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Review

[옵티머스 원] 무선인터넷을 접수한 테더링 기능 설정 방법외 폰트, 북마크 기능 설정 방법

 
최근 스마트폰이 휴대폰 사장을 장악한 가운데 저가형 스마트폰에 대한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S와 아이폰4의 고가 스마트폰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지난주 테크노마트 판에 4위에 저가형 국민스마트폰을 내세운 엘지전자의 옵티머스원이 4위에 진입했다는 기사를 접했었는데요. 이는 대부분 스마트폰이 90만원을 웃도는 고가형으로 구입을 망설였던 소비자층에게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 그리고 저가형이지만 고가형 못지않은 특화 기능을 갖추고 만화영화 주인공인 스머프를 모델광고로 도입, CF를 통한 옵티머스원의 특화된 기능을 재미있고 쉽게 해석하여 스마트폰은 어려운 폰이 아니라 누구나 원하는 기능을 말 그대로 스마트하게 쓸수 있도록 CF 모델인 스머프들도 한 몫했다고 할 수도 있는데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문자보내기, 트위터 등의 SNS 서비스를 글로 쓰지 않고 말로 입력하는 음성입력 기능을 소개 해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옵티머스원이 3G를 통해 무선망 역할을 지원하여 노트북, 태블릿PC등 무선공유 기기들을 연결하여 최대 8대까지 무선랜 공유 기능이 테더링 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안드로이드의 기본 4개의 버튼중 설정버튼을 눌러서 무선 및 네트워크로 들어갑니다.


무선 및 네트워크 안에 테더링 및 휴대용 핫스팟을 터치후, 위 오른쪽 이미지에서 휴대용 wi-fi 핫스팟을 체크하여 활성하 시켜주세요.


그럼 "본 휴대폰의 3G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장치들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3G 요금이 부과됩니다" 라는 안내창과 함께 화면 상단의 알림창에는 파란색 바탕의 wi_fi 가 설정되었음을 알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인터넷 환경이 되지 않는곳에서 옵티머스원 테더링 기능으로 노트북이나  태블릿PC등 무선기기의 인터넷 공유를 옵티머스원이 수행하게 되는것이죠. 옵티머스원의 테더링 기능은 안드로이드 OS 2.2(프로요) 부터 적용된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2.1에서는 usb를 통한 테더링 기능이 있긴 했지만 그 사용방법이 쉽지않아서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에겐 무용지물인 경우가 많았었는데 안드로이드 OS 2.2(프로요)를 탑재한 옵티머스원에서는 몇번의 터치만으로도 손쉽게 테더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단, 테더링 기능으로 다른 무선기기에서 인터넷을 공유하고자 할때에는 3G 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테더링 접속시간을 잘 활용하여야 할듯 합니다. 그래서 데이트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위 그림처럼 테더링 시간제한 설정창에서 시간을 설정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테더링의 기본 네트워크 이름은 AndroidAP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핫스팟 구성에서 원하는 네트워크 이름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 전 제 닉네임인 PLUSTWO로 네트워크 이름을 설정하였습니다. 자, 그럼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 옵티머스원 테더링 기능으로 노트북에서 인터넷을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아래그림처럼 PLUSTWO 라는 네트워트가 신호강도 또한 아주 강하게 잡힘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젠 언제 어디서나 옵티머스원 테더링 기능으로 인터넷을 즐길수 있는 환경이 되었네요.



 

옵티머스원 테더링기능은 노트북은 물론 아이패드 갤럭시탭등 무선기기 최대 8대까지 무선공유를 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개구쟁이체, 내일은 발레리나체 원하는 폰트로 개성을 맘껏 표현하자.

또한 옵티머스원은 4가지의 폰트를 지원하고 있어 원하는 폰트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정글고딕체가 가독성이 뛰어나 보이네요. 개구쟁이체나 발레리나체는 가독성은 좀 떨어지긴 하지만 글씨체가 예뻐서 여성분들이 좋아할듯합니다. 폰트 설정방법은 설정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폰트에서 지정하시면 되네요.


개구쟁이 폰트




정글고딕체와 발레리나 폰트




옵티머스원 화면캡쳐가 안된다구요? 

옵티머스원은 외부에 별도의 카메라 버튼이 없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화면캡쳐를 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 폰에서의 화면캡쳐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화면캡쳐할 수 있는 카메라 버튼이 없어서 조금 불편해 하시는 분들이 없잖아 있으실텐데요. 옵티머스원에서 화면캡쳐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shootme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설치합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연후 Accept 와 Hide 를 차례로 터치후에 화면 캡쳐 화고자 하는 화면에서 옵티머스원을 가볍게 좌우로 한번 흔들어 주세요. 그러면 촬칵하는 소리와 함께 갤러리에 화면캡쳐된 이미지가 저장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을실겁니다.



안드로마켓에서 어플찾아 삼만리하세요?  스머프친구들 어플리케이션을 만나보세요

옵티머스원은 스마트폰에서 가장 빈번하게 많이 활용되고 있는  40~50 여 가지의 어플리케이션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출시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스머프 친구들 어플리케이션이라고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듯 하지만 간단하게 한번 짚고 넘어갈께요. 혹 스머퍼 어플리케이션이 깔려있지 않다면 LG전용 LG APPs 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LG APPs 에서는 어플리케이션외에도 고화질의 최신영화, 에니메니이션 그리고 뮤직비디오등을 무료로 다운 받으실 수 있다는거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스머프 어플리케이션은 파파스머프와 스머페트, 익살이, 조화, 똘똘이 그리고 편리 스머프들들을 통해서 다채로운 어플들을 만나실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키패드를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아무래도 웃지못할 오타들이 많이 나오게 되는데요. 오타 방지를 위한 타자연습에서 부터 GPS기반하여 이동거리 운동시간 소비열량 속도 등의 정보를 알려주어 운동관리를 할수 있는 런닝트레이너 어플외에 몸매관리, 핑계전화, 음악목록에 있는 파일들을 자유롭게 편집하여 자신만의 벨소리 제작하는 어플리케이션과  채널톡, DJ리믹스, 토이스머프, 미션알람, 폰지킴이, 만능툴 외에도 단위변환기등의 재미있고 실속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안드로이드 마켓을 일일히 검색하지 않고 스머프 친구들을 통해서 한번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터치 한번으로 바로 이동한다. 옵티머스원 북마크 기능

또한 옵티머스원은 북마크 위젯을 통하여 원하는 웹페이지를 한번의 터치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 추가방법은 북마크 위젯의 + 를 터치하여 이름과 URL 주소만 넣어주면 간단하게 웹페이지를 즐겨찾기 할 수 있는데요, 이젠 일일히 찾아 가지 말고  매일 자주 방문하는 곳은  북마크 위젯에 즐겨찿기 추가로 쉽게 빠르게 스마트하게 인터넷 접속 환경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트는 LG전자 옵티머스원 체험단 참여글 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OS 2.2(프로요) 를 탑재한 옵티머스원의 테더링 기능 설정 방법을 통해 간단한 터치 몇번으로 인터넷이 되지 않는 장소에서 노트북등 무선기기에서 인터넷을 하는 방법과 옵티머스원의 개성있는 폰트 설정, 스머프 친구들이 전하는 유익한 어플리케이션과  웹페이지를 한방에 접속할 수 있는 북마크 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렸는데요, 아직도 옵티머스원의 특별하고 재치있고 유용한 기본 어플리케이션과  기능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나머지 기능들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내용이 유익 하셨다면 바로아래 손가락 모양의 view on 추천버튼 클릭해 주시는 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