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찰칵거리는 세상

옵티머스Z와 함께한 LG전자 더 블로그 3기 발대식 행사의 이모저모



지난 21일 저녁 LG전자 THE BLOGer 3기 발대식에 다녀왔습니다. THE BLOGer 3기에 선정이 15분의 블로그분들과 함께 7월부터 앞으로 6개월간의 THE BLOGer 3기로써 첫발을 내딛는 첫 오프모임이자 발대식 행사였는데요, 더 블로그란 'LG전자의 공식 블로그 커뮤니케이션 파트너'로 블로그를 통해 LG전자와 대화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LG전자와 함께 성장하는 블로거'를 뜻하는데요,  이날 발대식에는 2기때의 우수 활동 연임자 3분과 함께 새로 선발된 12명 해서 총 15명이 THE BLOGer 3기로 활동을 하게 되는데 모두들 내노라 하는 파워 블로그 분들이여서 제가 더 열심히 노력하고 발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무튼 이렇게 THE BLOGer 1기 2기 분들의 왕성한 활동을 이어받아 새로운 THE BLOGer 3기가 출범을 하였습니다. 





THE BLOGer 3기 발대식은 매드포갈릭 마포점에서 열렸는데 마포는 퇴근길 집으로 가는 동선에 위치해서 늦지않게 두번째로 도착을 했습니다. 실은 첫만남 부터 늦을까봐 사무실에서 조금 일찍 나섰는데 너무 일찍 도착을 해버린..ㅎㅎ


일찍 도착하니 좋은 점도 있더군요. THE BLOGer 3기 발대식이 진행되기 이전에 이번 7월말에 출시될 옵티머스Z 를 만져볼수 있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스마트 폰들은 모서리 부분이 동글동글 한 반면 옵티머스Z의 외형 디자인은 약간 각진 모서리의 디자인의 엣지있는 첫느낌이 강하게 다가오더군요. 옵티머스Z를 이리저리 만지다 보니 어느새 나머지 분들도 도착을 하고 THE BLOGer 3기 발대식 행사가 시작 되네요. 옵티머스Z의 이야기는 잠시 후에 다시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부 행사로는 LG홍보팀의 오세천 부장님의 환영사와 함께 운영진 소개 그리고 THE BLOGer  활동방향 프리젠테이션과 함께 스퐈게리 만찬을 겸한 자유토론과 대화의 2부행사로 진행이 되었는데, 옵티머스Z의 자료영상 동영상이 용량이 너무 커서 블로그에 올라가지 않네요...ㅠㅠ 있다가 변환해서 다시 올려보도록 할께요..^^


옵티머스Z 의 남자 CF모델은 옵티Q의 모델인 공유가 다시 모델로 나왔고 여자 CF모델로는 F(x)의 설리가 모델로 나왔는데, 이날 발대식에 참가한 블로그 분들을 위해서 특별영상을 준비했다고 하네요...깜찍한 설리양 같이 보실까요..^^





1부 행사가 끝나고 맛있는 스퐈게티..전 매콤한 토메이토수퐈케티를 주문했는데 근데 양이 좀.....(나만 모자랐나..ㅎㅎ)


THE BLOGer 2기에서 우수 활동자 3분이 3기활동에도 연임하여 활동을 같이 하게 되었는데, 칫솔님, 드자이너 김군님, 아우크소님 이렇게 세분입니다. 연임자중 드자이너 김군님께서 THE BLOGer 2기 활동을 하면서 느낀점과 블로그의 발전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을 해주고 계시네요..이 세분은 우수활동 포상으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재의 가전 전시회인 IFA 2010 참관기회가 주어진다고 하네요.. 초큼 부럽네요..^^






옵티머스Z를 본딴 케잌커팅식이 있었습니다.
참, 옵티머스Q에 이어서 나온  옵티머스Z의 의미는 Zenith, Zest 로 정점,열정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LG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옵티머스+ 알파벳 이런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옵티머스Z의 CF모델의 공유와 F(x)의 설리양의 포스터가 행사장 벽에 붙어 있는것을
행사 끝나고 설리양 포스터는 제가 떼와서 집에 붙혀놨습니다...ㅎㅎ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옵티머스Z는 전면의 터치화면은 강화유리, 측면의 Metal, 후면부는 Soft한 재질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프로세서는 1GHz 스냅드래곤을 사용했으며 500만 화소의 AF카메라 그리고 지상파 DMB와 함께 DivX, Xvid 재생 코덱이 포함되어 있으며 3.5파이 이어폰 단자 등을 갖쳤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응용프래그램들이 기본앱으로 설치되 나올거라 하는데. 먼저 블루투스를 이용한 세계 최초 OSP 적용하여 PC로 폰을 원격제어 기능과 함께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다음지도, 네이버 검색등등 생활속에 많이 사용하는 웹사이트를 선 탑재, 그리고 로드 타이핑이라고 해서 카메라을 통해 전방의 상황을 터치 화면에 보여 주므로써 앞을 보면서도 문자를 입력할수도 있으며 작성한 문자를 문자보내기 뿐만 아니라 이메일이나  트위터로도 전송이 가능하네요.. 이 외에도 옵티머스Z 만의 특별한 기능들은 다음 기회에 더 상세하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THE BLOGer 3기 발대식 행사가 모두 끝이났습니다. 약 두시간의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버려서 조금 아쉬웠는데, 집이 먼 사람은 먼저들 가고 몇분이서 근처 찻집에서 예기좀 더 하다가 집으로 돌아왔는데 앞으로 있을 THE BLOGer 3기와 함께하는 오프모임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LG전자에서 THE BLOGer 3기를 위해 선물을 준비했더군요, 옵티머스Z 를 본떠 만든 쿠키와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그리고 몰스킨 다이어리...그것도 몰스킨 다이어리 상단에 THE BLOG 로고가 새겨져있어 세심한 성의가 느껴집니다.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은 사용해보고 사용기 한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대를 해 주시구요...



쿠키는 인증샷 찍은뒤 먹기 아까웠지만 맛있게 냠냠했습니다..ㅎㅎ







THE BLOGer 3기 발대식과 함께 앞으로  6개월간 '더 블로거'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멋진 분들과 함께 THE BLOGer 3기 활동을 함께 할수 있도록 저를 선정을 해주신 LG전자 THE BLOG 운영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해 드리면서 THE BLOGer 3기와의 소중한 인연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