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tc 리뷰&소식

문자, 트위터, 미투데이 아직도 글써서 보내니! 난 말로 보낸다 - 옵티머스원 '음성입력' 기능



불과 몇달전에 TV CF 에서  고양이가 핸드폰을 만지려 하자 '안돼, 그러면 안돼' 라고 하지만 결국 고양이가 핸드폰의 구글 음성검색 마이크를 터치하게 되고 이때 고양이 주인이 '그러는거 아냐' 라고 말하자 구글검색에서 개그콘서트  코너중 변기수와 알통28호의 '그러는거 아냐' 하는 동영상이 플레이되는 구글 음성검색 CF 기억들 나시나요? 

이젠 음성검색에 이어 '음성입력'으로 문자도 보내고 '음성입력'으로 트위터도 하고 '음성입력'으로 미투데이 등등 검색은 물론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젠 글로 쓰지 않고 말로 검색하고 말로 입력하고 보내는 세상이 되었네요.  안드로이드 2.2 를 탑재한 옵티머스원 스마트폰을 통해서 '음성입력' 기능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문자보내기 아직도 글써서 보내니!  이제 말로 문자 보내보자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후 스마트폰의 키패드가 익숙하지 않아 문자를 보낼때 거듭된 오타로 지우고 다시쓰고를 반복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한두번은 오타로 문자를 보내신적이 있을듯 한데요, 그럼 지금부터 옵티머스원 스마트폰으로 글로 쓰지않고 말로 입력한 문자를 보내보겠습니다.




 '음성입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 오른쪽 이미지의 붉은 동그라미안에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위 왼쪽 이미지 처럼 마이크 모양이 보이지 않는다면 먼저 옵티머스원 스마트폰에서 설정 ▶ 언어 및 키보드 ▶ LG 입력기로 들어가서 음성입력을 체크하여 음성입력을 활성화 시켜주면 위그림 오른쪽처럼 마이크 아이콘이 생성되게 됩니다.

LG 입력기 설정에서 음성입력 체크 해주세요.

오늘 아들 태근군이 한자 시험에서 백점을 맞아 금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테스트로 아들에게 축하한다는 내용을 음성입력으로 문자보내기를 한번 해봤습니다.(아들 전화번호는 살짝 수정했어요..^^)



문자 받을 사람도 초성검색등을 이용하지 않고 바로 '음성입력'으로 불러들이고, 문자내용 또한 키패드를 이용한 작성이 아닌 '음성입력'인 말로 작성을 한 것입니다. 제가 말한 내용과 하나도 틀리지 않고 제대로 인식을 했군요. 만약 사투리를 쓴다면 오타입력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발음으로 또박또박 말을 해야 되네요.




요즘 트위터들 많이 하시죠? 트위터에서도 음성입력을 이용하여 트윗을 손쉽게 날릴 수 있습니다.
방법은 문자보내기처럼 키패드 스페이스바 왼쪽에 있는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서 말하기 하시면됩니다.



안드로이드 2.2 를 탑채한 옵티머스원은 문자보내기나 트위터, 페이스북 그리고 구글 서비스인 토크에서도 음성입력을 통해서 빠르고 간편하게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는데요, 빠르고 편하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발음이 불분명하면 웃지못할 오타로 인식되기도 합니다. 가령 예를 들자면 한자시험 금상이라고 말했는데 금성이라고 인식을 하더군요 ㅎㅎ

'음성입력' 기능을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키패드를 이용해서 타이핑하는것 보다 '음성입력' 기능이 훨신 편하고 빠르게 인식을 잘 하더군요. 긴 문장으로  '음성입력'을 했는데 혹시 중간에 오타가 있다면 처음부터 다시 음성입력을 하는것 보다는 오타 부분만 지우고 타이핑으로 고쳐쓰는 방법도 효율적이더군요.
 

'오늘의 미친짓'도 이젠 글써지 않고 '음성입력'으로 깔끔하게..!!


요즘 '오늘의 미친짓' 이라는 컨셉 CF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미투데이에서 '음성입력'기능을 해보았습니다.
몇일전 갑작스런 추위로 10월에 스키장이 개장을 하고,  단풍이 물들기도 전에 겨울날씨를 보이다가 지난 주말엔 다시 가을다운 가을 날씨를 보였는데, 오늘밤부터 다시 추워진다고 하죠..그래서 미투데이에서는 '오늘밤부터 다시 추워진다고 합니다. 감기 조심하세요'라고 '음성입력'을 했는데 오타 하나 없이 100% 정확하게 인식을 하네요.



안드로이드 2.2를 탑재한 옵티머스원에서 '음성입력' 기능을 이용하여 문자보내기 외에 SNS에서도 "음성입력'을 이용하여 트윗도 날리고 오늘의 미친짓도 해보았는데요. 이처럼 옵티머스원에서는 '음성입력' 기능뿐만 아니라 옵티머스원이 3G를 통해 무선망 역할을 수행하는 테더링 기능으로 노트북, 태블릿PC등 무선기기등을 최대 8대까지 무선랜을 공유할 수 있는 테더링 기능들은 옵티머스원의 매력적인 기능중 하나인데요. 키패드 입력시 오타남발 하신분들 이제부터는 빠르고 편한 '음성입력' 기능으로 좀 더 스마트한 모바일환경에서 트윗질 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트는 LG전자 옵티머스원 체험단 참여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