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tc 리뷰&소식

[옵티머스Z] 전방의 상황을 폰화면에 띄워놓고 문자를 보내보자


옵티머스Z 스마트폰을 이제 3주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묘한 매력에 빠져들고 있는데요, 그동안 손에 익어서 그런면도 있겠지만 옵티머스Z만의 어플을 사용하는 재미도 한 몫하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여러 어플을 사용하는 재미도 있지만 스마트폰을 통한 소셜네트웍서비스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외에도 사용자간 무료대화 어플인 카카오톡, m&Talk 등등 틈만나면 스마트폰을 통한 SNS를 통하여 대화를 주고 받는 시간이 늘어나게 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길을 걸어가면서도 타이핑을 안전하게 도와주는 기능이 로드타이핑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로드타이핑의 원리는 스마트폰 뒷면에 설치된 카메라가 전방의 상황을 화면으로 뛰어주고 그 화면위로 전방의 상황을 보면서 타이핑을 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 아래 그림처럼 전방의 상황이 화면을 통해 그대로 보이기 때문에 걸어가면서 문자를 보내다가 앞사람과 부딛힌다든지 가만히 있던 전봇대가 갑자기 내 이마를 들이박는 일는 이제 없어질듯 합니다..ㅎㅎ 


로드타이핑은 화면위로 전방의 화면만 띄워주는 기능외에도 5가지의 부가 기능이 있는데요.
먼저 타이핑되는 글자색을 바꿀수가 있는데요. 상황에 따라 파랑색 노랑색 등으로 아이콘을 터치하여 색상만 선택해주면 됩니다. 


두번째로 시계모양의 아이콘은 지금까지 작성했던 문자를 불러올수 있는 기능입니다. 문자작성을 하다가 프로그램을 종료시켜도 프로그램을 다시 열었을때 이 기능을 이용하여 문자를 불러올 수 있는거죠..

세번째로 편지봉투 모양의 아이콘입니다. 아이콘 모양만 봐도 딱 감이 오시죠..
네, 바로 작성한 문자를 페이스북으로 메일로 그리고 트위터 등으로 보낼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네번째 아이콘은 복사 기능인데요. 로드타이핑에서 작성한 문자를 복사해서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에 붙혀넣기가 가능한 어플입니다.


로드타이핑에서 작성한 문자를 문자보내기로 바로 붙혀넣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한번 촬영해보았습니다. 로드타이핑에서 작성한 문자를 굳이 복사해서 문자보내기에 붙혀넣기 할 이유는 없지만 로드타이핑에서 지원하지 않는 어플등에 사용할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옵티머스Z의 기본 어플인 로드타이핑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일전에 옵티머스Q 가 안드로이드 버젼 2.1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이젠 옵Q 에서도 로드타이핑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사실 로드타이핑의 활용성은 그다지 많지 않을듯 하지만, 특별한 상황에서 로드타이핑 어플을 열어놓고 핸드폰으로 바라(?)볼 수....(퍽~) ㅎㅎ 아무튼 좀 신기한 어플이죠..^^ 

* 이 글은 옵티머스Z 체험단으로 활동하면서 쓴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