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tc 리뷰&소식

[옵티머스Z] 멀티미디어 기능 제대로 알고 제대로 즐겨보자



스마트폰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수많은 어플을 활용하여 생활전반에 있어 다양하게 활용들 하고 계실겁니다. 오늘은 어떤 어플이 나왔을까 하고 앱스토어를 뒤적거려 보기도 하고, 유용한 어플을 찾기 위해 웹검색도 해보고 하는데요. 스마트폰에서 활용도가 제일 높은 기능은 아무래도 MP3 플레이어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옵티머스Z의 기본 멀티미디어 기능 활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먼저 MP3기능입니다. 아침 출근길 현관문을 나서면서 부터 MP3 음악을 듣게 되는데요. 옵티머스Z의 MP3 에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예로 옵티머스Z CF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에프엑스(f(x)) 의 음악으로 예로 들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옵티머스Z는 바탕화면에 어플 아이콘 외에도 위젯을 설치할 수 있는데요..
음악 아이콘을 터치해서 음악을 실행할 수 도 있으며 위젯의 실행버튼을 터치해서 음악을 실행할 수 도 있습니다.
음악 위젯 외에도 트위터나 날씨위젯, 뉴스위젯 그리고 검색 위젯 등을 저는 화면에 띄워놓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트위터 위젯 같은 경우에는 실시간으로 새글을 위젯에 띄워주고 있습니다. 


옵티머스Z의 MP3는 돌비모바일을 제공하고 있어 깊고 풍부한 음원을 즐길 수 있습니다.



MP3 바탕화면에 있는 에프엑스의 가수명이나 노래 제목등을 길게 터치하여 유투브나 인터넷 검색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예로 에프엑스를 길게 터치하여 유투브 검색을 해보니 에프엑스에 관한 유투브 검색이 1260개가 검색이 되네요.




검색된 유투브 동영상 중에 좀 오래된 동영상이긴 하지만 초콜릿러브 동영상을 실행시켜 보았는데요.
이런식으로 에프엑스의 노래를 듣다가 에프엑스의 궁금한 점이 있으면 바로 유투브 동영상 검색이나 인터넷 검색을 MP3 음악을 듣가가 바로바로 검색을 할 수 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특별한 기능중에 MP3 음악을 벨소리로 바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과 다양한 이퀄라이저 지원입니다.




MP3 음악 플레이 중에 설정키를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 설정창에서 약 20여가지의 이퀄라이져를 선택할 수 있으며 터치 한번으로 듣고 있는 노래를 벨소리로 바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핸드폰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비디오 편집을 할 수 있는 비디오 편집 기능입니다.
옵티머스Z는 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약 70여가지의 기본 어플들을 미리 제공하고 있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어플중 유용한 어플 몇가지를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디오 편집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스토리 보드, 음악영화, 자동 자르기 기능이 나오는데 오늘은 폰카로 촬영한 사진으로 배경음악 넣어서 간단하게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필름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동영상에 사용할 사진을 불러옵니다.




동영상에 사용할 사진을 선택후 하단 오른쪽 체크를 터치 해주세요.




전 12장의 사진을 선택했는데요,  비디오 편집 프로그램이 12장의 사진을 추출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배경음악을 넣기 위해 음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핸드폰에 있는 MP3 파일중 원하는 곡을 선택후 체크를 터치 해 주세요.




음악의 원하는 부분을 선택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크를 한번 더 터치 해주세요.




사진과 배경음악 외에도 텍스트 문자도 넣을 수 있는데 텍스트 문자는 직접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미리보기 창을 통해서 만들어질 동영상 미리보기를 할 수 있는데 마음에 들지 않으면 되돌아 가기 버튼을 이용하여 배경음악 변경, 사진추가 등 하시면 됩니다.  






몇번의 간단한 터치 몇번으로 사진에 배경음악을 넣어서 동영상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해상도가 320*240 으로 최종 저장되기 때문에 웹상에서 보기에는 화질이 조금 떨어지지만 핸드폰에서는 꿰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 비디오 편집 기능으로 만든 동영상의 사진들은 옵티머스Z로 촬영한 사진이 아니라 OSP기능으로 PC에서 USB케이블 또는 블루투스 연결로 원격조정으로 폰으로 옮긴 사진들입니다.








옵티머스Z의 MP3 활용과 비디오 편집을 통해서 간단한 동영상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세번째로 500만 화소를 지원하는 카메라를 소개 해 드릴텐데요, MP3기능 다음으로 핸드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이 바로 폰카가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요. 옵티머스Z 폰카는 500만 화소에 ISO 800 지원에 손떨림 기능까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블로그용 스냅사진 촬영용으로도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옵티머스Z 폰카로 촬영한 사진 몇장 올려봅니다.









































미니어쳐 효과를 지원하는 어플을 이용하여 옵티머스Z로 촬영한 사진






* 이 글은 옵티머스Z 체험단으로 활동하면서 쓴 리뷰입니다 *

참 그러고 보니 멀티미디어 중에 DMB 가 있었네요. 사실 저는 핸드폰으로 텔레비젼 방송을 잘 안보기 때문에(사실 스마트폰 들고 있으면 DMB 방송 볼 시간이 없다는거..^^) 관심에서 좀 멀어져 있는 기능이긴 하지만, 아마도 야구 좋아하시는 분들은 DMB 기능이 꼭 필요한 부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DMB 시청에 있어서 탈착식 안테나를 꽃아야 불편함이 따르기는 하지만, 이어폰을 사용한다면 이어폰이 안테나 역활을 하기 때문에 굳이 안테나는 안 꽃아도 되네요. 일전에 저는 구미호를 보고 싶은데 아내는 다른 방송을 보고 싶다고 해서 옵티머스Z DMB로 구미호를 한번 시청한적이 있는데 수신률도 끊기지 않고 화질도 상당히 만족스러웠던 기억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