드폰과 핸드폰 간의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드래그 앤 쉐이크(Drag & Shake) 기능을 활성하 시켜줍니다.
이때 주고 하는 또는 받고자 하는 상대방의 핸드폰 역시 드래그 앤 쉐이크 기능을 활성화 시켜 줘야겠죠..



보내고자 하는 연락처나 이미지 등을 선택후 핸드폰을 흔들어 주면 상대방의 핸드폰으로 슝~ 전송이 됩니다.
이때 주고 받는 두 핸드폰의 WiFi 나 블루투스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제가 직접 드래그 앤 쉐이크 기능을 사용해 본 결과 연락처는 눈깜짝 할 사이에 전송이 되지만 용량이 좀 큰 이미지는 시간이 좀 걸리더군요. 아래 동영상은 블로그 링크님께서 제공해주셨습니다.

 

이젠 스마트폰도 보급이 많이 되었는지 출퇴근 시간에 보면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소셜네트웍서비스를 이용한다거 뉴스 또는 놓친 방송등을 보는 사람등등 다양하게 스마트폰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트위터에 글을 올린다든지 문자를 주고 받을때 옵티머스Z의 로드타이핑 기능은 텍스트를 입력할때 카메라 뷰를 통해 앞쪽에 있는 상황이 핸드폰 액정에 나타나므로 길을 걸으며 트위터나 문자를 주고 받을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전방 환경에 따라 문자 색상을 변경할 수 도 있으며 로드타이핑에서 작성한 문자를 트위터나 페이스북 메일로 보낼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길을 걸으며 문자 보내다가 앞사람과 부딪치는 경험이 있었던 분에게는 아주 특별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관련글 ▶ [옵티머스Z] 전방의 상황을 폰화면에 띄워놓고 문자를 보내보자


옵티머스Z 바탕화면에 어플의 위젯을 띄워놓아 뉴스 어플의 실시간 뉴스라든지 트위터의 새로운 글을 어플을 실행 시키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네요. 또한 음악 어플도 위젯으로 활성화 시켜서 사용할 수 있는데 MP3 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벨소리로 지정하고 싶으면 설정키 한번으로 바로 벨소리 설정도 가능합니다. 이처럼 옵티머스Z의 멀티미디어 기능들은 인터페이스가 쉽게 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멀티미디어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옵티머스Z] 멀티미디어 기능 제대로 알고 제대로 즐겨보자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어플들을 엘지전자 옵티머스Z는 안드로이드 마켓과 T store 외에도 LG APPs에서도 다양한 어플들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LG APPs 에 관한 어플들은 다음 기회에 다시 소개를 해 드리도록 하구요. 오늘은 LG APPs 를 통하여 고화질의 최신영화나 에니메이션 그리고 뮤직비디오를 무료로 다운 받아 볼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LG APPs 의 첫화면입니다. 여기서는 다양한  어플들을 다운 받을 수 가 있는데요. 고화질의 최신영화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등은 사이언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PC에서 옵티머스Z로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LG APPs는 CYON 공식 홈페이지(http://www.cyon.co.kr) 에서 다운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내 깡패같은 애인을 비롯해서 아마존의 눈물 등 총 16편의 고화질 최신영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전송시간도 영화 한평당 시간을 재보지는 않았지만 약 5분정도 전송도 무척 빠른 편입니다. 고화질 영화외에도 26편의 애니메이션 그리고 10편정도의 인기 뮤직비디오를 그것도 무료로 다운 받아 볼수 있네요.


LG APPs 에서 다운 받은 최신영화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는 옵티머스Z 의 갤러리 내에 자동 생성된  다운로드 폴더에 담기되 되는데요. LG APPS 에서 다운받은 영화가 아니더라도 옵티머스Z는 디빅스(DivX)를 지원하기 때문에 PC에 있는 영화들을  핸드폰으로 옮길시에도 별다른 동영상 파일 없이  옮겨도 고화질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화를 보다가 중간에 정지하게 되면 처음부터 다시 실행이 되는데 옵티머스Z의 이어보기 기능은 별거 아닌거 같지만 상당히 편한 기능입니다. 또한 옵티머스Z의 화면은 3.5인치의 Hyper LCD를 채용하고 있어 밝은 곳에서도 선명한 화질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언제 어디서든 Phone-PC-WebServer가 유연하게 연계되는 3방향 동기화 시스템인 3WAY 멀티태스킹 LG AIR SYNC 기능이라든지 자주찾은 블로그나 사이트를 등록하면 수시로 자동 업데이트, 내가 원하는 사이트의 정보들이 매일 휴대폰에 자동 업데이트되어 뉴스 속보나 블로그의 새글등 자주 갱신되는 콘텐츠를 사이트 방분없이 자동으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RSS 리더 기능, 명함을 촬영하면 명함의 이름, 회사명, 이메일, 각각의 전화번호를 인식하여 바로 주소록에 바로 저장할 수 있는 스마트리더 기능 등등 톡톡튀는 기능들이 옵티머스Z에는 너무 많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